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3일 진행된 천애명월도 '논검 입문 방송' 고수 초청전에서는 내로라하는 8개 문파의 고수들을 초청해 각 문파에 대한 세팅 방법과 실전 무공 연계 등 다양한 정보를 공개했다.

7교시, 진무 문파에 시간에는 고수 유저 '쁸'이 출현해 진무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일검'으로 시작되는 무공 연계와 확실하게 상대방을 제압하는 방법 등을 공개했으며, 문파 대련에서 침착하게 자신의 수를 풀어가는 인상적인 모습을 보였다.

8교시 시간은 오독 문파의 고수 '쎈'이 출현했다. 오독의 특성을 최대한 살릴 수 있는 다양한 연계기들을 선보였으며, 특히 문파 간 대련에서 활용함에 따라 오독이 얼마나 강력한지를 보여주며 그 실력을 인정받았다.





문파 고수 '쁸'이 말하는 진무

◎ 일검으로 시작하는 진무의 기본 무공 연계

진무의 기본 연계는 일검 ▶ 환영술로 시작된다. 이후 내려꽂기 ▶ 풍차베기 ▶ 환영술로 이어지며, 상황에 따라 '귀신베기'등의 무공을 추가로 연계할 수 있다.

하지만 상대가 내력이 남아있는 경우라면 '구르기'를 통해 풍차베기를 회피할 수 있다. 때문에 일검 ▶ 풍차베기 ▶ 귀신베기 ▶ 평타 ▶ 환영술 ▶ 화광공진 ▶ 내려꽂기 이후 추가적인 공격을 가하는 연계를 선택할 수도 있다.


▲ 진무 고수 '쁸'이 제시하는 기본 무공 연계

▲ 기본 무공 연계에서 파생된 형태, '내려꽂기' 대신 '풍차베기' 사용



◎ 진무의 핵심, '환영진공' 이후 무공 연계법

진무의 '환영진공'은 강력한 성능을 가진 탈출기 겸 제압기이다. 적의 공격을 환영진공을 통해 저지하고 이후 제압된 적에게 자유롭게 공격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진무는 '환영진공' 이외에는 마땅한 탈출기가 없기 때문에 환영진공 이후 확실한 무공 연계로 적에게 큰 피해를 주거나 탈출기 사용을 유도해야한다.

환영진공 ▶ 귀신베기 ▶ 삼단베기 ▶ 화광동진 ▶ 환영술 ▶ 내리꽂기는 상대방이 탈출기가 없다면 최대한의 피해를 줄 수 있는 무공 연계다. 또한 연계 이후 구르기로 빠지려는 상대에게 '일검'을 사용하면 제압 효과와 함께 추가적인 공격이 가능하다.


▲ '환영진공' 이후의 무공 연계, 이후 일검 제압 후 추가 공격이 가능하다.

▲ 실전에서 사용되는 '환영진공' 무공연계



천애명월도 논검 입문 방송 - 7교시 진무편



문파 고수 '쎈'이 말하는 오독

◎ 다양한 무공을 사용해야하는 오독의 무공 연계

오독의 무공 연계는 상당한 나이도를 자랑한다. 전광석화 ▶ 추명 ▶ 낙인 ▶ 그림자 당기기 ▶ 십자베기 2타 ▶ 결살 5타 ▶ 그림자 밟기 ▶ 십자베기 2타 ▶ 추명 ▶ 낙인폭팔로 이어지는 연계는 무공 사이에 십자베기를 함께 사용하여 최대한의 피해를 주는 것을 목적으로한다.


▲ 무공 사이에 십자베기를 사용하는 것이 핵심


▲ 실전에서 사용되는 오독의 무공연계



◎ 추풍 및 순보를 활용한 상대 탈출기 무력화

오독은 추풍이라는 독특한 무공을 통해 내력 소모 없이 빠르게 이동을 할 수 있다. 이를 활용해 적에게 무공 사용 후 빠르게 거리를 벌려 상대방의 탈출기를 유도할 수 있다.

또한, 전광석화 ▶ 추명 ▶ 낙인를 사용해 적의 '공중회피'를 유도한 뒤 순보를 이용해 곧 바로 공격을 이어가는 방법 또한 존재한다.


▲ 신위의 '격노' 유도 후 추풍을 이용해 빠져나가는 모습

▲ '순보'를 활용해 공중회피를 무력화 시킬 수 있다.



천애명월도 논검 입문 방송 - 8교시 오독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