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천애명월도는 '청매자주' 업데이트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이번 이벤트는 신규 콘텐츠 및 복귀 유저 지원이 주목적으로, 소사매 육성 아이템, 선박 장비 등을 지원한다.

또한, 빠른 육성을 지원하기 위한 '잠룡' 서버 전용 이벤트도 시작됐다. 잠룡 서버의 일일 보상은 당일 출석 기록이 없어도 원할 때 받을 수 있으며, 매주 인기도 및 전투력, 공력, 논검 순위에 따라 넥슨캐시와 전표를 지급할 예정이다.





■ 청매자주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2/2) ☞ 이벤트 바로가기

- 소사매 키우기

소사매 키우기는 소사매 육성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지원하는 이벤트로, 크게 '소사매 입양 준비&선물'과 '본격 소사매 키우기 지원!' 두 가지로 구분된다.

소사매 입양 준비 보상 구성은 청매령 500, 간식, 장난감, 휘장 '청매자주'(60일)이며, 게임 접속 후 5분가량 지난 후 바로 받을 수 있다.

게임 내 협객도에서 소사매를 입양했다면 1월 16일 오전 11시부터 사매 선물을 받을 수 있다. 구성품은 사매 용돈, 교본 선물, 소사매 전용 코스튬 심왕-홍연(사매) 3가지다. 이때, 교본 선물에서는 소사매 스킬 교본 외에도 유람횟수 증가권이 나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본격 소사매 키우기 지원!'은 교환 재료를 모아 다양한 소사매 육성 재료를 교환하는 이벤트다. 모든 유저는 게임 접속 후 1시간이 지나면 코인을 1개 획득한다. 코인은 계정당 하루에 최대 1개만 누적되며, 이를 이용해 신규 재화 청매령, 소사매 수업 효율을 늘리는 명사첩, 소사매 스킬 조각 등의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 준비하기는 접속 보상, 사매 선물은 입양 보상

▲ 1시간 접속 보상인 코인으로 소사매 육성 아이템 교환 가능


- 신규 컨텐츠 지원이벤트

모든 캐릭터는 항해 레이드 '천룡성'과 방파대전 '천지풍운' 오픈을 맞아 지원 아이템을 1회 받을 수 있다. 두 콘텐츠에 참여하지 않아도 보상을 받을 수 있으니, 잊지 말고 보상을 챙기는 것이 좋다.

천룡성 지원 선물은 항해폐 150만, 4단계 선박 무기 흑오열염포 2개, 공헌도(50) 10개다. 특히, 흑오열염포는 설계도가 아닌 완제로 지급하기 때문에 선박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천지풍운 참여 지원 선물은 공헌도(50) 10개, 귀속은량 3,000금, 천지풍운 우계 전투지역 선물상자, 풍운령 40개다. 풍운령은 30개당 영웅 등급 신병 재료 1개로 교환하는 재료지만, 일부 재료는 교환할 수 없다. 선물상자는 개봉 시 공헌도, 강화석, 풍운령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선물상자에서는 일정 확률로 신병 흑도 또는 목엽비도의 재료가 등장한다.


▲ 천룡성과 천지풍운 참여에 앞서 아이템을 지원

▲ 이벤트 보상은 우편으로 지급된다

▲ 영웅 신병 재료 교환에 쓰이는 풍운령


- 동료 이벤트

동료 이벤트는 복귀유저를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둔 이벤트로, 동료를 맺은 복귀 유저가 미션을 수행할 때마다 복귀 점수를 얻어 게임 내 교환 상점에서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복귀 캐릭터 조건은 2019년 12월 1일 이전에 접속 기록이 있고, 업데이트 전까지 접속하지 않은 공력 5,000 이상의 캐릭터로 상당히 까다롭다.

모든 조건을 만족한 캐릭터는 게임 내 우측 상단에 있는 '복귀혜택' 버튼을 눌러 다른 캐릭터에게 동료 신청을 할 수 있다. 동료 신청은 위 조건을 전부 만족하는 복귀 캐릭터만 가능하지만, 다른 복귀자를 동료로 받는 것에 별다른 제약은 없다. 만약 솔로 플레이를 지향하는 유저라면, 공식 친구인 '777'을 등록해 미션에 참여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벤트 미션은 크게 누적 접속일에 따라 점수를 획득하는 접속 미션, 지정 던전을 클리어하는 던전 미션, 일정 수치만큼 공력을 달성하는 공력 미션, 거래전표를 사용하는 상점 미션 등으로 구분된다. 이외에도 동료나 사제를 맺거나, 목우형장, 송림전장 참여, 논검 등급전에서 5승을 하면 추가로 미션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복귀 유저는 이벤트 미션을 달성 시 복귀 점수 최대 3,000점, 복귀 유저를 동료로 받은 캐릭터는 협동 점수를 최대 1,200점까지 획득한다. 동료는 최대 5명까지 받을 수 있으므로 협동 점수는 최대 6,000점까지 받을 수 있다.

교환 가능한 아이템은 전설폄석 교환권, 8급 영옥, 영웅 신병재료 선물, 소사매 육성 아이템 등 캐릭터 육성과 신규 콘텐츠에 필요한 아이템 위주다. 이외에도 커스터마이징에 관심이 많은 유저를 위한 코스튬 3종도 준비되어 있다.


▲ 천룡성과 천지풍운 참여에 앞서 아이템을 지원

▲ 이벤트 보상은 우편으로 지급된다



■ 잠룡 서버 오픈 이벤트(~서버 통합 시까지) ☞ 잠룡 서버 이벤트 바로가기

- 달력 프로모션

달력 프로모션은 매일 보상이 공개되고, 해당 보상을 캐릭터마다 받을 수 있는 일종의 출석 이벤트다. 단, 일반적인 출석 이벤트와 달리 출석 기록이 없어도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이벤트 중간 다른 캐릭터를 육성해도 모든 보상을 받을 수 있다.


▲ 매일 출석하지 않아도 모든 보상 획득 가능

▲ 1월 핵심 보상은 탕검폐, 전설폄석 교환권, 영웅 심법 교환 조각이다


- 인기도, 랭킹 프로모션

인기도 프로모션은 매주 인기도 랭킹 100위 안에 든 소협에게 지정된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인기도는 친구에게 상사화나 두견화 등을 선물 받으면 상승한다. 상사화는 게임 접속 후 매일 계정당 1회 받을 수 있으며, 게임 내 활동을 통해 추가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보상은 고급 행운의 속성 상자, 24칸 가방 등 매주 변경된다. 단, 목요일에 서버가 열린 첫 주는 19일까지 합산된 인기도 랭킹을 기반으로 보상이 지급될 예정이다.

랭킹 프로모션은 서버 통합 시점의 캐릭터 순위에 따라 넥슨캐시와 전표를 지급하는 이벤트다. 먼저, 넥슨캐시는 전체 전투력, 공력, 논검 순위 10위 이내에 든 캐릭터에게 지급된다. 보상은 1위, 2~5위, 6~10위는 3단계로 구분되며, 이벤트 당첨 여부는 서버 통합 후 열리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체 순위 10위 이내에 들지 못했더라도, 플레이 중인 문파에서 전투력, 공력, 논검 순위가 10위 이내인 유저에게는50,000 전표가 지급된다. 보상은 우편으로 전송되며, 30일 이내에 받지 않을 경우 우편함에서 사라지니 주의해야 한다.


▲ 인기도 랭킹 보상은 매주 변경된다

▲ 서버 통합 시 순위에 따라 지급되는 순위 랭킹 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