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 레드나이츠에는 다양한 콘텐츠가 있다. 전투에 배치할 수 있는 영웅과 소환수를 육성할 수 있고, 재화를 통해 장비 강화, 소환석 뽑기, 탐험에 진입할 수 있다. 어느 탭을 눌러 어떤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지 알아두고 플레이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게임 접속 시 서버를 선택할 수 있다. 서버를 선택하고 게임을 시작하면 인트로 영상이 나오고 이후 메인화면으로 전환된다. 메인화면에서 결투, 모험 콘텐츠에 진입할 수도 있고, 획득한 아이템과 재화를 소비해 영웅과 소환수를 육성할 수도 있다. 처음 게임을 접하면 많은 탭을 헷갈릴 수 있으니 초심자라면 한 번쯤 읽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 1. 메인화면 인터페이스

상단 메뉴에서는 리니지 레드나이츠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재화를 볼 수 있다. 스토리 모드에 진입할 때 필요한 단검, 스킬 레벨업, 장비 강화, 소환수 연성 등 성장 콘텐츠와 상점에서 물품을 구매할 때 쓸 수 있는 아덴, 소환석 뽑기, 상점 물품 초기화, 길드 요새 강화에 사용할 수 있는 다이아가 있다. 재화의 오른쪽에는 시스템 혹은 친구로부터 받은 물품을 수령할 수 있는 우편창이 있고 공지, 게임 내 유저들의 채팅, 혈맹원들끼리의 채팅을 볼 수 있는 창도 있다.

메인화면에서는 좌측 하단 메뉴에 영웅을 성장시킬 수 있는 탭과 소환수를 획득, 성장시킬 수 있는 탭이 있다. 또한 획득한 아이템을 소모품, 영혼석, 재료로 분류해서 볼 수 있는 인벤토리 탭과 퀘스트 탭, 골드와 결투 코인 등으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상점으로 들어갈 수도 있다.

우측 하단 메뉴를 살펴보면 스토리 모드라고 할 수 있는 탐험과 PVP, PVE 콘텐츠를 종합해 놓은 결투 탭이 있다. 왼쪽 상단 탭에서는 이벤트, 업적, 커뮤니티 사이트 등을 확인할 수 있고 진행 중인 이벤트와 출석 체크 등도 볼 수 있다.




① 기사단의 이름과 레벨, 경험치를 확인할 수 있다. 왼쪽의 마크를 터치해 원하는 문양을 선택할 수 있다.

② 진행 중인 이벤트, 출석체크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밑에 있는 커뮤니티 버튼을 누르면 공식 커뮤니티로 접속해 공지사항, 업데이트 내역 등을 확인할 수 있고 다른 유저들과 게임 내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③ 전투에 배치되는 영웅과 소환수를 관리할 수 있다. 또한 모험을 진행하며 획득한 아이템을 확인할 수 있고 퀘스트, 상점, 패키지 상품 구매를 이용할 수 있다.

④ 게임 내에서 사용되는 재화이다. 탐험에 필요한 단검, 영웅과 소환수의 스킬업, 장비 레벨업, 연성과 진화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아덴, 소환석 뽑기에 사용할 수 있는 다이아 보유량을 확인할 수 있다.

⑤ 우편함, 채팅, 환경 설정을 이용할 수 있다. 우편의 경우 시스템과 친구 두 개의 탭으로 분류되고 게임에서 지급되는 아이템을 수령하거나 친구들과 단검을 주고받을 수 있다. 채팅을 통해 공지사항을 확인하고 서버 내 인원들과 대화할 수 있으며 혈맹원끼리의 채팅도 가능하다. 환경 설정 탭에서는 다양한 게임 내 옵션을 조정할 수 있다.

⑥ PVP 콘텐츠로 진입할 수 있는 결투이다. 다른 유저들과 순위를 쟁탈하는 콜로세움, 혈맹끼리 격돌하는 점령전 등이 있다.

⑦ PVE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탐험이다. 몬스터를 사냥하고 진귀한 보물을 찾는 스토리 모드, 100개의 층으로 구성된 오만의 탑, 요일마다 특별한 재료를 얻을 수 있는 시간의 균열, 동료와 함께 거대 보스를 처치하는 보스 레이드로 구성되어 있다.



■ 2. 환경설정 인터페이스

메인화면의 우측 상단 톱니바퀴 문양을 누르면 환경설정 화면에 진입할 수 있다. 설정 탭에서 좌측을 보면 6개의 탭이 있고, 원하는 옵션 탭을 들어가 게임 내 언어, 푸쉬 알람, 그래픽, 볼륨 등을 조정할 수 있다. 또한 환경설정 탭 메인 화면에서는 공식 페이스북과 유튜브, 공식 커뮤니티 사이트의 공지사항과 가이드를 볼 수 있다.




