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자가 집중되면서 다섯 자리 가까운 대기열에 시달리고 있는 로스트아크가 금주 중 서버 증설 작업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로스트아크를 서비스하는 스마일게이트는 11월 12일 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현재 게임 내에서 발생 중인 접속 지연 및 대기열 한계 초과 현상 ― 통칭 '입구컷'에 대해 안내하는 한편 이러한 문제에 대한 해결 계획을 발표했다.

▲ 저녁시간대면 최소 2시간은 기다려야 한다


지난 11월 7일 오픈 베타 시작 직후, 수많은 이용자가 집중되며 접속 불가 현상을 한차례 겪었던 로스트아크는 이후 점검을 통해 어느 정도 안정을 찾았다. 그러나 지난 주말 서버 수용 인원 증가 및 신규 서버 오픈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수의 대기 인원과 함께 게임 내 랙이 발생하면서 이용자들의 불만이 폭주했다. 이와 함께 게임 내 보상을 중복으로 획득할 수 있는 버그까지 이슈화되면서 10시간이라는 긴 점검이 이뤄지기도 했다.

스마일게이트에서는 이러한 버그 문제를 해결하는 것과 함께, 서버 폭주의 원인 중 하나로 지목된 해외 이용자들의 접속을 차단하는 초 강경수를 두었다. 하지만 12일 오후부터 대기열이 발생하는 현상은 이어졌고, 상위 서버인 '루페온'을 비롯해 대다수 서버가 피크 타임에 15,000~20,000이 넘는 대기열이 발생하면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달라는 이용자들의 목소리가 높아진 상황이다.

이에 스마일게이트에서는 금주 중 서버 증설 작업을 통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한편, "원활한 환경을 제공하지 못한 점에 송구스럽고 사과드린다"라는 공지를 밝힌 상황이다.

이하는 관련 공지 내용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로스트아크입니다.


안내에 앞서 대기열로 인해 접속에 불편을 드리게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현재 많은 모험가분들께서 대기열의 한계를 넘어서 로스트아크에 접속을 해주시고 계신 상태로, 로스트아크를 실행하시는 경우 '현재 이용자가 많아 접속을 하실 수 없습니다.[10027]' 라는 안내창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지난 주말 모험가 여러분을 맞이하기 위해 추가 서버 증설과 신규 서버를 오픈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주말을 넘어 월요일을 맞은 지금 더 많은 모험가분들께서 로스트아크를 찾아주고 계십니다.

모험가분들을 맞이하기 위해 여러 방면으로 노력을 했음에도 충분히 원활한 환경을 제공해 드리지 못한 점 정말 송구스럽고 빨리 함께하지 못함에 저희도 매우 속상한 마음입니다.

이에, 금주 내로 서버 증설 작업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며 모험가 여러분께서 더 나아진 환경에서 게임을 즐기실 수 있도록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지속적으로 해나가겠습니다.

소중한 시간을 할애하시어 로스트아크와 함께해 주시는 모험가분들께 쾌적한 서비스를 제공해드리지 못함에 다시 한번 고개 숙여 사과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