게임 내에는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는 만큼, 모르면 그냥 지나칠 수도 있는 던전들이 존재한다. 대표적인 게 바로 보물지도를 통해 찾는 비밀 던전과 필드에 돌발로 발생하는 카오스 게이트인데, 두 던전에서 얻는 보상을 활용하면 장비 세팅에 도움이 된다.



■ 보물지도, 모험을 찾아 떠나고 싶다면 지도를 해석해라!

● 특징 요약

1> 보물지도를 클릭하면 보이는 위치로 이동하여 비밀 던전 입구를 찾을 수 있다.
2> 파티 공유도 가능하며, 던전 입장 시 소지하고 있는 보물지도가 소모된다.
2> 안에서는 보물지도의 등급과 아이템 레벨에 유사한 보상을 받는다.



게임 내에는 여러 숨겨진 콘텐츠가 존재하고, 그중 어떤 비밀을 품고 있을지 알 수 없는 보물지도는 모험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아크를 찾기 위해 전 세계를 누비는 모험가라면 이미 여러 보물지도를 소지하고 있을 터.

보물지도는 퀘스트 보상 또는 필드와 던전 사냥을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장비 아이템처럼 희귀, 영웅 같은 등급으로 분류고, 아이템 레벨을 지니고 있다. 높은 등급과 아이템 레벨울 지닌 보물지도일수록 더 좋은 보상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비밀 던전 안에는 해당 지도에 걸맞은 레벨의 몬스터가 등장한다.

소지한 보물지도를 클릭하면 특정 지역의 지도에 보물 위치가 X로 표시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는 해당 위치로 갔을 때 보물을 발견할 수 있다는 뜻! 하지만 보물지도에 표시되는 위치는 게임 내 지도의 일부만을 확대해 보여주는 형상이므로 전체 지도를 분석하여 직접 이 위치를 찾을 필요가 있다.

보물지도에는 해당 지도가 표시하는 맵의 이름이 나오기 때문에 전체 맵과 비교하면 위치를 찾는 것이 크게 어렵진 않다. 게다가 입구의 근처로 다가가면 방향과 거리를 대략적으로 표시해줘서 비밀 던전 입구를 발견하는데 도움이 된다. 더불어 보물지도에 표시된 위치는 파티 공유가 가능하기 때문에 동료와 함께한다면 더 빨리 위치를 찾을 수 있다.


▲ 보물지도를 맵과 비교하여 던전 입구를 찾는다.

▲ 표시된 위치에 도착하면 비밀 던전 입구가 출현한다.



보물지도가 가리키는 장소에 도착하면, 아무것도 없던 필드에 던전으로 향하는 문이 개방되고, 지니고 있는 보물지도를 소모해 입장하게 된다. 던전 내부는 지도를 사용할 수 없어서 길 찾는데 불편함이 있을 수 있지만, 대체로 내부가 좁아 큰 어려움을 겪지 않는다.

안에는 몬스터들과 함께 특정 보스를 만날 수 있다. 대부분 보물지도를 획득한 시점에 혼자 입장해도 어렵지 않게 상대할 수 있는 수준을 지니고 있으며, 주요 보상은 등장하는 보스를 처치 후 받게 된다.

아이템 레벨 190의 희귀 보물지도로 찾은 비밀 던전에서는 190레벨 희귀 반지를 얻을 수 있었고, 같은 지역의 아이템 레벨 185의 영웅 보물지도를 통해서는 185레벨 영웅 반지를 획득했다. 즉 보물지도의 등급과 아이템 레벨에서 이미 획득 보상의 수준을 유추할 수 있는 셈.

따라서 보물지도는 획득 후 바로 사용하여 보상을 챙기는 게 좋다. 따라서 성장을 위해 다른 장비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경우 확실히 도움이 되지만, 로스트아크의 다양하고 넓은 맵에 비해 비교적 느린 모험가의 이동 속도를 고려하면 보물을 찾는 여정에는 꽤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다.


● 보물지도로 찾은 비밀 던전 '고독한 악마의 마굴' 영상






■ 카오스 게이트, 모험가들의 협력을 요구하는 필드 돌발성 던전

● 특징 요약

1> 필드에 입구가 생성되며 이를 찾아가 입장해야 한다.
3> 입구 생성과 종료에 관한 정보는 시스템 메세지로 확인된다.
3> 제한 시간은 15분으로, 시간 안에 최종 보스를 처치해야 한다.
4> 안에 입장한 모험가들은 함께 미션을 수행하며 마지막엔 보스를 처치해야 한다.
5> 종료 시 기여도가 높을수록 더 많은 보상을 받게 된다.



퀘스트를 수행하기 위해 필드를 누비다 보면 간혹 '카오스 게이트'에 대한 시스템 메세지가 등장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돌발성 던전이라고 볼 수 있는 '카오스 게이트'는 필드의 한 곳에 입구가 개방되며, 이때 시스템 메세지를 통해 모험가들에게 카오스 게이트의 오픈 소식이 전달된다.

카오스 게이트가 개방되면 지도에 입구가 표시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 위치로 이동하면 기존에 볼 수 없었던 균열을 통해 던전을 입장하게 된다. 입구를 찾으면 누구나 입장할 수 있지만, 해당 입구는 일정 시간만 존재해서 늦게 이동하면 참여하지 못할 수 있으므로 최대한 빨리 움직여야 한다.

이곳은 입구를 통과한 많은 유저가 협동하여 공략하는 던전이기 때문에 그만큼 강력한 몬스터들로 가득하다. 게이트가 열린 후, 그러니깐 입장하면 15분의 제한 시간 안에 주어지는 미션을 모두 통과하고 보스를 처치해야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몬스터 처치, 카탈리스크 비활성 등 다양한 미션은 물론 보스 처치까지 모두 시간 내에 처리하기는 쉽지 않은 편이므로 모험가들의 협력이 무엇보다 우선시 여겨진다.


▲ 카오스 게이트 개방 소식과 함께 지도에서 확인 가능!

▲ 표시된 위치로 이동 시 입구를 발견할 수 있다.



입장할 때 파티 상태라면 자동으로 파티가 탈퇴되며, 내부에서 수행해야 할 미션은 입장하는 카오스 게이트마다 차이가 있다. 하지만 모든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받는데 15분의 제한 시간이 주어지는 것은 공통! 우측 협동 퀘스트 칸에 표시되는 미션을 차례대로 돌파해야 한다.

필드의 협동 퀘스트와 마찬가지로 기여도에 따라 받을 수 있는 보상이 다르기 때문에 좋은 보상을 위해서는 남들에게 뒤처지지 않게 빠르게 움직여야 한다. 직접 체험한 광기의 대지 카오스 게이트에서는 커다란 낫을 든 호박 보스 '윌리윌리', 화염 악마 '듀라이크' 두 명의 보스가 함께 등장하는 '루드릭', '카스릭', 기괴한 야수 보스 '레플레티오' 처치까지 총 4번의 미션을 차례대로 수행해야 했다.

그 후에는 최종 보스인 '샤모스'가 등장하는데, 무려 17,631,138의 체력을 지니고 있어서 여럿이 협동해도 쉽게 쓰러지지 않았다. 게다가 강력한 광역 공격을 사용하기 때문에 사망하는 모험가도 다수! 부활로 전투를 이어가며 정벌을 완료해야 할 만큼 쉽지만은 않은 전투였다.

기여도 골드를 달성한 보상으로 균열의 조각을 비롯해 광기의 데빌스톤 조각, 달의 숨결 등 각종 재료를 다수 얻을 수 있다.



● 카오스 게이트 '광기의 대지'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