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의 신규 클래스, 홀리나이트의 프로모션 영상이 공개됐다. 홀리나이트는 한손검과 성서를 사용하는 서포트형 클래스로, 전사에서 전직이 가능한 남성 캐릭터다.

홀리나이트의 스킬은 크게 두 가지 분류로 나누어진다. 하나는 한손검을 사용하는 검술 스킬들로, 파란색 배경의 아이콘으로 표기된다. 전반적으로 공격속도가 빠르지만, 사거리가 짧고 범위 또한 좁은 편으로 보인다.

이동기로 소개되었던 질주 베기는 홀딩형 스킬로 확인되었다. 먼 거리를 이동할 수 있지만, 순식간에 전장을 빠져나가는 것은 어려워 보이며, 쿨타임도 17초로 다소 긴 편이다. 정의 집행은 본인에게 보호막을 부여해줄 수 있는 트라이포드가 확인되었다.


▲ 질주베기는 홀딩형 스킬로, 회피 용도로는 적합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다른 하나는 성서를 펼쳐 사용하는 신성력 스킬들로, 노란색 배경의 아이콘으로 표기된다. 발동이 다소 느린 스킬이 많지만, 사거리가 길고 범위 또한 우수한 편이다.

서포트형 스킬도 다수 확인됐다. 신성한 보호는 넬라시아의 기운과 마찬가지로 주변의 아군에게 보호막을 씌워주면서 디버프를 없애줄 수 있다. 신의 율법은 빛의 광시곡과 유사한 지점 지속 스킬로, 해당 범위의 아군과 본인에게 버프를 주는 것으로 확인됐다.

아이덴티티는 신앙 게이지다. 신앙 게이지가 끝까지 차오를 경우 아이덴티티 스킬인 신의 집행자 혹은 신성의 오라를 사용할 수 있다. 신의 집행자를 사용하면 일정 시간 동안 본인의 한손검 스킬들이 강화된다. 단순히 대미지가 증가되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범위도 크게 증가하여 화끈한 전투를 펼칠 수 있다. 신성의 오라를 사용하면 일정 시간 동안 본인 주변의 파티원이 강화된다.


▲ 신의 집행자 사용 이후 신성검 스킬이 크게 강화되었다


각성기는 알리사노스의 심판 하나만 확인되었다. 각성기 사용 직후 주변 아군에게 8초간 버프가 주어지며, 본인 및 각성기를 사용한 지점의 아군에는 10초간 강력한 보호막이 생성된다.

홀리나이트는 페이튼 대륙과 함께 12월 4일(수)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업데이트 전까지 사전예약이 가능하며, 사전예약 시 무기 아바타인 여명의 한손검과 완성형 칭호인 여명의 인도자가 100% 지급된다.


▲ 총 세 가지 버프를 부여하는 각성기, 알리사노스의 심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