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도가 계열은 빠른 스피드를 바탕으로 적들을 쉴새 없이 몰아치는 클래스입니다. 내공 에너지로 능력을 극대화시켜 적을 제압하는 기공사, 기동성이 좋고 화려한 콤보 공격이 일품인 배틀마스터, 묵직한 한 방의 파괴력으로 적들을 몰아치는 인파이터로 전직할 수 있죠.

3가지 클래스 모두 근접 공격을 기반으로 운용하는 클래스지만, 기공사의 경우 원거리 공격도 가능하기 때문에 근거리와 원거리 클래스를 고민하는 유저들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을 텐데요. 적에게 가까이 접근해서 한 번에 몰아치는 운용을 원한다면 배틀마스터와 인파이터가 취향에 제격일 것입니다.

특히, 로스트아크에서는 시나리오 구간(튜토리얼)을 통해 10레벨을 달성하면 미리 각 직업들을 다루는 연습 시간을 제공하므로 클래스들의 스킬을 충분히 사용해본 후 결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로스트아크 OBT 출시 전에 적에게 재빠르게 다가가 폭풍같이 몰아치는 무도가 클래스를 간단하게 살펴볼까요?





▣ 배틀마스터: PvP 콘텐츠에서 더욱 강해지는 클래스!

"체술만으로는 강해질 수 없어"

배틀마스터는 전광석화와 같이 적들을 공격하는 무도가 클래스입니다. 빠른 움직임에 다양한 체술을 두루 갖추고 있기 때문에 순식간에 적을 타격한 뒤 화려한 공중 콤보를 이어갈 수 있으며, 강력한 엘리멘탈 스킬들을 활용해 전장의 판도를 뒤집을 수도 있습니다.

아이덴티티인 엘리멘탈 버블은 배틀마스터가 엘리멘탈 건틀렛을 장착한 상태에서 적을 공격하여 얻는 특수한 게이지입니다. 엘리멘탈 버블은 최대 3개까지 생성할 수 있고, 엘리멘탈 버블을 소모하여 오의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죠. 오의 스킬은 성능에 따라 사용되는 버블의 개수가 다르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배틀마스터는 가디언 레이드나 카오스 던전 등의 PvE 콘텐츠에서 화력이 다소 낮은 편입니다. 스킬들이 단타성 공격을 기반한 경직과 에어본 등의 상태 이상을 부여하는 스킬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를 이용하여 상태 이상 면역 효과가 없는 일반 몬스터들을 굉장히 효과적으로 잡아내는 안정적인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다만, 엘리트나 보스 몬스터들의 경우 기본적으로 피격 및 상태 이상 면역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군중 제어 기술 콤보 사이클에 특화된 배틀마스터의 화력은 낮아질 수밖에 없죠. 그래도 파티원들의 이동속도, 공격속도,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치명타확률을 짧은 시간 동안 상승하는 기술을 보유하여 시너지 효과를 통해 파티에서 존재감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PvE와는 달리, PvP에서의 배틀마스터의 경직 콤보가 상당한 효과를 발휘하여 포식자 위치에 군림할 수 있습니다. 특히, 기동성이 빠르다는 장점으로 선공권을 확보하기도 수월하죠. 다만, 근접 공격 클래스라서 적의 공격을 빠른 기동성을 이용하여 회피하는 순간 진입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플레이어의 컨트롤 역량에 따라 능력의 차이가 보일 수 있는 클래스입니다.


* 배틀마스터, 이런 분께 추천합니다.

- PvP를 주로 즐기시는 분
- 빠른 기동력을 기반한 전투 운용 방식을 좋아하는 분
- 정확한 시기에 화력을 집중한 후 회피하는 운용에 익숙한 분
- 강력한 화력보다 시너지 효과로 지원하는 역할을 좋아하는 분






▣ 인파이터: 진정한 무도가라면 체술만 연마해야지!

"느껴진다. 오브에 가득한 무한한 힘이..."

