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테라 잡지 먼슬리 테라 20호를 통해 추후 업데이트가 예정된 콘텐츠와 건의 검토 결과에 대해 공지되었다.

먼저 현재 적용 예정 사항은 PVP 장비 밸런스 조정되며, 던전 입장 횟수/주화 조건이 각각 적용되는 것에 대해서는 일부 던전을 제외하고 입장 횟수 제한 조건이 사라진다.

또한 수호자 훈련소 이외 던전에서의 DPS 측정이 올해 안에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며, 중형 몬스터 업적 달성 난이도, 유랑/비밀 상인 상점에 스타일 아이템 추가, 투신의 반지와 목걸이 밸런스 조정도 계획되어있다.




다음으로 9월에는 사이럭스 연구기지가 리밸런싱 되어 재오픈한다.

해당 던전은 파티원과의 협동을 통해 패턴 대응을 즐길 수 있는 3인 던전으로 초보 유저들도 어렵지 않게 즐길 수 있도록 전반적인 난이도가 하향된다.

특히 보스의 패턴 난이도도 완화되어 협동에 초점을 둔 플레이에 집중할 수 있는데 이동 구간의 일반 몬스터를 모두 삭제하고 바로 보스방 이동이 가능한 차원의 마법석을 추가하여 진행 시간이 대폭 줄어든 것도 체크해봐야 할 부분이다.




이외에도 기존 군단장의 거처에 입장하게 되면 마흐나크와 아비온 중 랜덤하게 보스 몬스터가 등장. 각각 다른 부위의 [불안정한 옵션 변환 스크롤]을 드랍하는데 세부적으로 마흐나크에게서는 무기/갑옷/신발/장갑, 아비온에게는 허리띠/가면/브로치를 얻을 수 있다.

한편 9월 17일(목)부터는 행운의 주사위 이벤트, 24일(목)부터는 누적 출석 및 캐릭터 성장 이벤트, 그리고 추석 맞이 송편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인데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월간 테라 잡지, 먼슬리 20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