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제공 : 블리자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팀 기반 액션 게임, 오버워치로 진행되는 국가 대항 e스포츠 대회인 '오버워치 월드컵이 올해로 3회를 맞이한다. 세계 최고 수준의 오버워치 e스포츠 선수들이 참가하는 이 대회는 블리즈컨2016 현장에서 첫 개최된 이후 매년 열리며 세계적인 e스포츠 대회로 주목받고있다.

전 세계 오버워치 팬들의 축제인 올해 오버워치 월드컵의 첫 여정이 대한민국 인천에서 시작된다. 2018 오버워치 월드컵은 총 24개의 국가/지역이 출전하며 4개 그룹으로 나뉘어 8월 중순부터 9월 말까지 대한민국 인천, 미국 로스앤젤레스, 태국 방콕, 프랑스 파리에서 순차적으로 조별 예선을 진행한다. 각 조 상위 두 팀만이 오는 11월 블리즈컨 2018에서 열리는 오버워치 월드컵 8강전에 진출할 자격을 얻는다.

2회 연속 월드컵 우승을 차지한 한국 대표팀이 참가하는 첫 번째 조별 예선은 8월 17일(금)부터 19일(일)까지 3일간 인천에 위치한 파라다이스시티 내 ‘스튜디오 파라다이스’에서 정오부터 열린다. 이곳에서 개최국인 한국을 포함, 러시아, 홍콩, 대만, 핀란드, 일본 대표팀들이 오버워치 월드컵 8강 진출을 목표로 격돌하게 되며 이 멋진 경기를 보고자 하는 많은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이미 티켓은 매진된 상태다. 한국 대표팀의 경우 8월 17일 대만과의 첫 경기를 앞두고 있다.

각 국가 및 지역의 대표팀 선발 과정은 지난해와 비슷한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먼저 투표를 통해 국가대표 위원회를 선발, 위원회는 해당 지역의 대표선수 선발 과정을 거쳐 월드컵에서 활약할 선수들을 선발하였다.

‘용봉탕’ 황규형 단장, 'Pavane' 유현상 코치, 그리고 '꽃빈' 이현아 홍보대사로 구성된 한국 국가대표 위원회가 한국 대표로 선발한 로스터는 모두 현 오버워치 리그에서 활약 중인 선수들로서, 뉴욕 엑셀시어(NEW YORK EXCELSIOR)의 ‘Saebyeolbe’ 박종렬과, ‘Libero’ 김혜성, ‘MekO’ 김태홍, ‘Ark’ 홍연준, ‘JJonaK’ 방성현, 필라델피아 퓨전(PHILADELPHIA FUSION) ‘Carpe’ 이재혁 그리고 LA 발리언트(LOS ANGELES VALIANT) 출신 ‘Fate’ 구판승으로 구성되었다. 지난 두 차례의 월드컵을 모두 석권한 한국 팀의 3년 연속 제패 여부에 우리 나라는 물론 전세계 오버워치 e스포츠 팬들의 관심이 집중된 상태다.

▲ 예선전이 진행되는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한편, 블리자드는 오버워치 e스포츠 팬들이 보다 편리하게 경기장을 찾을 수 있도록 서울과 경기/인천의 주요 지하철역에서 경기장까지 직행 셔틀버스를 운영한다. 이 셔틀버스를 이용하면 대중교통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경기장까지 한번에 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 셔틀버스를 이용하려면 셔틀버스 예약 페이지에 접속, 요금 유형과 희망 승차지점 등을 선택해 예약하면 된다. 경기장까지 가는 셔틀버스는 2호선 합정역과 사당역, 그리고 인천 예술회관역에서 탑승할 수 있다.

2018 오버워치 월드컵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오버워치 월드컵 공식 홈페이지 또는 오버워치 공식 e스포츠 페이스북에서 확인 가능하다.

오버워치는 12세부터 이용 가능하며 Windows PC, PlayStation 4그리고 Xbox One으로 즐길 수 있다. 오버워치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오버워치 공식 홈페이지를, 스크린샷이나 영상 등 자료는 블리자드 프레스 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