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탱크의 떡갈나무 숲은 중앙에 거대한 호수가 자리 잡은 전장이다. 다만 호수의 수위가 낮은 구간이 많고 군데군데 땅도 있기 때문에 마치 늪지대처럼 이용할 수 있다.

남쪽에는 섬과 함께 그 위로 철길이 놓여 있다. 하지만 대륙과 섬 사이의 공간은 수위가 낮아 전차가 침수되지 않기 때문에 일반적인 땅처럼 이용할 수 있다. 시야 확보가 손쉽고 언덕이 많아 병과를 불문하고 가장 주요한 전장이 된다.

북서쪽에는 시가지가 위치해 있다. 하지만 시가지에서 적진으로 진격하는 루트가 상당히 나쁜 편이다. 이처럼 중요도가 남동쪽에 비해 낮기 때문에 소규모의 전투만 일어나는 경우가 많다.

◆ 한눈에 보는 떡갈나무 숲 주요 포인트




■ 병과별 주요 포인트 바로 가기!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 중형전차 # 경전차 # 중전차 # 구축전차 # 자주포



◆ 중형전차 주요 포인트


▣ 남동쪽 철길 포인트



남동쪽 철길에 위치한 중형전차 포인트다. 언덕과 작은 수풀을 사이에 두고 정면 혹은 측면의 적과 전투를 벌이게 되는 주요 라인이다.

적과의 거리가 가까워 수풀을 은폐 용도로 사용하기는 어렵지만, 위장이 우수하다면 주포 발사 전까지는 적에게 들키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잘 이용하는 것이 좋다.

상황에 따라서는 물을 건너 적진 언덕까지 넘어가기도 한다. 언덕을 한 번 넘어가면 돌아올 수 없으며 측면에서 사격을 당할 수도 있기 때문에, 아군과 적군의 전력 차이를 잘 확인한 후 진입하는 것이 좋다.


▣ 남동쪽 철길 포인트2



남동쪽 철길 라인 중 비교적 측면에 위치한 포인트다. 특히 북팀 기준으로 사용하기 좋다.

주변에 엄폐물이 없어 보이지만 침수가 되지 않을 정도로 후진하는 식으로 언덕 뒤에 숨을 수 있다. 또한 수풀이 있어 은폐도 가능하며, 위장이 다소 낮더라도 사격 전까지 스팟당하지 않을 수 있다. 만약 위장이 높은 전차라면 적 배치에 따라 은폐 사격을 하는 것도 가능하다.

사실상 1명만 위치할 수 있으며, 자주포의 사격에 매우 약하다는 단점이 있다. 또한 후퇴가 상당히 어려워 아군 전력이 더 낮다면 위험도가 매우 높아진다.



◆ 경전차 주요 포인트


▣ 중앙 견제 포인트



초반에 등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포인트 중 하나다. 11시로 이동하는 적 중 일부와 구축전차들을 스팟할 수 있다.

자리상으로 남팀이 더 유리한 편이다. 엄폐물이 존재하는 데다가, 주변에 다른 수풀들도 존재한다. 하지만 북팀은 엄폐물이 없고 주변에 다른 수풀도 많지 않아 구축전차의 위치와 겹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북팀은 늪지대 중앙으로 강행 정찰하는 경우도 종종 보인다.


▣ 시가지 포인트



시가지 쪽에 위치한 경전차 포인트다. 처음부터 해당 위치를 노린다기보다는 강행정찰을 통해 11시 쪽으로 이동하는 적과 중앙으로 진출하는 적을 스팟한 후 몸을 숨기는 포인트라 할 수 있다.

강행정찰을 통해 위치가 들킨 이후이며, 수풀에 은폐하는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적에게 위치를 항상 노출당해있다고 보면 된다. 엄폐물이 많아 일반적으로는 안전한 편이지만, 남동쪽에서부터 사격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너무 오래 있는 것은 좋지 않다.

북팀 기준으로도 사용이 불가능한 포인트는 아니다. 다만 강행정찰을 할 때 해당 건물 주변으로 엄폐하는 루트를 짜는 것은 상당히 어려우며 위험도도 높다.


◆ 중전차 주요 포인트


▣ 북서쪽 라인 포인트



북서쪽에 위치한 시가지 및 시가지에 대응되는 포인트다. 남팀의 경우 시가지까지 진입할 수도 있으나, 방어전을 펼치는 것이 더 유리하기 때문에 그리 추천하지 않는다.

북팀은 시가지 진입 후 건물들에 엄폐하면서 남팀과 전투를 벌이게 되며, 남팀은 언덕을 방패 삼아 수풀 뒤에서 전투를 벌인다. 서로 함부로 진격하기 어렵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저격전이 이루어지는 곳이다. 남팀의 경우 나무를 넘어트려서 은폐 용도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 남동쪽 철길 포인트



중형전차 포인트와 동일하다.


◆ 구축전차 주요 포인트


▣ 남동쪽 저격 포인트



남동쪽 철길을 저격하기 위한 포인트다. 두 팀 모두 전투가 벌어지는 것을 사격하기보다는 적이 밀고 들어오는 것을 상정한 위치라는 것이 특징이다.

남팀의 경우 은폐할만한 곳이 많지 않으며 적을 사격할 수 있는 타이밍이 상당히 적다. 게다가 후퇴도 힘들기 때문에 해당 포인트를 굳이 사용하지 않는 경우도 많다.

북팀은 주변에 수풀이 많은 데다가 사격할 수 있는 타이밍도 길다. 아군이 버텨주는 한, 적과의 거리가 멀어 매우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다. 그만큼 유용한 자리인 만큼, 적 또한 본인의 위치를 알고 있다는 것이 유일한 단점이다.

▣ 북서쪽 저격 포인트



북서쪽 필드 전체를 저격할 수 있는 포인트다. 다만 그만큼 스팟당하기 쉽고 엄폐하기도 어렵기 때문에 생존에 특별히 신경 써줘야 한다. 주변의 나무를 넘어트리면 은폐 용도로 사용하기 좋다.


◆ 자주포 주요 포인트


▣ 본진 포인트



특별할 것 없는 본진 자주포 포인트다. 남팀의 경우 조금 더 전진하여 굴곡 아래로 숨을 수 있다. 이 경우 철길이 밀리더라도 저항을 보다 오래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시가지가 밀리면 생존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