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애명월도의 대규모 업데이트 '청매자주' 안내 페이지가 공개됐다. 이번 업데이트는 2020년 1월 9일(목)에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메인 스토리가 추가된다. 업데이트 페이지에 따르면 공작령과 대비부에 얽힌 이야기는 계속해서 이어지며, 복룡곡과 제왕주가 연합을 결성하고 형제결전을 벌이는 등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견문 퀘스트에 새로운 인물의 이야기가 추가될 예정이다.

신규 던전 '파천뢰'는 100레벨부터 참여 가능하다. 유저는 사왕을 구해내기 위해 황성에 있는 천뢰에 잠입하며, 던전 클리어 시 T8 장비 도안이나 영옥 등을 획득할 수 있다.

강호를 함께 누빌 '소사매'는 유저가 직접 육성하는 용병이다. 소사매는 협객도 퀘스트 이후 몇 가지 간단한 퀘스트를 추가로 수행한 뒤부터 NPC '유모'에게 입양할 수 있다. 입양한 소사매는 수업과 유람 등 다양한 과정을 거쳐 능력치가 상승하며, 성장 정도에 따라 유저와 협공하거나 캐릭터의 능력치를 올려주는 등 전투에 도움을 준다.

소속된 방파 레벨이 6 이상이고 방파 활약도가 8,000 이상인 유저는 신규 콘텐츠 '천지풍운'에 입장할 수 있다. 천지풍운은 매주 토요일 20:45부터 시작되는 방파 단위 전장으로, 깃발을 점령하거나 적을 처치해 5,000점을 먼저 달성하면 승리한다. 주요 보상은 금색 방파 선물과 방파 옥석 및 신병 '목엽비도'와 '흑도'의 재료다.


▲ 신규 메인 스토리와 견문은 물론

▲ 직접 육성하는 용병 소사매가 추가된다


한편,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청매자주 업데이트와 함께 '잠룡' 서버 사전예약도 함께 진행 중이다. 잠룡 서버는 신규 유저와 장기간 미접속한 복귀 유저를 위해 3개월 동안 운영되는 시즌제 서버다. 서버 운영 기간이 끝나면 모든 캐릭터는 천하 서버로 통합되며, 기존에 진행됐던 서버 통합과 비슷한 규모의 보상을 지원할 예정이다.

오픈 알림 신청은 2019년 12월 19일(목)부터 2020년 1월 8일(수)까지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해 진행한다. 신청을 마치면 즉시 은량 2,000금, 공헌도 2,000, 수양 2,000만을 캐릭터당 1회 받을 수 있으며, 업데이트 후에는 카카오톡 또는 문자 메시지로 24칸 가방과 탈것 등이 포함된 잠룡 서버 전용 쿠폰이 발송될 예정이다.

알림 신청 이벤트에 참여한 후에는 '친구 소협 초대 이벤트' 참여에 쓰이는 초대 URL이 생성된다. 이 주소를 통해 접속한 친구가 알림 신청 이벤트에 참여하면 넥슨캐시 추첨에 자동 응모되며, 당첨 여부는 업데이트 이후 알림 신청 번호로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홈페이지 누적 출석 달성'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누적 접속 5일 단위로 계정당 1회 3,000 전표를 수령할 수 있으며, 추가로 넥슨캐시 추첨에 자동 응모된다. 출석 보상은 2020년 1월 8일까지만 받을 수 있고 넥슨캐시 당첨자는 1월 16일에 확인 가능하다. 단, 이벤트로 지급되는 넥슨 캐시는 2020년 12월 31일까지만 사용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이외 '잠룡' 서버 관련 정보 및 사전예약 안내는 공식 홈페이지 내 잠룡 서버 오픈 사전 안내사전예약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잠룡 서버 오픈에 앞서 알림 신청 이벤트가 진행 중

▲ 이벤트 페이지 하단에 있는 출석 체크도 잊지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