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6일, 라그나로크 온라인에 '2019 할로윈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번에 진행되는 할로윈 이벤트는 10월 16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2주 동안 진행될 예정이며, 퀘스트를 진행하면 다양한 소비 아이템과 의상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먼저, 이번 할로윈 이벤트는 각 마을(프론테라, 모로크, 페이욘)에서 NPC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대화를 진행하면 '니플헤임'으로 이동하게 되는데, 필드를 헤매고 있는 '잭'을 10마리 처치하고 장식용 호박 10개와 바싹 마른 하얀가지 20개를 가지고 돌아가면 '잭과 잭의 잭한 이야기'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다. 보상으로는 '쿠키뱃'과 '의상 잭'을 획득할 수 있다.

'잭과 잭의 잭한 이야기' 퀘스트를 완료하면 다음 퀘스트인 '잭과 잭의 고양이'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잭의 고양이를 찾아서 다시 '니플헤임'으로 돌아가면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고, 보상으로 '스캣레톤 이동장'과 '빨간 방울 목걸이'를 받을 수 있다.

위의 두 퀘스트를 완료 후 다시 잭에게 말을 걸면 세 번째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대화를 통해 퀘스트를 진행하면 '할로윈 코인'과 '의상 짹'부터 스캣래톤의 진화 아이템인 '굘의 기억' 등을 얻을 수 있다.

다음으로 '후라롱'의 안내에 따라 축제장을 구경하고 '잭 잡기 게임'을 완료하면 '할로윈 코인'과 '할로윈 이벤트 박스'를 획득할 수 있다. '잭 잡기 게임'은 1일 1회 진행이 가능하며, '할로윈 이벤트 박스'에서는 '트랜스 캔디'부터 '의상 스승님의 머리' 등 다양한 아이템을 확률적으로 얻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허리롱'을 통해 진행할 수 있는 '잭과 이상한 잭의 조금 이상한 이야기'를 진행하면 보상으로 '할로윈 코인'과 '듀라한 가면'을 받을 수 있다. '듀라한 가면'은 이벤트 기간 동안 악마형, 천사형, 불사형 몬스터에게 주는 물리/마법 대미지 15% 증가 효과를 가지고 있는 하단 의상장비 아이템으로, 경품 교환원을 통해 할로윈 코인으로 교환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