① 일반 설정
 - 게임 ID를 확인 및 복사할 수 있다.
 - 게임 언어를 변경할 수 있다.
 - 공식 페이스북, 유튜브, 커뮤니티 사이트의 공시사항과 가이드, 도움말을 확인할 수 있다.
 - 고객센터 바로 가기 탭을 사용할 수 있다.

② 계정 설정
 - 현재 계정을 로그아웃 시킬 수 있다.
 - 계정 이전이 가능하다.
 ※ 현재 계정의 게임 정보가 새로 입력하는 계정으로 옮겨진다. 새로운 계정에는 게임 정보가 없어야 하고, 계정 이전은 한 번만 가능하다. (구글, 페이스북, Play NC 계정만 가능)

③ 알림 설정
 - 전투 종료 시 진동으로 알려주는 기능을 사용, 해제할 수 있다.
 - 광고성 Push 수신을 설정할 수 있다.
 - 단검 충전, 자원 탐색 완료 알림을 설정할 수 있다.

④ 화면 설정
 - 화면 꺼짐 방지 옵션을 설정할 수 있다.
 - 게임 화질을 낮음, 중간, 높음으로 조절할 수 있다.
 - 초당 프레임을 낮음, 중감, 높음으로 조절할 수 있다.
 ※ 게임 화질과 초당 프레임을 낮추면 렉 발생을 최소화할 수 있다.

⑤ 소리 설정
 - 배경음의 볼륨을 조절할 수 있다.
 - 효과음의 볼륨을 조절할 수 있다.

⑥ 쿠폰 입력
 - 쿠폰 번호를 입력할 수 있다.



■ 3. 전투화면 인터페이스

리니지 레드나이츠에서는 전투를 시작하기 전 영웅과 소환수를 선택한다. 선택한 소환수의 역할군에 따라 배치할 수 있는 위치가 전방, 중앙, 후방으로 나뉜다. 역할군이 같더라도 배치할 수 있는 위치가 다른 소환수도 있으니 유의하자. 전투 준비 단계에서 소환수와 영웅을 모두 선택했다면 우측 하단의 공격 시작 버튼을 눌러 전투에 진입할 수 있다.




① 현재 편성된 공격대의 모습. 전방에 물리 탱커 영웅 '바슈' 중앙에 마법 힐러, 후방에 마법 딜러와 물리 딜러가 배치된 상황이다.

② 소환수의 역할군이나 특성에 따라 전투에 배치할 수 있는 위치가 달라진다. 전방, 중앙, 후방 탭을 이용해 소환수를 정렬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③ 영웅과 소환수 창으로 바로 가기. 전투 전에 레벨업한 영웅이나 소환수의 스킬을 올리고 싶다면, 혹은 영웅에게 새로 획득한 장비를 장착하고 싶다면 이 버튼을 이용하자.

④ 좌측 숫자를 통해 총 5명의 전투대 중 편성된 인원이 4명임을 알 수 있다. 또한 우측 마크를 통해 역할군에 따라 몇명씩 배치되어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⑤ 아군 전투대의 총 전투력을 확인할 수 있다. 전투력은 영웅과 소환수의 성장을 통해 올릴 수 있다.

⑥ 좌측의 자동 편성 버튼을 통해 소환수들을 자동으로 배치할 수 있다. 준비가 끝났다면 우측 공격 시작 버튼을 눌러 단검을 소비해 전투에 진입할 수 있다.



리니지 레드나이츠의 전투는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적을 공격하거나 피격시 스킬 게이지가 충전되고, 스킬 게이지가 모두 차게 되면 소환수나 영웅의 스킬 아이콘을 터치해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자동전투, 2배속 전투가 지원되며 남은 시간 안에 클리어하지 못할 시 패배한다.




① 좌측 상단의 두 개의 버튼을 이용해 자동 전투 여부, 게임 배속을 결정할 수 있다. 자동 전투를 활성화하면 아군이 자동으로 스킬을 사용한다.

② 스테이지의 진행 정도와 남은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③ 좌측 두 아이콘을 통해 전투에서 획득한 아데나, 채팅을 확인할 수 있다. 우측의 일시 정지 버튼을 통해 게임을 일시 정지, 전투를 종료할 수 있다.

④ 전투에 배치된 소환수들을 확인할 수 있다. 스킬 게이지가 충전되면 흑백이었던 소환수 아이콘이 채색되고, 터치하면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⑤ 영웅의 스킬 게이지를 확인할 수 있다. 스킬 게이지가 충전되면 스킬 아이콘이 활성화되고 터치시 스킬을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