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그나로크 온라인 4차 직업군 업데이트 기념 영상 전격 공개!!


9월 24일, 라그나로크 온라인 4차 직업 업데이트를 기념해 '글레스트헤임 도전모드'를 콘셉트로 한 애니메이션이 공개되었다.

영상 초반부, 하멜메즈와 대치하고 있는 레인져가 활시위를 당기며 영상이 시작된다. 하지만, 암다라이스의 등장으로 토벌단은 전멸했고, 레인져는 큰 피해를 입은 상태로 워그의 등에 업혀 도망치게 된다. 이후, 레인져는 낙원단에서 새로운 동료를 만나게 되고 함께 글레스트헤임으로 향한다.

글레스트헤임 입구를 지나 다시 한번 하멜메즈와 조우하게 되고, 이내 각 직업의 특색을 잘 살린 스킬 활용과 인게임 효과음이 돋보이는 화려한 전투 장면이 연출된다. 로드 나이트가 '튜리서드 룬스톤'을 사용하며, 암다라이스에 마지막 일격을 가하는 듯한 연출 뒤에 낙원단 게시판 앞에 바이올로, 쉐도우 크로스, 드래곤 나이트, 인퀴지터로 보이는 4명의 모험가가 등장한다. 마지막으로 4차 직업 실루엣과 함께 '다시 뜨겁게 도전하라'는 문구와 함께 영상이 마무리된다.

해당 애니메이션에선 실제 게임에서 등장하는 스킬을 사용하는 점이 인상적이다. 특히, 스킬의 효과음도 인게임과 동일한 만큼, 한층 더 높은 몰입감을 선사한다.

한편, 9월 23일 업데이트를 통해 추석 맞이 깜짝 이벤트 2종과 부스터 프로모션 캐릭터 추가 지급 이벤트가 공개되기도 했다. 먼저, 추석 맞이 깜짝 이벤트로 9월 23일부터 10월 7일까지 주중(월~금)엔 경험치 30% 증가, 주말(토~일)엔 드롭율 30% 증가 이벤트가 진행된다. 여기에 9월 29일부터 10월 6일까진 접속 시 '[비매품] 송편'을 30개씩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4차 직업 업데이트 이후 부스터 프로모션과 관련한 아쉬운 목소리가 있었는데, 9월 25일부터 10월 21일까지 추가로 부스터 프로모션 캐릭터를 신청할 수 있게 되었다. 기존에 2개의 부스터 프로모션 캐릭터를 수령한 경우에도 추가로 지급받을 수 있으며, 추가 구성품으로 '[비매품]고급 전투교범 5개, [비매품]상급 전투교범 3개, [비매품] 전투교범&풍선껌 5개, 부스터 코인 30개'가 지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