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업데이트 '천애풍미'가 어느 새 2주 앞으로 다가왔다. GM서신에서는 매주 업데이트 관련 정보를 공개하며 유저들의 궁금증을 덜어주고 있다.

이와 함께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여러 가지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천애명월도의 이벤트는 대부분 게임에 접속하기만 해도 조건을 만족해 보상을 얻기가 쉬운 편이다. 특히, 업데이트 사전예약은 등록 즉시 무제한 코스튬을 지급하는 등 과정이 간단한 데 비해 상당히 좋은 보상을 제공하기도 한다.





■ 무제한 코스튬 '심왕-낙천의' 지급! 천애풍미 업데이트 사전예약 (~8/10) ☞ 이벤트 바로가기

지난주부터 시작된 사전예약은 업데이트 전날인 8월 10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면 사전예약이 완료된다. 이후에는 23일까지 '선물 받기' 버튼을 눌러 계정 내의 모든 캐릭터가 은량 1,000금 상자 2개와 무제한 코스튬 '심왕-낙천의'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업데이트 당일인 11일부터는 사전예약 등록한 기기의 카카오톡으로 쿠폰 번호가 발송된다. 쿠폰 보상 또한 캐릭터당 1회 사용 가능하며, 구성품은 귀옥-하급 강화석 500개, 100만 수양단 5개, 규혈 강화재료인 문심지백 30개, 신규 신병 백효생전 재료 1세트다. 쿠폰 아이템도 23일까지 받을 수 있고, 네이버 채널링 회원은 쿠폰 입력 없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 사전예약 방식은 휴대폰 번호 입력

▲ 예약 후 계정 내 모든 캐릭터가 심왕-낙천의를 받을 수 있다

▲ 업데이트 후 받는 쿠폰 아이템은 신규 시스템 위주로 구성



■ 8월 1일에는 특별한 선물을! 8월 천애 DAY (~8/10) ☞ 이벤트 바로가기

천애 DAY 이벤트는 접속 이벤트와 구매 감사 이벤트 두 가지가 있다. 먼저, 접속 이벤트는 매일 군협령(50) 10개, 일일 임무 완료권 세트 2개, 사매 용돈 2개를 지급하는 출석 이벤트다. 또한, 8월 1일에는 추가로 1,000금, 수양 300만, 전설 심법 돌파재료 5개, 연재-초급 500개, 8급 영옥 16개를 추가로 지급한다. 출석 조건은 게임 접속 최소 1분(8월 1일 추가 보상은 5분)이며, 보상은 접속한 다음 날 오전 8시부터 받을 수 있다.

충전 이벤트는 기간 중 충전샵에서 거래전표나 전표 패키지를 구매할 경우 금액에 따라 귀속전표, 추추 보물상자-A, 마일리지를 받는 일종의 환급 이벤트다. 보상은 8월 13일 낮 12시부터 23일까지 ID당 1회만 받을 수 있다. 단, 선물로 주고받은 거래전표나 전표는 이벤트 대상이 되지 않고, 4가지 선물은 누적 형식이 아닌 충전 금액을 기준으로 가장 높은 보상만 받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 매일 꾸준히 접속만 해도 보상을 지급

▲ 8월 1일에는 풍성한 추가 보상이 주어진다



■ 신규/복귀 유저라면 체크해야 할 다양한 이벤트

- 신규&복귀 소협 초대 이벤트 (~9/6) ☞ 이벤트 바로가기

2020년 7월 1일 이후 계정에 천애명월도 캐릭터를 처음으로 생성했거나, 접속 기록이 없는 유저가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다. 기존 유저가 발급받은 코드를 등록하면 두 유저는 초대 관계가 맺어지고, 각자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면 오르는 초대 점수로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초대 관계를 맺은 모든 유저는 접속 시 초대 점수 1점을 얻고, 신규/복귀 유저는 일반 난이도 레이드 던전 클리어, 세력 퀘스트 1회 완료, 활력 1,000 이상 소모로 최대 3점까지 추가 점수를 얻는다. 여기서 미션 달성 조건인 레이드 던전은 천봉회, 만설굴, 개봉회팔황, 조천궁, 동해회사맹, 파천뢰 6종이다.

