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사전 예약이 진행 중인 테라 클래식은 총 4개의 직업군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테라 클래식 인벤 사전 예약 페이지 바로가기

케스타닉과 엘린, 휴먼, 그리고 하이엘프 등 종족별로 선택할 수 있는 직업은 정해져 있는데요. 대검을 사용한 강력한 연계 공격이 특징인 무사는 휴먼 종족, 원거리 저격과 근접 전투에서는 함정을 통해 적을 약화 시키는 궁수는 고귀한 하이엘프 종족이죠.

그리고 마력이 깃든 한 쌍의 검을 사용하는 케스타닉 종족 검투사와 마법 범위 공격 및 서포터를 병행할 수 있는 사제는 엘린 종족만이 가능한데요. 직업별 고유 모션과 실제 전투 모습이 궁금한 유저분들을 위해서 기본 스킬 소개 영상을 모아 봤습니다.


테라 클래식 캐릭터 소개&스킬영상
무사

휴먼 종족인 무사는 무거운 갑옷과 장검으로 무장한 근거리 직업으로 거대한 검을 휘둘러 적에게 큰 피해를 주고, 강인한 체력과 방어력으로 아군을 보호합니다.

대검을 사용한 강력한 연계 공격으로 적을 무력화시키거나 다수의 공격에서 벗어날 수 있는 일발 역전의 한방을 가지고 있는 것도 주목해 봐야 할 능력이죠.




테라 클래식 캐릭터 소개&스킬영상
검투사

마력이 깃든 한 쌍의 검을 주무기로 사용하는 근거리 직업 검투사입니다.

케스타닉 종족인 그들은 능숙한 전투 스킬로 적을 약화하고, 순간적으로 적에게 파고들어 일격에 제압하는 화려한 실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하나의 목표를 연타로 공격하거나, 적을 유인하여 아군의 진형 재정비를 위한 시간을 벌어주는 등 스킬 활용에 따라 파티에서의 역할이 유동적으로 변하는 것이 특징이죠.




테라 클래식 캐릭터 소개&스킬영상
궁수

하이 엘프 종족인 궁수는 장궁을 사용한 공격과 다양한 함정을 다루는 원거리 직업입니다.

원거리 저격에 능숙하며, 근접 전투에서는 함정을 통해 적을 약화시켜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어 갑니다. 특히 스킬의 성장에 따라 강력한 관통 화살을 연사, 적과 순식간에 거리를 벌리며 공격하는 등 자신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동시에 적에게는 막대한 피해를 주는 전술적인 움직임을 보여줍니다.




테라 클래식 캐릭터 소개&스킬영상
사제

엘린 종족인 사제는 지팡이로 대자연의 원소를 소환해 마법을 구사하는 원거리 직업입니다.

마법을 이용한 범위 공격, 그리고 아군을 회복시키거나 능력을 향상하는 서포터를 병행할 수 있는데요. 범위 공격 마법 외에도 적들의 주의를 끌고, 아군을 도와 움직임을 봉쇄 시키며, 치유와 회복 버프를 통해 전황을 유리하게 만드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