인파이터는 적들에게 파고드는 능력이 우수한 전형적인 근접 클래스입니다. 주 무기인 헤비 건틀렛을 이용한 묵직한 펀치로 적들을 몰아치죠. 공격력과 방어력, 기동력이 전반적으로 모두 뛰어난 균형 잡힌 클래스이면서 전투 지속력도 우수하기 때문에 공격과 수비 양면에서 멋지게 활약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인파이터가 사용하는 아이덴티티인 기력충격 에너지는 상호 보완되는 형태를 취합니다. 기력 스킬을 사용하게 되면 기력 게이지가 감소하는 대신 충격 에너지가 증가하고, 충격 스킬을 사용하면 충격 에너지가 감소하는 대신 기력 에너지가 증가되는 형태죠. 기력과 충격 에너지 스킬을 적절히 교체하면서 사용할 경우 끊임없이 적들을 몰아칠 수 있습니다.

전형적인 무도가를 원하는 유저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인파이터, 다른 직업에 비해 공격 범위가 좁은 편이지만, 단일 대상을 공격할 때는 확실한 화력을 보장합니다. 물론 스킬을 어떻게 선택하느냐에 따라 운용 방법이 달라지고 단점도 보완되는 로스트아크인 점을 감안하면 다재다능한 클래스는 분명하죠.

무도가 클래스 중에 공격 속도와 기동력이 가장 느리지만, 무도가 자체가 빠른 속도를 보유한 클래스라서 로스트아크 전체로 보면 인파이터도 스타일리쉬한 속도감을 맛볼 수 있습니다. 단순해 보여도 그 속에서 화려함을 갖춘 인파이터는 빠른 근접 공격 캐릭터를 원하는 유저들을 만족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 인파이터, 이런 분께 추천합니다.

- RPG에서 근접 캐릭터를 주로 즐기는 분
- 접근과 공격 그리고 회피 시기를 빠르게 파악하는 분
- PvP와 PvE 활동 모두 밸러스가 적절하게 맞는 클래스를 찾는 분






▣ 기공사: 근접과 원거리 공격을 모두 다루는 복합형 전투 운용!

"내면의 기로 한계를 초월하라!"

기공사는 내공을 사용하여 근접 및 원거리 공격을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중거리 클래스입니다. 장법을 이용한 근접 공격과 내공을 이용한 원거리 공격을 조합하여 순간적으로 폭발적인 공격을 퍼부을 수 있는데요. 이러한 특징으로 다양한 전장에서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죠.

아이덴티티인 금강선공은 각종 공격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내공과는 다르게 평소에 자연스럽게 운기되는 기운을 체내에 축적시켜 두었다가 발동할 수 있는 선천 기공입니다.

자신의 능력을 최대 3단계까지 증폭할 수 있으며, 내공을 모두 소진하여 일정 시간 동안 내공이 회복되지 않을 때 각 단계를 발동시키면 소진된 내공이 한 번에 회복될 뿐 아니라 금강선공이 유지되는 시간 동안 기공사의 신체 능력이 증폭돼 한층 강력한 위력을 발휘할 수 있게 하죠.

앞서 설명했듯이, 기공사는 원거리와 근거리 공격을 모두 수행할 수 있기 때문에 두 가지 공격 방식 사이에서 고민하는 유저들의 고민을 어느 정도 해결해줄 수 있습니다. 다른 무도가 클래스와 같이 기본 공격 속도가 빠른 편인데, 금강선공을 발동시키면 훨씬 더 빠르고 강력한 공격을 펼칠 수 있기 때문에 화끈하게 몰아치는 스타일을 좋아하는 유저들에게 제격이죠.

기공사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각성기 '천하섬멸옥'은 3초 동안 기를 모아 큰 피해를 주는 기술이기 때문에 파티원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일반 던전에서는 몬스터들이 대부분 상태 이상 면역 효과가 없어서 한곳에 모아줄 수 있지만, 가디언 레이드와 같은 상위 던전에서는 무력화 상태에 맞춰 사용하지 않는 이상 정확하게 예측해야 하는 단점이 있죠.

그래도 천하섬멸옥은 제대로 적중하여 큰 피해를 입는 적의 모습을 보면 속이 후련할 정도인데요. 재빠르게 다단히트성 공격을 펼치다가 이렇게 강력한 한 방도 보여주는 매력을 가진 기공사로 로스트아크를 시작해보는 것은 어떤가요?


* 기공사, 이런 분께 추천합니다.

- 원거리와 근접 공격 캐릭터 중에 어떤 것을 해야 할 지 고민하는 분
- 빠른 템포의 전투 운용 방식을 좋아하는 분
- 강력한 한 방으로 짜릿함을 느끼고 싶은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