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군가에게는 할 일이 없어 여유롭지만, 다른 누군가에게는 완료하지 못한 것들을 서둘러 마무리 짓느라 바쁘게 보내야만 하는 수요일이 돌아왔습니다. 쐐기 주차, 레이드, 군도 탐험, 필드 보스 등 리셋 전 해야 할 일들을 빠짐없이 마무리하길 바랍니다.

목요일부터 쐐기 어픽스와 군도 탐험, 필드 보스 및 격전지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새로 시작하는 주간 이벤트인 판다리아 시간 여행 던전과 PvP 난투, 그리고 할로윈 축제에 대한 정보도 정리했습니다. 10월 18일~10월 24일 금주의 와우 소식을 소개합니다.



■ 경화, 피웅덩이, 치명상 주간! 결코 만만하게 봐선 안된다.

이번 주 쐐기돌 어픽스는 '경화', '피웅덩이', '치명상', '감염'입니다. 군단 쐐기 때 해당 조합은 일명 '피치경'으로 불리며 상대적으로 쉽다고 평가돼 단수를 올리는 주간으로 여겨졌습니다. 하지만 격아에 들어서 경화 옵션이 위협적이기 때문에 만만하게 볼 수만은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피웅덩이 위에 적이 서 있지 않게 해야 하며, 피웅덩이 근처의 적에게 이감기나 스턴기를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또한, 파티원은 치명상에 걸린 상태로 피웅덩이 위에 서 있는 상황을 피해야 합니다. 특히 '톨 다고르'나 '웨이크레스트 저택'과 같이 길목이 좁은 구간에서는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 경화: 우두머리가 아닌 적의 생명력이 20%, 공력력이 30% 증가
* 피웅덩이: 우두머리가 아닌 적이 죽으면 웅덩이가 남아 적의 아군 치유 및 플레이어 피해
* 치명상: 생명력이 90% 미만인 플레이어는 점차 증가하는 지속 피해를 입음
* 감염: 우두머리가 아닌 적의 일부가 그훈의 피조물에 감염

자유지대 이벤트는 '선장 라울'과 합류입니다. 자유지대에서 훈련용 허수아비를 공격하고 있는 검은이빨 주먹잡이를 발견하면, 이들과 전투를 벌여야 합니다. 전투가 시작되고 출현하는 적들을 모두 처치하면 검은이빨 난투꾼의 명예 단원이 되어 선장 라울을 아군으로 끌어들이게 됩니다. 왕들의 안식처 부족 의회 순서는 '현자 자나잘', '정복자 아카알리', '도살자 쿨라'입니다.

주간 쐐기 보상과 주간 PvP 보상은 지난주와 달라진 점이 없습니다. PvP 보상의 경우 적어도 한 번의 평점제 PvP를 완료하고 정복 점수 상한에 도달해야만 주간 보상으로 전리품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번 주에 정복 점수 상한선에 도달하면 355레벨의 허리 장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지난 보상을 놓쳤더라도 요구하는 양의 정복 점수를 모으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군도로 침략해 온 바람의 정령, 이번 주 필드 보스는?

이번 주에는 '화산섬', '운골폐허', '속삭이는 암초'로 군도 탐험을 떠나게 됩니다. 아제라이트 40,000을 모으면 유물력 2,500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고, 군도에서만 드랍되는 장난감, 애완동물, 탈것이나 형상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현재 군도 탐험에는 검은용, 황혼용, 고대 신과 같은 테마의 침공이 6주간 진행 중입니다. 이번 주에는 바람의 정령이 군도로 침공해 오며, 애완동물 '짓궂은 돌풍'과 '소용돌이치는 춤꾼' 형상변환 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군도 탐험 침공 일정, 보상 아이템 확인하기

▲ 군도 탐험에서 바람의 정령을 처치하고 얻을 수 있는 애완동물


이번 주 필드 보스는 로테이션이 한 바퀴 돌아 다시 돌아온 스톰송 계곡의 '전쟁인도자 예나즈'입니다. 해당 야외 우두머리를 처치하면 천 아제라이트 어깨 장비인 '분쇄하는 심연이 아미스'와 사슬 아제라이트 어깨 방어구 '휘감는 아귀의 어깨덮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격 시 일정 확률로 힘을 올려주는 '집중된 암흑의 프리즘' 장신구도 드랍됩니다.

