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마지막 주 정기 점검을 통해 적용 예정인 신규 콘텐츠 '향해 지도'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공식 홈페이지 GM 노트를 통해 확인되었다.




향해 지도란 새롭게 추가될 5인 던전 '금비닐호'에 입장하기 위한 아이템으로 필드나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고, 한 개의 지도로 최대 5명이 던전에 참여하는 게 가능하다.

던전 이용은 주간 1회(월간패스 2회)만 가능하며, 입장 후 NPC 로니에게 말을 걸어 총 4개의 난이도 중 하나를 선택해 던전을 진행할 수 있다는 게 특징. 참고로 난이도에 따라 몬스터의 체력과 공격력이 달라지며, 몇 가지 장치가 추가된다.




세부적으로 난이도 1의 경우 권장 장비 레벨이 446이지만, 다음 난이도는 453, 난이도 3은 461, 마지막 난이도의 경우 475 이상의 장비 레벨을 요구한다.

특히 난이도 3 이상에서는 주기적으로 유저들의 공략을 방해하는 기믹들이 발생하는데 예를 들어 50초마다 랜덤한 유저의 위치에 번개가 내려치는 등 조금 더 신경 써야할 것들이 많아진다.




이외에도 완료한 난이도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30분안에 클리어 시 확률적으로 바다 수호자의 증표가 50~150개를 획득. 관련 상점을 통해 스킬 연마 스크롤, 옵션 개방 스크롤, 에메랄드, 외형 장비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한편 금비닐호의 경우 갑판을 부수면서 등장하는 해적들의 기습 공격이나 끊임없이 쏘아 대는 대포가 위협적이며, 그들의 수장 해적단장 '딕시 핀쳐'의 경우 폭발적인 광역 공격을 연속으로 사용한다.

따라서 일반 몬스터들을 한 번에 몰아서 사냥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갑판 2층으로 올라가 몬스터들의 어그로를 초기화 시키는 등 전략적인 공략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