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우)는 자사에서 개발한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VR용 게임인 ‘스페셜포스 PS VR’ 게임 플레이 영상을 29일 최초로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스페셜포스 PS VR’ 게임 플레이 영상에서 플레이어는 화염이 자욱하고 진한 화약냄새가 코를 찌르는 전장에서 각종 화기로 중무장한 적들을 맞이하여 다양한 최신식 무기로 통쾌하게 무찌르는 장면이 인상적이다. 특히 게임 중 플레이어가 고정포대를 탈취하거나 드론 및 탱크를 조정하여 월등한 화력으로 다수의 적을 일거에 제압하는 장면은 전투의 긴장감과 함께 시선을 사로잡는 짜릿한 슈팅 쾌감을 제공한다.

드래곤플라이는 VR 기기인 HTC VIVE 용 VR 게임 개발 뿐만 아니라, 123개 국가에서 판매 중이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콘솔 게임기인 소니 플레이스테이션용 VR 게임을 개발함으로서 기술력에 있어서 세계 선두권임을 증명함과 더불어 프리미엄급 VR 게임 시장 모두를 석권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하였다.

‘스페셜포스 PS VR’ 게임은 콘솔 게임기기인 플레이스테이션을 토대로 플레이스테이션용 기본 게임 컨트롤러의 지원은 물론 ‘PlayStation VR(이하 PS VR)’ 기기를 비롯한 플레이스테이션 VR 전용 건-컨트롤러 등 각종 VR 기기를 지원함으로써 게임 내에 플레이어의 움직임을 자연스럽게 반영하여 일반 슈팅게임에서 느낄 수 없던 실감나는 전투와 다양한 상호작용으로 압도적인 몰입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스페셜포스 PS VR’ 게임은 플레이스테이션의 온라인 마켓인 'PlayStation Store'를 통해 론칭할 계획이다.

박인찬 드래곤플라이 AR VR 총괄팀장은 “세계적으로 100만대 이상 판매한 플레이스테이션용 VR 기기인 ‘PS VR’은 프리미엄급 VR 기기 중에서는 보급율이 가장 높은 VR 기기이며 유저들의 호응도 높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자사의 축적된 VR 기술을 적용하여 밀도 높은 가상현실을 구현한 VR 슈팅 게임인 ‘스페셜포스 PS VR’로 VR 게임으로 체험할 수 있는 극한의 재미를 선사하겠다”고 피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