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버전 몬스터헌터 월드에 신규 몬스터 '공폭룡 이블조'가 추가된다. 이블조 업데이트는 한국 시간 9월 6일(목) 오전 9시 진행된다.

이블조는 콘솔 버전에서 최초로 추가된 몬스터다. 체력이 많고 방어력 하락 디버프, 속성 공격 발동 금지 디버프를 거는 등 패턴이 까다로운 편이다. 등장 초반에는 커다란 덩치와 민첩한 몸놀림, 강력한 공격력으로 많은 헌터를 눈물짓게 했다. 콘솔 버전에서 이블조를 잡아본 유저들은 "특정 패턴에서 안전하게 딜을 넣을 수 있기에 익숙해지면 난이도가 그렇게 높은 편은 아니다"라는 의견이다. 바젤기우스와 마찬가지로 전 지역에 등장한다.

이블조를 처치해 소재를 모으면 새로운 무기와 방어구를 제작할 수 있다. 이블조 무기는 디아볼로스와 마찬가지로 공격력은 높지만 회심율이 떨어지는 '역회심'이 높고 예리도가 낮은 편이기에 호불호가 갈린다. 방어구는 '반기스' 세트다. 별도의 시리즈 스킬은 없다. 장비 스킬은 빨리 먹기와 파괴왕, 힘의 해방 등 이블조의 컨셉과 잘 어울린다.

새로운 몬스터의 등장은 지난 8월 10일 PC 버전 출시 이후 약 한 달 만이다. 콘솔 버전이 1월 26일 출시 후 3월 22일 이블조 추가까지 약 두 달이 걸린 것을 감안하면 속도가 상당히 빠르다. 이에 유저들 사이에서는 다른 몬스터의 추가도 콘솔 버전에 비해 빠를 것이라는 기대가 퍼지고 있다.

공폭룡 이블조의 패턴과 제작 장비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하다.

☞ 재빠른 공격과 방어력 디버프에 주의하라! 이블조 패턴 정리

☞ 높은 데미지와 역회심 그리고 용속성. 이블조 소재 무기 정보

☞ 방어구 스킬부터 이블조 그 자체! 반기스 방어구 세트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