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블리즈컨에서 이벤트성으로 진행된 MDI(Mythic Dungeon Invitational) 올스타 경기에서 FREE MARSY가 Method NA를 2:0으로 이기고 우승을 차지했다. FREE MARSY는 앞선 경기부터 고정 조합(혈죽 수사 냉법 악딜 잠행)을 선택했고, 안정적인 운영을 선보였다. 그 결과 상대의 실수를 디딤돌 삼아 지난 시즌의 아쉬움을 달랬다.

Method NA는 부죽이라는 파격적인 기용과 2잠행 등 왕창 몰아 퍼센트를 채우는 전략으로 색다른 모습을 보였으나 위험 구간에서 전멸하는 등 실수로 발생한 사고를 극복하지 못했다.

결승전 이전에는 EXCEL's ANGELS 대 FREE MARSY의 경기와 Method NA 대 Method Pogchamp의 경기가 진행됐다. FREE MARSY, Method NA 모두 2:0으로 상대를 제압하며 결승전에 올랐다.

이번 올스타 경기는 375로 아이템 레벨이 고정됐지만, 진영과 종족에 대한 선택권이 주어졌다. 이에 모든 선수가 얼라이언스의 나이트엘프를 선택하여 '그림자 숨기'를 활용하는 모습을 보였다.


■ 1 경기 : EXCEL's ANGELS vs FREE MARSY

* 1번째 맵 : 썩은굴 13단 (경화 분노 전율 감염)
* EXCEL's ANGELS (혈죽 운무 냉법 2잠행)
* FREE MARSY (혈죽 수사 냉법 악딜 잠행)


두 팀 모두 은폐의 장막을 활용하여 장로 리악사 앞 무리를 패스하는 등 무난한 진행을 보였다. EXCEL's ANGELS은 2잠행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많은 몬스터를 몰아 잡으며, 몬스터를 달고 감염된 돌쩌귀를 공략하며 앞서나가기 시작했다. 이후 많은 몬스터를 몰고 뼈 보호막을 사용하는 쫄 무리를 도시락삼아 순식간에 포자 소환사 잔차까지 도달하며 시선을 모았다. 어둠의 화살을 사용하며 전멸을 야기하는 촉수가 에드되는 사고가 있었지만, 실명과 마비로 대처하고 포자 소환사 잔차를 처치한 후 그림자 숨기를 활용하여 애드를 극복했다.

EXCEL's ANGELS는 풀려난 흉물로 가는 길에서도 많은 몬스터를 몰았다. 의도치 않은 애드와 사고가 연속해서 발생했음에도 이겨내는 모습을 보였지만, 안정적이고 정공법을 택한 FREE MARSY를 이기진 못했다.

▲ 썩은굴 하이라이트 - ECXEL's ANGELS의 의도하지 않았던 애드

* 2번째 맵 : 아탈다자르 13단 (폭군 무리 화산 감염)
* EXCEL's ANGELS (혈죽 운무 냉법 악딜 잠행)
* FREE MARSY (혈죽 수사 냉법 악딜 잠행)


EXCEL's ANGELS는 여사제 알룬자로 가는 길에서 퍼센트를 채우고 볼카알로 향했다. FREE MARSY는 중앙에서 중간 보스를 처치한 후 레잔을 먼저 공략했다. 두 팀 모두 잠행 도적의 딜을 극대화하기 위해 몬스터를 달고 보스 전투를 진행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후 자잘한 실수로 두 팀 모두 사망자가 발생하기도 했지만 무난하게 극복하는 모습을 보였다.

비슷하게 진행하던 두 팀은 3번째 네임드로 선택한 여사제 알룬자를 공략하는 과정에서 차이가 발생했다. FREE MARSY는 그훈의 피조물까지 표폭절개의 도시락으로 활용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EXCEL's ANGELS가 먼저 여사제 알룬자 전투에 들어갔음에도 FREE MARSY가 먼저 처치하는 결과를 만들어냈다. 이후 EXCEL'S ANGELS는 불길과 계단 활성화 과정에서 약간의 딜레이를 겪으며, FREE MARSY에 패하고 만다. 그훈의 피조물이나 야즈마의 환영까지도 표폭절개의 도시락으로 활용한 FREE MARSY의 쥐어짜는 운영이 돋보인 경기였다.

▲ 아탈다자르 하이라이트 - 그훈의 피조물까지 도시락으로 쓴 FREE MARSY


■ 2 경기 : Method NA vs Method Pogchamp

* 1번째 맵 : 세스랄리스 사원 13단 (경화 폭탄 강화 감염)
* Method NA (혈죽 회드 고흑 잠행 악딜)
* Method Pogchamp (혈죽 수사 냉법 암살 악딜)


Method 내전이었던 2경기의 1번째 맵은 세스랄리스의 사원에서 진행됐다. 두 팀 모두 시작부터 은폐의 장막을 활용했다. Pogchamp는 메레크다로 가는 길에 투명 물약까지 활용했다. NA는 이 구간을 그림자 숨기로 리셋 후 패스하려 했으나 실패하고, 전투 부활까지 소모하면서 연속 사고를 겪었다. 부활한 회드가 은폐의 장막으로 패스한 구간을 혼자 돌파하지 못하면서 사망 횟수 적립과 함께 진행을 지연시켰다.

