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로세움은 다른 플레이어와 대전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콜로세움에 입장하면 자신의 랭킹 근처에 있는 상대 플레이어를 보여준다.

매칭된 상대방의 소환수 조합 구성과 팀 전투력까지 보여주므로 만약 상대방이 자신보다 강력하거나 이기기 힘들 것 같다면 갱신버튼을 클릭하여 다른 플레이어를 선택할 수 있다.

원하는 상대를 골라 도전을 시작하면 자동으로 전투가 진행되며, 플레이어는 전투에 개입할 수 없다. 따라서 콜로세움에서 나오는 상대의 조합을 보고 최적의 조합을 선택하여 대전에 참여하자.

▲ 자신보다 랭킹이 높으면서도 전투력이 낮은 상대를 고르자.


도전에서 승리했을 때, 상대방의 랭킹이 나보다 높다면 내 랭킹은 상대방의 랭킹으로 갱신되고, 기존의 내 랭킹은 상대 플레이어의 랭킹으로 변화된다. 단, 도전에서 패배하거나 도전한 상대방의 랭킹이 나보다 낮을 때 승리할 경우, 랭킹의 변화는 없다. 랭킹이 나보다 낮은 상대에게 도전해서 패배했을 때도 변화는 없다.

즉, 상대방의 랭킹이 1,000등이고 나의 랭킹이 2,000등인 상태에서 내가 도전을 해서 승리할 경우, 내 랭킹은 1,000등이 되고 상대방 랭킹은 2,000등으로 변동된다.

▲ 자신보다 랭킹이 낮은 상대에게 패배해도 랭킹에는 변화가 없다.

하루에 5번 대전을 진행할 수 있으며, 대전의 승패 결과와 상관없이 도전횟수는 소모된다. 한번 도전을 소모한 이후에는 5분의 대기시간이 있으며, 다이아를 소모하여 대기시간을 없앨 수 있다. 하루에 2번이상 플레이 한다면 일일퀘스트 보상으로 경험치 50과 2000골드를 획득할 수 있다.

▲ 콜로세움 관련 퀘스트에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밤 10시 기준으로 당일 랭킹에 따라 콜로세움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골드, 다이아, 그리고 명예 화폐를 획득할 수 있다. 랭킹이 더 높을 수록 보상은 커지기 때문에 더 높은 랭킹을 노린다면 10시가 되기 직전에 마지막 도전 기회를 사용해 최대 랭킹을 노리는 것이 좋다.

▲ 오후 10시 기준으로 랭킹에 따른 보상이 지급된다.

명예 화폐는 명예 상점에서 영웅의 영혼석, 축복 영혼석, 영웅의 장비, 소모품 구입에 사용할 수 있다. 명예 상점에서 구할 수 있는 장비 종류는 기사가 장착할 수 있는 '커츠 장비 세트'와 요정이 장착할 수 있는 '정화 장비 세트', 마법사가 장착할 수 있는 '케레니스 장비 세트'를 얻을 수 있다.

▲ 콜로세움 코인으로 영혼석 및 장비를 구입할 수 있다.

영혼석 종류는 적에게 수면 공격을 하면서 힐러 역할을 하는 '페어리 프린세스', 물리 탱커 역할을 하면서 아군의 피해를 줄여주는 '기사대장 카르고', 화염으로 적을 공격하는 딜러 '데몬' 3종류를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