엽호가 포획한 야생 동물 또는 상점에서 구매한 애완동물은 획득 시 아이템처럼 가방에 소지할 수 있다. 이러한 동물들은 사용 시 종합-애완동물 창에 등록되며, 이후 원하는 애완동물과 동행하거나 함께 노는 등 여러 행동이 가능하다.

가장 중요한 것은 애완동물마다 유저에게 도움이 되는 능력을 습득할 수 있다는 것이다. 애완동물 능력은 별도의 조작 없이 효과를 발휘하는 패시브 스킬이고, 애완동물의 종류와 등급에 따라 습득할 수 있는 능력 수와 최대 레벨이 달라진다. 그렇다면 애완동물 능력은 어떻게 익히고, 어떤 효과를 가지고 있을까?


▲ 다양한 패시브 스킬을 습득 가능한 애완동물



■ 능력서 보유한 채 습득 누르면 즉시 획득, 직관적인 애완동물 능력 습득 과정

애완동물 스킬을 습득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포획하거나 상점에서 구매한 애완동물을 가방에서 사용한 뒤, 지정된 단축키나 종합 - 애완동물 탭을 순서대로 누르면 보유 중인 애완동물 목록 창이 나온다.

애완동물 능력을 배우려면 책이 필요하다. 능력서는 소요문답이나 기연문답으로 얻는 장원 상자 개봉 시 획득할 수 있다. 그러나 원하는 능력서를 직접 얻을 확률은 매우 낮으니, 수시로 경매소를 방문해 원하는 능력서가 등록됐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능력서를 보유 중이라면 '신규 능력 습득 가능' 아래 활성화된 '습득' 버튼을 누르고, 배울 능력을 선택하면 능력이 즉시 활성화된다. 애완동물 능력 슬롯은 총 4칸이 존재하는데, 애완동물 종류에 따라 습득 가능한 능력 수가 정해져 있다. 이때, 한 번 습득한 능력은 변경할 수 없으니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


▲ 장원 선물 개봉 시 일정 확률로 능력서 획득 가능

▲ 애완동물 능력 책은 경매소에서 구매하는 것이 빠르다

▲ 이후 능력 습득 과정은 직관적이다

▲ 일부 능력은 은량을 소모해 레벨업이 가능하다



■ 같은 종, 성체인 애완동물 필요! 높은 등급 애완동물 얻는 수단 '번식'

애완동물 능력 레벨 상한은 애완동물 등급에 따라 최대 4까지 증가한다. 여기에 엽호 최상위 신분 스킬인 '조련' 습득 시 애완동물 능력 최대 레벨이 추가로 1 상승한다.

등급이 높은 애완동물은 '번식' 기능을 이용해 일정 확률로 얻을 수 있다. 번식 방법은 간단하다. 상대 캐릭터를 클릭한뒤, 상단에 뜨는 캐릭터 정보를 우클릭하고 '애완동물 번식' 버튼을 누르면 상대방이 수락 시 번식 창이 열린다.

번식을 하려면 번식 횟수가 남은 성체 애완동물이 필요하다. 이때, 번식을 진행할 애완동물의 종은 같아야 하지만, 성별은 서로 달라야 한다. 모든 조건을 갖춘 두 애완동물이 등록됐다면, 거래은량을 소모해 번식을 할 수 있다. 번식에 성공하면 새끼 애완동물이 한 마리 나오는데, 주사위 눈이 높은 쪽이 이를 획득하게 된다.


▲ 능력 종류와 희귀도에 따라 최대 레벨이 결정된다

▲ 번식 기능을 이용하면 등급이 높은 애완동물 획득을 노릴 수 있다



■ 애완동물 능력 관련 상세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