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마지막 주 정기 점검을 통해 원활한 테라 클래식 이용을 위한 일부 편의성 개선과 최적화 작업이 진행되었다.

먼저 편의성 관련 변경 사항을 살펴보면 모험 관련 일부 콘텐츠 변경이 이뤄졌다. 던전 참가 퀘스트 진행 시 도전 횟수는 메인 퀘스트 진행 시에만 차감되지 않으며, 신의 시야의 경우 진입 시 횟수 차감에 대한 내용이 추가된다.

특히 신의 시야는 침입 참여 인원수 제한이 1~5인으로 변경되며, 추천 인원수와 전투력 정보가 표기. 아르콘 던전은 던전 진행 중 여러 명이 동시에 사냥 시 발생하는 렉이나 끊김 현상에 대한 별도의 최적화 작업이 진행되었다.

이 외에도 현상금 퀘스트는 49~53 레벨 경험치 보상이 상향되었고, 캐릭터가 사망해도 몬스터의 체력이 회복되지 않게 되면서 기존에 비해 조금 더 쉽게 클리어할 수 있다.




다음으로 길드전의 경우 방어 수정을 빠르게 파괴하고 전투가 종료되는 현상이 개선되었다.

여기에 길드 기지에 있거나 파티 상태인 경우 진입이 불가능했던 것, 대전 길드가 없어 길드전에서 승리했음에도 승리 포인트를 얻지 못했던 점들에 대한 수정이 이뤄졌다.

길드 가입 관련해서도 신청 화면 내 길드 리스트가 길드 레벨>길드 활약도>길드 개설일 순으로 노출된다.

이 외에도 서버별 채널 수 조정, 경험치 물약이나 핫타임 부스터 사용 시 수량 선택 등 부가적인 개선 사항들은 아래와 같다.


▣ 그외 변경 및 개선 사항

◇ 알림 관련 일부 사항이 변경 및 개선됩니다.
- [초월] 초월 레벨의 경험치 200% 이상 획득 시, 초월 레벨 상승 알림 팝업이 추가됩니다.
- [펫] 펫 해방, 합성, 업그레이드 시 장착된 스킬북이 있으면 알림 팝업이 노출되도록 개선됩니다.

* 알림 팝업을 꼭 확인하여 펫 해방/합성/업그레이드를 해주세요.


◇ 길드 관련 일부 사항이 변경 및 개선됩니다.
- [길드전] 방어 수정을 빠르게 파괴하고 전투가 종료되는 현상이 개선됩니다.
- [길드전] 길드 기지에 있거나 파티 상태인 경우 진입이 불가능한 현상이 개선됩니다.
- [길드전] 대전 길드가 없어 길드전에서 승리를 하였지만, 승리 포인트를 얻지 못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길드 가입] 신청 화면 내 길드 리스트가 "길드 레벨 > 길드 활약도> 길드 개설일" 순으로 노출되도록 개선됩니다.
- [차원의 틈] 길드 기지 진입 후, 입장 및 나가기를 반복할 수 없도록 개선됩니다.


◇ 모험 관련 일부 콘텐츠가 변경 및 개선됩니다.
- [도전 횟수] 던전 참가 퀘스트 진행 시, 도전 횟수 미차감은 메인 퀘스트 진행 시에만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신의 시야] 규칙 설명 내 "진입 시 횟수 차감"에 대한 내용이 추가됩니다.
- [신의 시야] 침입 참여 인원수 제한이 1~5인으로 변경되며, 추천 인원수와 추천 전투력 정보가 추가됩니다.
- [아르곤 던전] 아르곤 관련 던전 진행 중, 여러 명이 동시에 사냥 시 렉 발생 및 끊김 현상이 최적화됩니다.
- [현상금 퀘스트] Lv.49~Lv53 레벨 경험치 보상이 상향됩니다.
- [현상금 퀘스트] 캐릭터가 사망하여도 몬스터의 체력이 회복되지 않아 조금 더 쉽게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 서버 별 48개의 채널이 32개로 축소됩니다.
◇ 자동 매칭 중 난이도가 높은 던전 진입 전 매칭 화면에서 파티원의 전투력이 노출되도록 개선됩니다.
◇ 월드 보스 토벌, 경매장 진행 이후 발송되는 우편 내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경험치 물약, 핫타임 부스터 사용 시 사용할 수량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성장 가이드 내 캐릭터 전투력 평점에 SS 등급이 추가됩니다.
◇ 아르곤 월드 이벤트의 일자 변경 시, 퀘스트 이동 버튼이 자동으로 활성화 되도록 개선됩니다.


한편 그밖에 체크해 봐야 할 사항으로 11월 6일(수) 점검 전까지 '해피 할로윈 이벤트'가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는 추석 기간 진행되었던 것과 유사한 방식인데, 던전과 필드 사냥으로 호박 투구와 마녀 모자, 작은 유령을 획득한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획득하고 싶은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세부적인 교환 아이템으로는 깜짝 상장, 놀라운 할로윈 상자, [코스툼] 호박 투구가 있다. 단, 이벤트 종료 후에는 그동안 습득한 재료로 교환이 불가능하니 주의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