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 본 서버에 2017년 '가정의 달'을 맞이한 이벤트가 시작되었다. 이번 이벤트는 멜론을 이용한 다양한 축제가 진행 중인 게펜에서 다양한 퀘스트를 완료하면 소비 아이템과 이벤트 의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가정의 달 이벤트는 5월 2일부터 6월 7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될 예정이다.


▲ 게펜의 봄 끝자락을 장식하는 멜론 축제!


이벤트는 총 3가지가 준비되어있다. 먼저, 달콤한 멜론을 주스로 만들어주는 NPC인 '릴리유'는 해마다 일을 도와주던 자녀가 점점 줄어들어 올해는 아무도 오지 않아 모험가에게 달콤한 멜론 수확을 부탁한다. '달콤한 멜론'은 필드에 등장한 '달콤이'를 처치하면 얻을 수 있는데, 그냥 사용하면 일정량의 HP가 회복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릴리유에게 이 '달콤한 멜론' 10를 가져다주면, 멜론을 갈아만든 주스를 얻을 수 있다.

멜론 주스는 HP와 SP를 10% 회복시켜주고, 3분간 명중률 30이 증가시켜주는 옵션을 가지고 있다. 다음으로 달콤한 멜론 쥬스는 일정량의 HP를 회복시켜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 소비 아이템이다. 첫 번째 퀘스트를 완료하면, 다음부터 릴리유를 이용해 주스를 만들 수 있다.


▲ 달콤한 멜론을 이용해 만들 수 있는 두 종류의 쥬스


다음으로 릴리유는 새로운 퀘스트를 의뢰하는데, 룬 미드가르드 대륙 어딘가에 있는 릴리유의 자녀들에게 멜론을 배달하면 퀘스트를 완료하고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퀘스트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은 '멜론 파르페'와 신규 의상인 '달콤이 헬멧'이다.

먼저, 멜론 파르페는 HP와 SP를 모두 회복시키며, 기리에 엘레이손 10레벨을 부여한다. 해당 아이템은 재사용 대기시간 5초가 있는데, 효과가 좋은 회복 아이템이니만큼 이벤트 기간 동안 적극적으로 이용하면 좋을 것으로 보인다. 다음으로 달콤이 헬멧은 이벤트 기간 동안 착용 시, AKT와 MATK를 +10% 상승시키며, '무한 이동속도 가속화'능력을 부여한다. 또한, 달콤한 멜론의 회복량을 200% 상승시켜주는 효과까지 갖추고 있어, 활용도가 높은 의상이다. 달콤이 헬멧의 옵션은 이벤트 기간이 종료되면 삭제된다.


▲ 혜자스러운 옵션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달콤이 헬멧'


마지막으로 '큰 멜론 컨테스트'는 게펜에 위치한 NPC인 '팔파도라'를 이용해 진행할 수 있다. 먼저, '수상한 멜론'은 필드에 등장한 '커다란 달콤이'를 쓰러뜨리면 간혹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인데, 팔파도라 근처에 위치한 NPC인 '말론'을 통해 '달콤한 멜론' 10개로 교환할 수도 있다. 이 수상한 멜론을 팔파도라에 가져다주면, 크기를 측정하고 크기에 따라 총 4단계의 보상 중 하나를 받을 수 있다.


▲ 확률은 낮지만, 대박을 노려볼 수도 있는 멜론 컨테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