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가 5월 28일(목) 점검 전까지 트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레벨 던전이나 레이드, 업힐 디펜스 및 챌린지 모드 등 여러가지 콘텐츠를 즐기면 포포리온 뱃지를 하루 200개까지 받을 수 있는데, 뱃지를 모으면 레전드 인챈트 쥬얼, 황금 아이커 추출 키트 등 여러가지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동안 모을 수 있는 뱃지 최대치는 7,000개다. 그러나 모든 아이템을 교환하려면 뱃지가 13,450개나 필요하므로 정말 필요한 아이템들로 교환해야한다. 게임을 충분히 즐기고 있는 기존 유저라면 뱃지 7,000개를 알차게 활용할 수 있겠지만, 초보자나 복귀자라면 어떤 걸 우선순위를 두어야 할지 궁금할 것이다.


▲ 교환할 아이템은 많다. 뱃지로 어떤걸 교환하지?


먼저 초보자나 복귀자 기준 아이템을 정리하겠다. 황금 모루와 은빛 모루는 기간제인데, 지금 당장 강화할 아이템이 없으면 비추천한다. 기간제 모루들은 악마의 아이템이라고 불리는데, 남은 기간이 촉박해질수록 사용자의 장비를 강제적으로 강화시키게 만드는 심리를 부추긴다. 결국 의도치 않게 14강이 8강으로, 11강이 6강으로 낮아지는 사례가 속출하니 초보자나 복귀자에겐 나중에 강화하는 것을 추천한다.

황금 아이커는 지금 당장 쓰지 않겠지만 어느 정도 스펙업을 하다보면 아이커 추출을 해야할 상황이 온다. 아이커는 성공 확률이 매우 낮으며, 아이템 포텐셜 0 상황에서도 아이커 추출을 해야할 상황이 다가온다. 이때 아이템 파괴를 방지해주는 황금 아이커를 활용하면 좋으니 미래의 나를 위해 아이템을 소지하고 있는 것이 좋다.

이것저것 실속있는 것만 고르다보면 총 5,950개를 소모하게 된다. 남은 1,050개는 자유롭게 사용하는데, 축복이 깃든 씨앗, 여신의 조각상, 인스턴트 던전 배수 토큰으로 레벨업에 도움이 되는 알뜰 아이템 3종 세트를 사도 된다. 복귀자라면 스탯이나 특성, 스킬을 잘못 찍어 초기화가 필요하다면 초기화 포션을 구매해도 좋다.

아니면 경험치 및 던전 돌기 편한 알뜰 아이템 3종을 포기하고 장인의 돋보기로 모두 바꿔도 된다. 장인의 돋보기로 바꾸고 싶다면 이벤트 마지막 전날 수요일에 교환하고, 14일 안에 원하는 아이커 옵션을 뽑기위해 재감정을 하면 된다. 정리하자면 x8 경험의 서, 토큰 14일, 챌린지 모드 1회 입장권, 황금 아이커 추출 키트, 유니크 인챈트 쥬얼, 레전드 인챈트 쥬얼, 축복받은 여신의 큐브, 특성 포인트 1000, 10초월 스크롤, 7성 젬 연마제, 이레디안 피난처 액세서리를 교환하고 남은 뱃지는 취향에 따라 바꾸자.


▲ 초보자 및 복귀자를 위한 추천 교환 아이템들.


기존 유저라면 조금 골치아프다. 아이템 하나하나가 너무 실속있어 이것저것 챙기다보면 필요한 뱃지가 1만개가 넘기 때문. 취향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은빛 모루를 포기하고 황금 모루를 챙겨 강화에 도전하고 프리미엄 각성석도 일단 포기해도 된다.

챌린지 모드 1회 입장권은 최소 130만 실버 + @ 의 가치를 가진 아이템이다. 기본적으로 얻어지는 실버에 뉴클 및 시에라 가루, 낮은 확률로 얻을 수 있는 바이보라 아이템을 노릴 수 있기에 챌린지 모드 1회 입장권은 선택이 아닌 필수 아이템이다.

나만의 랜덤 옵션을 만들기 위해 아이커를 작업하려면 돋보기는 필수다. 프리머스 아이템으로 신비한 돋보기를 사용하다가 원하는 4옵션 혹은 6옵션이 뜨면 그때부터 장인의 돋보기를 사용하거나 산드라 돋보기를 사용할 것이다. 그래서 돋보기 작업을 우선시한다면 7성 젬 연마제나 아츠 초기화 포션은 과감하게 제외하자.

축복받은 여신의 큐브는 계륵이다. 이벤트 기간에 무료로 구매할 수 있는데, 안지르자니 손해보는 느낌이 들기 때문. 현재 어린 왕자 및 붉은 여우 컨셉으로 다양한 신규 아이템이 추가되었는데, 정말 좋은 아이템이 운좋게 뽑히면 그만큼 실버를 벌거나 실버가 굳으므로 교환하는 것이 여러모도 좋다.

이후 챌린지 포탈 생성 스크롤을 포기하고 신비한 돋보기 1개만 포기하면 뱃지 7천개를 모두 소모할 수 있다. 정리하자면 장인의 돋보기, 토큰 14일, 챌린지 모드 1회 입장권, 황금 아이커 추출 키트, 황금 모루, 유니크 인챈트 쥬얼, 레전드 인챈트 쥬얼, 축복받은 여신의 큐브, 특성 포인트 1000, 10초월 스크롤이다. 물론 개인 취향 차이와 가치 판단에 따라 교환 구성품 목록은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만 하는 것이 좋다.


▲ 기존 유저를 위한 추천 교환 아이템들 (개인차이가 있으니 참고하는 것을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