초대 점수를 모으면 하단에 제시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보상 종류에 따라 소모 초대 점수는 1~3점이며, 신규/복귀 유저가 보상을 받을 때마다 초대한 유저는 점수 1점을 획득한다. 신규/복귀 유저의 게임 참여도에 따라 초대자가 받을 수 있는 점수가 결정되는 셈이다.

만약 초대한 유저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초대자는 다른 신규/복귀 유저를 초대할 수 있다. 단, 관계를 맺고 해제할 수 있는 유저는 하루에 최대 2명으로 제한된다. 이 제한은 매일 자정에 초기화되지만, 초대 관계 해제는 매일 오전 9시부터 11시 59분까지만 가능하다.

초대 점수 획득은 9월 6일에 끝나지만, 보상은 9월 13일까지 받을 수 있다. 획득 보상은 모두 우편으로 지급되기 때문에, 30일 이내에 받지 않으면 보상이 사라진다.


▲ 로그인 후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하면 신규/복귀 여부를 알 수 있다

▲ 미션 점수는 다양한 보상을 얻는 데 사용

▲ 신규/복귀 유저가 열심히 플레이하면 초대자의 점수도 함께 오른다


- 복귀 소협 이벤트 ☞ 이벤트 바로가기

복귀 소협을 위한 이벤트로, 계정 미접속 기간에 비례해 최대 30장의 출석권을 지급한다. 출석권을 사용하면 수양 300만, 은량 500금, 방파 공헌도 1,200, 사매 무공 조각 교환권-영웅 15개, 신병재료 선물-영웅 10개를 우편에서 받을 수 있다. 출석권은 매일 1회만 사용 가능하며, 획득 후 45일이 지나면 자동으로 소멸하니 매일 꾸준하게 사용해야 한다.

출석권을 사용하면 하단에 있는 누적 출석 일수가 증가한다. 누적 출석 보상은 수양, 은량, 전설폄석 교환권, 신병 재화 등 다양하다. 최종 보상인 30일 누적 출석 보상까지 전부 챙기면, 보옵이라 불리는 잠재속성 아이템을 확정으로 획득할 수 있다. 만약 출석권이 30장이 넘는 경우, 30일 누적 출석 보상을 받은 후 '초기화' 버튼을 누르면 누적 출석 보상을 처음부터 받을 수 있다.


▲ 미접속 날짜가 길수록 출석권을 많이 받는다

▲ 출석권 사용 후에는 누적 출석 보상도 잊지 말자


- 신규 캐릭터 폭풍성장 이벤트 ☞ 이벤트 바로가기

신규 캐릭터를 대상으로 한 이벤트로, 신규 유저는 물론 기존 계정에 새로운 캐릭터를 생성해도 참여할 수 있다. 캐릭터 생성 직후에는 '혜택 받기' 버튼을 눌러 기간제 탈것과 애완동물, 영구 코스튬 '벽수청란' 등 다양한 보상을 받는다.

1레벨 즉시 지급 아이템 중 레벨 달성 천애상자는 캐릭터의 빠른 성장을 돕는 성장 도우미 역할을 한다. 사용 시 다음 레벨 천애상자와 경험치 수양단, 가방 등 강호 생활에 꼭 필요한 아이템이 다수 포함돼 있으며, 이 도움은 95레벨까지 이어진다.

이외에도 매일 게임에 접속하기만 하면 수양 800만, 은량 1,500금, 방파 공헌도 3,000, 상급 속성상자 6개, 전설폄석 교환권 15개를 얻을 수 있다. 다른 보상과 달리 한 번 제공되는 것이 아니라, 최대 30회까지 수령 가능하므로 게임에 접속한 후에는 가장 먼저 이 보상부터 챙기도록 하자.

마지막으로 현재 최고 레벨인 100레벨 달성 시에는 추가로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단, 여름 업데이트 내용 중에는 최고 레벨 확장이 포함되어 있어, 최고 레벨 달성 선물 구성품은 변경될 가능성이 높다.


▲ 캐릭터를 생성하기만 해도 무제한 코스튬 지급

▲ 성장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도 함께 따라온다

▲ 업데이트 후 개편 가능성이 높은 최고 레벨 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