☞ 필드 보스 '전쟁인도자 예나즈' 드랍 아이템 [인벤 아이템 DB]






■ 아직 격전지는 호드가 장악, 곧 얼라이언스가 점령할 예정

격전지는 아직 호드가 아라시 고원을 점령한 상태며, 얼라이언스는 전쟁 준비를 모두 마치고 '격전의 스트롬가드' 시나리오가 진행 중입니다. 해당 시나리오의 남은 시간이 종료되면 얼라이언스로 고원의 제어권이 넘어가고 필드 보스 '멸망의 고함'과 더불어 여러 야외 우두머리를 사냥하고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얼라이언스가 아라시 고원을 점령하기 전까지는 호드 플레이어들이 필드 보스 '사자의 포효'를 비롯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기회가 있으니 서둘러야 합니다.

☞ 필드 보스 '사자의 포효' 드랍 아이템 [인벤 아이템 DB]






■ 판다리아 시간 여행 던전 이벤트 기간, 소금쟁이를 얻을 절호의 기회!

이번 주에는 판다리아의 안개 시간 여행 던전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옥룡사', '스톰스타우트 양조장', '음영파 수도원', '모구샨 궁전', '니우짜오 사원 공성전투', '석양문' 던전을 돌며 판다리아 대륙을 누비던 시절을 추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러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시간 여행 던전을 돌고 보상으로 얻는 시간 왜곡의 훈장을 사용해 판다리아 영원의 섬에 있는 NPC '운무사 시아'로부터 탈것, 애완동물, 장난감과 같은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소금쟁이 탈것을 얻기 위해 올려야 하는 '강태공 연합'의 평판을 획득할 수 있는 '강태공 연합의 훈장'도 살 수 있습니다. 강태공 연합과의 평판 300을 올려주는 훈장을 시간 왜곡 훈장 50개로 구매할 수 있으니 소금쟁이가 없는 분들은 이번에 하나 장만할 좋은 기회입니다.

☞ 물위 탈것 '소금쟁이' 얻는 방법


▲ 판다렌 NPC 운무사 시아를 찾아가 시간 왜곡 훈장으로 다양한 보상을 구입할 수 있다

▲ 시간 왜곡 훈장 5,000개로 살 수 있는 탈것


추가로 퀘스트를 받아 시간 여행 던전을 다섯 번 완료하면 울디르 일반 장비가 들어있는 보관함과 유물력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해당 퀘스트는 모험 안내서(Shift + J)나 보랄러스의 '기록가 투파'와 다자알로의 '기록가 슈파'로부터 받을 수 있습니다.

▲ 모험 안내서나 표시된 위치의 NPC에게서 시간 여행 던전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 PvP 난투 및 연간 이벤트 '할로윈 축제'

10월 18일부터 25일 오전까지 진행될 PvP 난투는 '타렌 밀농장 대 사우스쇼어'입니다. 타렌 밀농장 대 사우스쇼어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10주년 기념 이벤트 전장으로 소개되었으며, 초창기 와우의 '타렌 밀농장'과 '사우스쇼어'에서 벌어졌던 플레이어 간 전투를 추억하는 난투입니다. 전장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파티원들의 힘을 모아 적의 자원을 없애야 합니다.

연간 행사인 '할로윈 축제' 기간이 돌아왔습니다. 10월 18일부터 11월 1일까지 다채로운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와우에서의 할로윈은 포세이큰이 스컬지로부터 해방된 것을 축하하는 행사라고 합니다. 요청만 하면 누구든지 아제로스에 있는 여관주인들에게서 선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할로윈 축제 기간에 플레이어들은 특별한 퀘스트를 수행하거나 축제 기간에만 얻을 수 있는 탈것, 애완동물, 다양한 의상과 장난감을 얻고 업적도 달성하며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저렙 유저들도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 던전인 '할로윈 던전'을 클리어하고 '저주받은 기사의 군마' 탈것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할로윈 던전을 돌고 얻을 수 있지만, 나만 못 먹는 '저주받은 기사의 군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