NA의 연속 사고 때문에 Pogchamp가 무난하게 경기를 가져가는 듯 싶었지만, 마지막 네임드 세스랄리스의 화신을 회복하는 과정에서 폭탄 사고로 전멸하는 실수를 범했다. 결국 초반 실수를 극복한 NA가 막판 Pogchamp의 사고를 발판삼아 역전에 성공했다.

▲ 세스랄리스 사원 하이라이트 - 다 된 밥에 재 뿌린 폭탄 (feat. Pogchamp)

* 2번째 맵 : 자유지대 13단 (폭군 강화 변덕 감염)
* Method NA (혈죽 회드 고흑 2잠행)
* Method Pogchamp (혈죽 수사 냉법 고흑 잠행)


2잠행을 꺼내든 NA는 표폭절개 딜을 극대화하기 위해 많은 무리를 몰아서 잡았다. NA는 무법의 링을 먼저 진행하고 선장의 의회를 진행했다. 두 팀 모두 화려한 몰이 사냥의 진수를 보였다. 압권은 NA의 흑마법사 Marvink의 센스였다. 무법의 링 앞에서 엄청나게 많은 몬스터를 광치는 도중에 '돼지'를 클릭하여 진행 시간을 단축했다.

승패는 마지막 네임드 할란 스위트에서 갈렸다. 본 경기의 하이라이트였는데, 진행 100%를 채우고 온 Pogchamp는 관문 패스로 NA보다 먼저 할란 스위트 공략에 들어갔다. 더 늦게 공략에 들어간 NA는 95%밖에 채우지 못한 상태였다. 하지만 보스 체력이 50%가 되자 보스 앞 무리를 몰고 아껴둔 블러드를 사용했다. 표폭절개 딜로 보스를 순식간에 마무리한 NA는 Pogchamp보다 더 먼저 공략에 성공하며 경기를 뒤집는 데 성공했다.

▲ 자유지대 하이라이트 - Method NA에게는 마지막 네임드 앞 무리조차 도시락 신세


■ 결승전 : Method NA vs FREE MARSY

* 1번째 맵 : 왕노다지 광산 13단 (폭군 분노 괴저 감염)
* Method NA (혈죽 냉법 회드 조드 부죽)
* FREE MARSY (혈죽 냉법 잠행 수사 악딜)


결승전에서 Method NA는 부정 죽음의기사(Darkdk)라는 이색 카드를 꺼내 들었다. 시작부터 많은 수의 몬스터를 몰아 부죽의 강력한 광역딜을 선보였다. 조드는 정신자극 세팅을 바탕으로 단일에 더 초점을 뒀다. 광딜은 부죽에게 몰아주고 네임드 딜은 조드가 맡았다.

NA는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보이며 앞서나갔지만, 릭사 플럭스플레임 앞 구간에서 연속 사망이 발생해 주도권을 내주고 말았다. 릭사 플럭스플레임 앞 구간에서 진행도 100%를 달성한 FREE MARSY는 모굴 라즈덩크 달린 후 그림자 숨기 리셋을 성공시켰다. NA 역시 패스를 시도했으나 그림자 숨기 리셋에 실패하면서 승기를 내주고 말았다.

▲ 왕노다지 광산 하이라이트 - "누가 부죽의 딜이 '부죽'하다고 했나"

* 2번째 맵 : 폭풍의 사원 13단(피웅덩이 치명상 경화 감염)
* Method NA (혈죽 회드 냉법 부죽 악딜)
* FREE MARSY (혈죽 수사 냉법 악딜 잠행)


두 팀 모두 시작 계단에서 화려한 퍼포먼스(몬스터 패스)를 보였다. Method NA는 악사가 2단 점프 후 활광, 지옥 돌진, 복수의 퇴각으로 아쿠시르가 생성되는 구역까지 가는 모습을 보였다. FREE MARSY는 은폐의 장막(또는 투명 물약으로 추정)과 저속 낙하를 조합하여 기가막힌 하강 패스로 박수를 받았다.

FREE MARSY는 파도현자 의회 앞에서 치명상 대처 때문에 주도권을 내줬지만, 군주 스톰송으로 가는 동굴 앞에서 Method NA가 전멸하는 사고가 발생하면서 승기를 잡았다. 군주 스톰송에서 전멸 위기가 있었지만 잘 이겨냈다. 속삭임의 볼지스를 공략할 때는 힘의 속삭임을 수사에게 몰아줘 전투 시간을 크게 단축했다. 안정적인 운영을 선보인 FREE MARSY가 경기를 가져가며 올스타전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 폭풍의 사원 하이라이트1 - FREE MARSY의 저속 낙하 패스

▲ 폭풍의 사원 하이라이트2 - 수양 사제의 진가가 발휘되는 장면


11월 3일부터 11월 4일까지 미국 애너하임 컨벤션 센터에서 블리즈컨 2018이 진행됩니다. 현지 및 한국에서 작은 정보 하나까지 놓침없이 전해드리겠습니다. ▶ 인벤 블리즈컨 2018 뉴스센터: https://goo.gl/gkLqS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