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핏빛세포... 많이들 모아두셨습니까?


울디르에서 우두머리를 처치할 때마다 획득할 수 있던 '핏빛세포'는 이번 시즌에 전문기술의 재료로 사용해 상위 레벨의 장비 아이템을 만들 수 있었다. 하지만 이는 재봉술, 가죽세공, 대장기술처럼 장비 제작에 관한 전문기술에만 국한되어 있었다. 기계공학, 보석세공 등 다른 전문기술들은 울디르에서 핏빛세포를 얻어도 다른 어딘가에 사용할만한 소모처가 없었다.

공격대 던전을 열심히 돌았어도 인벤 한쪽만 차지하고 있는 핏빛세포는 거의 애물단지 신세였다. 아무 곳에도 쓸 곳이 없었던 특정 전문기술 유저들을 위해 PTR 8.1 업데이트에선 이를 이용한 새로운 도안들이 등장했다.

8.1 업데이트는 12월 13일(목)로 예정되어 현재 약 1주가량 남아있는 상태. 가장 최근에 업데이트된 PTR 빌드인 28616 빌드에서 확인된 전문기술들로는 최대 385레벨의 장비가 추가된 기계공학, 보석세공, 연금술 그리고 장비는 아니지만 다른 활용법이 추가된 마법부여와 요리까지 각각 어떤 효과와 재료가 필요한지 아래 이미지들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신규 공격대 던전 재료 브원삼디의 숨결로도 핏빛세포를 만들 수 있게 된다



■ 핏빛세포를 활용하는 8.1 신규 도안들

기계공학

기계공학은 기존에 340레벨의 아제라이트 머리 장비까지만 제작할 수 있었다. 8.1 업데이트에서 새롭게 370, 385레벨의 아제라이트 머리 장비를 제작할 수 있게 되며, 340레벨의 장비가 있기 때문인지 355레벨의 장비는 따로 도안이 존재하지 않는다.





▲ 각 370레벨과 385레벨의 머리 장비 제작에 필요한 재료들

보석세공

보석세공에는 크라켄 눈과 핏빛세포를 이용해서 확정적으로 다색 보석 홈이 붙어있는 반지를 제작할 수 있다. 355레벨부터 최대 385레벨까지 가능하며 주 능력치로는 일반적인 반지처럼 체력만 증가하며, 가속이나 치명타 등의 부가 능력치는 제작할 때 무작위로 설정된다.

▲ 핏빛세포를 이용한 크라켄 눈 실반지 제작에 필요한 재료들

연금술

연금술에는 '연금술사의 돌' 장신구가 추가된다. 착용 효과로는 기본적으로 유연성이 증가하고 생명력을 회복시키거나 혹은 피해를 입힐 때 일정 확률로 15초 동안 주 능력치가 크게 증가한다. 이전 확장팩인 군단을 봤을 때 장신구의 발동 확률은 꽤 높은 확률이었고, 추가로 착용자는 치유나 마나 물약의 복용 효과가 40%만큼 증가하게 된다.

▲ 새로 핏빛세포를 이용해 만드는 연금술사의 돌도 등장한다

마법부여

마법부여는 핏빛세포를 이용해 '추출핵'으로 전환할 수 있게 된다. 얼핏 보면 기존 연금술의 추출핵 변환식과 비슷한 느낌이지만 PTR에서는 변환식과는 다르게 시간제한이 없다. 마법부여 숙련도 1부터 할 수 있기 때문에 추출핵을 필요한 만큼 전환한 후, 전문기술을 다시 바꿔 제작 아이템을 만드는데 사용하는 것도 파밍 방법이 될 수도 있다.

▲ 핏빛세포로 추출핵을 만들 수 있다


▲ 연금술의 변환과는 다르게 초기화 시간이 따로 존재하지 않는다

요리

요리에도 핏빛세포를 이용한 조리법이 나온다. 주 능력치를 85만큼 올려주는 개인 음식 '보랄러스 선지 소시지'와 주 능력치를 100만큼 올려주는 잔치 요리 '혈기 왕성한 연회' 2가지가 요리에 추가되어 핏빛세포를 소모할 수 있다.

▲ 핏빛세포를 활용한 요리법 2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