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둠땅 베타 테스트에서 캐릭터를 생성하면 테스트를 기본 장비가 지급되지만 일반 난이도 던전보다 낮은 아이템 레벨을 가지고 있다. 각종 콘텐츠를 더 쉽게 해보려면 테스트를 위해 배치된 도관 판매, 전설 재료, 전문기술 상인 NPC를 활용해 도관, 전설, 마법 부여로 캐릭터 성능을 빠르게 강화하는 것이 좋다.


도관 획득하기
성약 선택 후 영혼결속까지 퀘스트 진행, 도관 상인에게 도관 구매

우선 세 개의 서버 중 Torghast 서버는 60레벨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으므로 최대 레벨 콘텐츠를 위해선 이 서버를 선택해야 한다.



캐릭터를 생성하면 어둠땅의 대도시인 오리보스에서 시작한다. 성약을 선택하는 퀘스트가 자동으로 받아져 있다. 가운데 서 있는 탈이나라에게 말을 건 후 방 네 구석에 있는 각 성약단 대표와 만나야한다. 이후 탈이나라 앞 탁자에서 성약단을 선택한다.

▲ 캐릭터가 생성된 방 구석에 각 성약단 대표가 있다

▲ 탈이나라 앞 성약 선택 탁자를 눌러 성약 선택


성약 선택 완료 후 성약 초반 퀘스트를 조금 진행해 첫 번째 영혼결속까지 완료하는 것이 좋다. 베타에선 영예가 마지막까지 열려있으므로 영혼결속 도관을 전부 사용할 수 있다. 성소에 임시로 배치된 도관 상인에게 원하는 도관을 구매해 장착하면 된다.

도관 상인 NPC인 콘두이타우르 님은 영혼결속을 한 결속의 제련소 바로 옆에 위치해 있으나 예외적으로 키리안 성약은 멀리 떨어져 있다.

▲ 키리안을 제외한 성약은 결속의 제련소 바로 옆에 상인이 있다

▲ 키리안의 도관 상인은 령 전도체 근처에서 찾을 수 있다

▲ 원하는 도관을 구매한 후

▲ 결속의 제련소에서 빈 도관에 꽂고 활성화하면 된다


전설 제작하기
오리보스 중앙 11시 NPC에게 재료 구매 후 룬조각사에게 이동

전설 아이템은 오리보스 중앙 11시 방향에 있는 NPC 룬타우르, 룬조각소를 통해 얻을 수 있다.

우선 룬타우르로부터 전설 제작에 필요한 아이템을 구매해야 한다. 전설 장비 레시피인 [전설 능력]과 제작에 필요한 화폐인 [영혼 재 가방]을 구매해 사용한 후, 만들고 싶은 전설 장비와 같은 부위의 재료 아이템 및 장비에 붙이고 싶은 스탯의 서신을 사면 된다. 스탯은 2종류를 붙일 수 있으므로 최소 2가지를 사야 한다. 모험 안내서에서 전설 장비의 능력 및 부위를 확인할 수 있다.

▲ 오리보스 중앙 11시 방향에 있는 전설 관련 NPC

▲ 전설 제작 재료를 전부 판매중이다

▲ 모험 안내서에서 원하는 전설을 확인


이후 룬조각소를 통해 입장 퀘스트 없이 룬조각사의 앞으로 이동한다. 룬조각사에게 말을 걸면 전설 장비를 제작할 수 있다.

▲ 선행 퀘스트 없이 바로 전설을 만들 수 있다

▲ 준비해 둔 재료를 넣고 제작을 누르면 완료


마법부여, 도핑 등
오리보스 중앙 7시 방향 NPC에게 구매

모든 전문 기술 소비용품을 파는 NPC인 플라스카타우르는 오리보스 중앙 7시 방향에 있다. 영약, 물약, 마법부여, 음식, 보석 등 모든 소비용품을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