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산 심장부의 지배자 불의 군주 라그나로스와 불구대천의 원수관계에 있는 물의 군주 히드락시스. 히드락시안 물의 군주 세력과 평판을 올려 친분을 쌓으면 화산 심장부 곳곳에 지펴진 불을 끌 수 있는 아이템이나 화염 저항 반지를 통해 플레이어가 라그나로스를 쓰러뜨리는 데 도움을 준다.

평판을 올리며 연계 퀘스트를 수행하면 [물의 정기]라는 소모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물의 정기는 화산 심장부의 각 네임드 근처에 있는 불의 군주의 룬을 끄는 효과를 갖고 있다. 총 8마리의 네임드를 쓰러뜨리고 7군데의 불을 끄면 '청지기 이그젝큐투스'라는 네임드가 등장하고, 해당 보스를 제압해 라그나로스를 소환할 수 있다.

또한, 연계 퀘스트 마지막 보상으로 화염 저항 반지를 획득할 수 있다. 아직 추가되진 않았지만 매우 우호에 도달하면 물의 정기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불멸의 정수]를 히드락시스로부터 받을 수 있다. 라그나로스 공략에 쏠쏠한 도움을 주는 히드락시안 물의 군주 평판은 몬스터 사냥퀘스트 완료, 2가지 방식으로 올릴 수 있다.


평판 올리는 법 1 - 몬스터 사냥

특정 몬스터를 사냥하면 히드락시안 물의 군주 평판을 올릴 수 있다. 화산 심장부에 있는 모든 몬스터와 네임드를 잡으면 평판이 오르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화산 심장부 레이드에 참여하면 자연스레 평판이 오른다. 검은바위 나락에 있는 불의 군주 인센디우스와 첨탑 상층에 있는 불의 수호자 엠버시어를 잡아도 평판을 올릴 수 있다.

몬스터 사냥으로 올릴 수 있는 히드락시안 물의 군주 평판은 한계치가 존재한다. 가령 실리더스에 있는 모래 정령과 먼지 폭풍을 잡아서는 약간 우호 5,999까지 밖에 평판을 올리지 못한다.



평판 올리는 법 2 - 퀘스트

군주 히드락시스에게 받을 수 있는 7개의 연계 퀘스트 도중 ⑤히드락시스의 하수인에서 특정 몬스터를 반복해서 사냥하고 평판을 우호까지 올려야 하며, ⑥적의 손을 완료해 화산 심장부에서 불의 군주의 룬을 끌 수 있는 일회용 아이템 물의 정기를 얻게 된다. 마지막 ⑦영웅의 보상에서 히드락시안 물의 군주 평판 200과 화염 저항 +15 반지를 획득할 수 있다.

① 독이 든 물 (요구 평판 : 중립)
② 먼지 폭풍과 우레의 모래정령 (요구 평판 : 중립)

▲ 아즈샤라 남동쪽 외딴 섬에 위치한 군주 히드락시스

▲ 동부 역병지대에서 독이 든 물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 실리더스 북서쪽 수정골짜기에 있는 정령들


③ 엠비시어의 눈 (요구 평판 : 중립)

검은바위 첨탑 상층의 첫 번째 네임드 불의 수호자 엠버시어가 드랍하는 엠버시어의 눈을 가져오면 된다.

▲ 퀘스트 아이템 엠버시어의 눈을 얻어 히드락시스에게 돌아가면 된다


④ 화산 심장부 (요구 평판 : 중립)

화산 심장부에서 일반 몬스터(고대의 심장부 사냥개, 굽이치는 용암 정령, 불의 군주, 용암 거인)를 한마리씩 처치하면 완료되는 퀘스트다.

▲ 화산 심장부 일반 몬스터를 한 마리씩 사냥하면 완료할 수 있다


⑤ 히드락시스의 하수인 (요구 평판 : 중립)

5번째 퀘스트 수행 목표는 '히드락시안 물의 군주 우호적 평판 달성'이다. 실리더스의 정령 또는 화산 심장부의 몬스터를 처치해 우호적까지 올릴 수 있다. 실리더스에서 [우레의 모래 정령]이나 [먼지 폭풍]을 잡으면 마리당 평판 5를 얻을 수 있다. 불타는 평원에서 [상급 흑요석 정령]을 처치해도 동일한 평판을 획득한다. 평판이 약간 우호 최대치(5,999)에 도달하면 실리더스 일반 몬스터를 사냥해서는 오르지 않는다. 이때는 화산 심장부 일반 몬스터나 네임드를 처치해 평판을 계속 올리면 된다.

1) 실리더스 - [우레의 모래 정령], [먼지 폭풍] or 불타는 평원- [상급 흑요석 정령] 처치
2) 약간 우호 최대치에 도달할 때까지 반복 사냥
3) 화산 심장부 일반 몬스터, 네임드 처치

▲ 히드락시안 물의 군주 평판을 우호까지 올려야 한다


⑥ 적의 손 (요구 평판 : 우호적)

화산 심장부의 보스 루시프론, 설퍼론, 게헌나스, 샤즈라가 드랍하는 '손'을 얻어야 하는 퀘스트다. 이들의 손을 모아 군주 히드락시스에게 반납하면 [물의 정기]를 얻을 수 있다. 물의 정기는 화산 심장부에서 '불의 군주의 룬'을 끄는데 사용된다.

화산 심장부 네임드 8마리를 모두 처치하고 근처 7군데(1넴 루시프론 근처에는 룬 없음)에 위치한 룬을 물의 정기로 모두 끄면 9번째 네임드 '청지기 이그젝큐투스'를 소환할 수 있다. 청지기를 제압해 항복을 받아내면 그가 라그나로스를 소환한다. 즉, 화산 심장부의 최종 보스 라그나로스를 한번에 소환하려면 7개의 물의 정기가 필요하다. 본 퀘스트를 완료한 이후부터 군주 히드락시스와 대화하면 사용한 물의 정기를 다시 획득할 수 있다.

* 화산심장부 - 라그나로스 등장을 위한 퀘스트 정보 (바로가기)

▲ 좌측부터 화산 심장부의 루시프론(1넴), 게헨나스(3넴), 샤즈라(6넴), 설퍼론(7넴)

▲ 화산 심장부에서 물의 정기를 사용해 불의 군주의 룬을 끄는 모습


⑦ 영웅의 보상 (요구 평판 : 우호적)

군주 히드락시스 뒷편 물속에 있는 상자를 클릭하면 퀘스트가 완료되며 평판 200과 함께 화염 저항 반지를 얻을 수 있다. 퀘스트 평판 보상은 이게 전부다.

▲ 군주 히드락시스 뒷편 물속에 있는 상자를 클릭하면

▲ 평판과 화염 저항 반지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아직 추가되지 않은 아이템 - 불변의 정수

한 번만 사용할 수 있었던 [물의 정기]와는 다르게 [불변의 정수]는 반복해서 사용할 수 있다. 불변의 정수는 재사용 대기 시간 1시간을 가지며, 히드락시안 물의 군주와 매우 우호에 도달해야 획득할 수 있다. 현재 클래식 서버에서 아직 불변의 정수를 획득할 수 없으며, 블리자드는 블루포스트를 통해 향후 추가될 예정이라 밝힌 바 있다. 때문에 나중에 추가될 불변의 정수를 쉽게 획득하려면 히드락시안 물의 군주 매우 우호 평판을 미리 찍어둬야 한다.

▲ 향후 추가 예정인 불변의 정수 - 이미지 출처 : WoWhe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