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오브세이비어가 4월 25일(목) 패치로 신규 유니크 레이드 추가, 400레벨 아이템은 물론 퀘스트 UI 개선과 클래스 스킬 밸런스가 조정됐다. 신규 유니크 레이드는 캐릭터 400레벨 이상, 레이드 스톤을 소모하여 입장할 수 있으며 스키아클립스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퀘스트 UI가 개선됐다. 체크박스 필터를 통해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고, 지역별로 어떤 퀘스트가 있는지, 진행 중인 퀘스트와 포기한 퀘스트도 쉽게 구별할 수 있어 기존의 불편했던 퀘스트 UI는 더 이상 기억하지 않아도 된다.

클래스 스킬 밸런스 조정도 이뤄졌다. 레인저의 배라지 디버프가 슬로우로 변경, 크리티컬 샷의 버프 지속 시간이 30초까지 증가했다. 프리스트의 매스 힐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로 증가했고, 치유 계수도 대폭 감소하여 매스 힐의 의존도를 줄이는 방향으로 패치됐다.


▲ 밸런스 패치와 신규 레이드가 추가되다.


신규 레이드 추가!
스키아클립스가 등장하는 흰 까마귀의 영면지

래스보이 호숫가 지역의 섀도우맨서 마스터 NPC에게 400레벨 퀘스트[실수가 곧 위기로]를 완료하면 던전에 입장할 수 있다. 입장에 필요한 아이템은 레이드 포탈 스톤 6개이며, 보상 아이템인 큐브를 개봉 시 400레벨 스키아클립스 유니크 등급 무기/방어구 제작서, 400레벨 스키아클립스 유니크 등급 무기/방어구 (완제품), 프락토늄, 스키아클립스 카드, 제작서 - 오래된 황금 소켓, 영혼 조각: 스키아클립스 중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유니크 레이드 던전에서는 실버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없고, 소탕권과 배수 토큰, 던전 입장 횟수 초기화권의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다. 레이드 포탈 스톤은 입장 횟수가 늘어날 때마다 1개씩 추가로 소모되며, 증가한 입장 아이템의 개수는 매일 오전 6시에 초기화된다.


▲ 특정 종류의 스킬을 일정 부분 제한된 상태.


편의성 개편
퀘스트 UI, 지역 퀘스트 편의성 챌린지 모드의 개선

퀘스트 정보창이 개선됐다. 항상 보기 불편한 퀘스트를 이제 필터를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지역별로 어떤 퀘스트를 받아두었는지 한눈에 볼 수 있고, 퀘스트 상세 정보도 예전처럼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에피소드 11 퀘스트 편의성 개선, 별의 탑 5개 지역 퀘스트 편의성 개선, 테브린 종유동 퀘스트를 시작하기 위한 사전 퀘스트 조건도 제거 됐다. 그리고 일부 퀘스트 중 V키를 사용하는 퀘스트 아이템 사용 시간도 감소했으며, 일부 퀘스트에 되돌아가기 기능도 추가된 상태다.

챌린지 모드 입장횟수 차감이 보상 획득 시점으로 변경됐다. 기존에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하던 경험치 보상도 최종 보상 획득 시 한 번에 지급되도록 변경되며, 도전 종료 버프도 챌린지 모드 종료 시점에 부여된다. 추가로 파티 상태에서만 챌린지 모드를 진행하도록 변경됐으며, 솔로 챌린지 도중 파티를 탈퇴하면 챌린지 모드가 중단된다.


▲ 퀘스트 창 보기가 편해졌다.


클래스 밸런스 패치
일부 무적/순간 회피 스킬에 공용 재사용 대기시간 적용!

마타도르, 하이랜더, 룬캐스터, 섀도우맨서, 크리오맨서, 레인저, 파이드 파이퍼, 플레쳐, 사두, 질럿, 파드너, 프리스트, 플레이그닥터, 카발리스트, 로그, 불릿마커, 아르디티, 어쌔신 클래스는 5월 9일 점검 전까지 스킬 밸런스 조정 대상으로 포함되어 보상이 지급된다.

하이랜더의 수레 바퀴는 바퀴 자국 디버프가 부여되어 카타 스트로크 사용 시 수레 바퀴 재사용 시간이 초기화 되도록 연계가 됐다. 룬캐스터는 얼음의 룬과 정의의 룬의 오버 히트가 증가하였고, 프리스트의 매스 힐은 재사용 시간이 15초나 증가하고 치유 계수를 감소시키는 너프가 이뤄졌다.

이번 보상은 캐릭터당 1회 받을 수 있고, 스킬 초기화 포션 (14일) 1개 + 특성 초기화 포션 (14일) 1개 혹은 클래스 변경 포인트 1,000 (대상 클래스 1개당 1,000) 중 하나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일부 무적/순간 회피 스킬에 공용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며, 스킬 계수 조정과 재사용 시간 변경 등 여러가지가 적용된 것이다.

☞ 4월 25일 패치노트 [바로가기]


▲ 밸런스 패치 대상은 클래스 변경 포인트나 스킬/특성 초기화 포션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