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의 호문클루스를 만나기까지 얼마 남지 않았다. 알케미스트의 로망이자 네크로맨서와 소서러가 부럽지 않는 호문클루스는 캐릭터의 스킬을 따라 하는데, 4랭크 클래스의 스킬은 물론이며 크로노맨서의 스킬 일부를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렇다보니 알케미스트의 하위 트리에 따라 이름이 결정될 것 같다. 파이로맨서 기반이면 불꽃의 연금술사, 엘리멘탈리스트와 링커를 가져왔다면 어떤 전격의 연금술사가 될 수도 있다.

행복 회로를 이리저리 굴려보니 재미있는 클래스 트리 3종류가 떠올랐다. 평소 컨셉을 중요시하고 남들의 시선에 아랑곳하지 않는 유저라면 흥미 있게 지켜보고 따라서 키워봐도 될 것 같다.

※ 행복 회로를 통한 클래스 트리 구상입니다. 실제 게임에서 적용되는 성능과 재미는 보장할 수 없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 현재까지 알려진 호문클루스 부여 가능 스킬목록

위저드: 슬리프, 레써지, 매직 미사일
파이로맨서: 파이어볼, 인챈트 파이어, 파이어 필라
크리오맨서: 아이스볼트, 아이스파이크, 아이스월, 거스트, 서브제로쉴드
링커: 조인트 페널티, 피지컬링크
사이코키노: 스왑, 텔레포테이션, 마그네틱 포스, 레이즈
엘리멘탈리스트: 스톤커스, 레인
크로노맨서: 퀴큰, 슬로우, 스톱
쏘마터지: 크기 확대, 크기 축소



■ 위위위링쏘알알알 - 맴맴맴맴 매미가 울어요!

위저드3 - 링커 - 쏘마터지 - 알케미스트3, 정말 이론에만 충실하고 현실은 까마득한 클래스 트리로 예상된다. 호문클루스에 매직 미사일을 장착하며 하늘에서 매직 미사일을 가득 채우려는 계획적인 트리다.

크기 확대도 대신 써주며, 심심하면 조인트 페널티까지 구사하는 호문쿨루스가 있으니 알케미스트 3서클만 전직해도 이후 심심할 일이 없는 클래스 트리다. 그러나 매직 미사일 의존도가 너무 높다 보니 딜이 제대로 나올지 의문이며, 290인던 직보문도 따기 힘들어 보이는 클래스 트리니 주의하자.


▲ 못따주쉴...



■ 위크링엘엘알알알(엘?) - 어떤 전격의 연금술사

위저드 - 크리오맨서 - 링커 - 엘리멘탈리스트2 - 알케미스트3, 전격소녀에 대한 환상과 로망이 있는 유저에게 어울리는 트리다. 크리오맨서의 아이스볼트, 아이스파이크를 가져오며, 전격 스킬에 대해 추가 대미지가 들어가는 조인트 페널티 스킬을 가져오기 위해 링커를 선택한다.

이후 엘리멘탈리스트 선택 후 알케미스트 3서클을 완성하면 끝! 호문클루스의 도움을 받아 레벨5 소녀가 될 기회가 온 것이다. 이렇게 재밌는 트리를 상상하지 못했다면 이번 기회에 새로 캐릭터를 생성해서 키워도 될듯싶다.

허나 여기서 함정카드가 발동한다. 레인은 엘리멘탈리스트 3서클 스킬인데, 8랭크까지 나온 현재 시점에선 엘리와 알케 3서클 모두 챙길 순 없다. 엘리멘탈리스트 3서클 먼저 달성하면 알케미스트는 2서클이며, 반대로 엘리멘탈리스트 2서클을 달면 알케미스트는 3서클이 되니 완벽한 전격소녀 세팅은 어려울 듯싶다. 역시 1위를 하지 못하게 페널티가 부여된 듯싶다.


▲ 찌릿찌릿! 전격소녀를 해보자.

▲ 역시 완전체가 되지 못한 이유가 있었다.



■ 위파파사사알알알 - 불꽃의 연금술사

파이로맨서의 파이어볼, 인챈트 파이어, 파이어 필라를 따라 하고, 사이코키노의 스왑, 텔레포테이션, 마그네틱 포스, 레이즈를 호문클루스가 사용할 수 있다. 파이로맨서라면 2서클까지만 올려도 되며, 사이코키노는 3서클까지 올려야 한다.

하지만 9랭크가 나오지 않는 이상 현재까지 두마리의 토끼를 잡는 건 무리다. 위저드-파이로맨서-사이코키노3-알케미스트3 같이 사이코키노 위주 트리를 타거나, 위저드-파이로맨서2-사이코키노2-알케미스트3 트리 중 하나를 선택해 원하는 스킬을 호문쿨루스에게 이식해주자.

물론 양파링 트리라고 불리는 위파링파링알알알이나 위파파파링알알알 등 사냥과 효율을 모두 챙기는 트리도 존재한다. 그러나 언제까지 효율을 따라가며 게임을 즐길 순 없으므로 평소 상상만 했던 행복 회로를 돌려보며 지금이라도 키워보는게 어떨까 싶다.

그리하여 탄생한 불꽃의 연금술사! 하지만 지나가는 트오세 유저가 당신을 바라보고 '누가 이 끔찍한 혼종을 만들었는가!'라고 탄식할지도 모른다. 그래도 괜찮다, 아직까지 불꽃의 연금술사는 아그니 목걸이의 보정으로 강력함을 보여주고 있으니 안심하고 키워도 될듯싶다.

한 가지 소식에 따르면, 트오세 기자는 숙소 자리가 없어서 불꽃의 연금술사는 안키우고 이렇게 추천만 한다는 사실이다. 밑줄 쫙 긋고 기억해두자.


▲ 파이어 필라를 따라하는 호문클루스!

▲ 불꽃의 연금술사는 역시나 강력해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