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첫째 주 정기 점검을 통해 다양한 재료들을 획득할 수 있는 새로운 퀘스트 추가 및 일부 던전 변경 사항 적용, 그리고 검투사/비검사/무사 신규 육성 유저들을 위한 지원 이벤트가 시작되었다.

먼저 아이템 레벨 439 이상의 유저들이라면 한 캐릭터당 1일 1회, 이르카에 있는 강철바람 문트 NPC에게서 '중앙 경비대의 방식' 퀘스트를 받을 수 있으며 보상으로는 미지의 액체 금속, 어둠이 깃든 정신 지배 장치, 무언의 가루, 피로 물든 금속 구조물 등을 획득할 수 있다.


▲ 이르카에 있는 강철바람 문트 NPC에게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다음으로 던전 관련 체크 사항으로는 '붉은 해적단의 함정의 던전'을 더이상 이용할 수 없다. 그리고 천공의 경기장 밸런스가 조정되었는데 스테이지 당 몬스터 체력이 약 5배 증가하며, 이동 속도는 80% 감소한다.

특히 등급별 보상 아이템이 추가되어 2~3 등급에서는 중급 아크데바 묘약과 가공된 아크데바의 광석, 1등급에서는 추가로 천공의 상자를 얻을 수 있다. 참고로 천공의 상자는 개봉 시 변화의 증거, 이공간의 파편, 악마의 발톱, 용의 두개골, 신비의 정수, 마지막 원소 등 주요 재료 중 1종이 무작위로 지급된다.

여기에 변화의 증거 상점 품목에는 12,000에 교환 가능한 '신비의 성수'와 8400개로 교환할 수 있는 '이공간의 파편'이 추가되었으며 마지막 원소와 악마의 발톱, 용의 두개골을 강화 재료 봉인 부적과 합성 시 창고 보관할 수 있는 '강화 재료 봉인함'으로 교환 가능해짐에 따라 좀 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무사 선입력 스킬이 사용되지 않는 문제, 검투사 일부 스킬에 녹테늄 효과가 미적용되는 문제 등 부가적인 버그 사항에 대해서도 수정이 이뤄졌다.


▲ 중앙 경비대의 방식 퀘스트 보상(좌), 천공의 상자 구성품(우)


한편 10월 4일부터 11월 15일(목) 점검 전까지 초보, 복귀 혹은 부캐릭터를 육성해 보려는 유저들을 위한 성장 지원 이벤트가 진행된다.

단, 이벤트 대상은 검투사, 비검사, 무사로 제한되며 3레벨을 시작으로 10부터는 10레벨 간격, 그리고 65레벨 달성 시 얻는 '수호자 성장 지원 상자'를 통해 정해진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상자 구성품으로는 빠른 성장에 필수 아이템인 기간제 탈것 대여 티켓을 포함하여, 스타일 액세서리(기간제), 각종 전투 물약, 수호자 희귀 속옷 교환권 등이 들어있다. 특히 비검사의 경우 50레벨로 생성되며 51레벨 달성 시 우편을 통해 성장 지원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 성장 지원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 구간별로 보상이 지급되며, 비검사의 경우 51레벨 달성 시 지원 상자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