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태양이 코드S에 진출에 성공했다.

전태양은 18일 곰exp 스튜디오에서 펼쳐진 2014 핫식스 GSL 시즌 3 코드 A E조에서 이영한과 한지원을 연거푸 격파하며 코드S에 이름을 올렸다. 전태양은 '군단의 심장' 이후 처음으로 코드S에 진출했다며 기쁜 모습을 보였다.

다음은 전태양의 인터뷰 전문이다.


Q. 코드S에 진출한 기분이 어떤가?

개인리그에서 자주 떨어져서 늘 아쉬웠다. 올라가서 기쁘고 어렵게 잡은 기회인 만큼 높은 곳까지 올라가고 싶다.


Q. 군단의 심장 이후로 처음 진출이다. 그동안 왜 코드A에 머물렀다고 생각하는지?

지난 경기에서는 준비가 미흡했다. 프로리그와 같이 준비하다 보니 시간이 부족했다. 이번에는 비시즌을 맞아 연습할 시간이 충분했다.


Q. 첫 상대가 이영한이었다. 특별히 준비한 것이 있었나?

(이)영한이 형이 무언가를 하기 전에 내가 먼저 찌르겠다고 컨셉을 정해왔다. 잘 통한 것 같다.


Q. 특유의 견제 스타일이 최근 잘 통하지 않고 있다. 스타일에 변화를 줄 생각이 있는지?

사실 여러 가지 준비하고 있다. 같은 팀의 이영호 같은 경우 수비적으로 플레이를 잘한다. 그런 모습들을 보면서 여러가지 스타일을 연구 중이다.


Q. 승자전에서 기세가 좋은 한지원을 만났다. 부담스럽지 않았나?

한지원 선수가 잘한다는 건 익히 알고 있다. 하지만 나는 언제나 자신감이 있고 누구든지 이길 수 있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


Q. 힘들게 코드S에 진출했다. 이번 시즌의 목표는?

일단은 8강이다. 최소 8강까지는 가서 코드S의 시드를 확보하고 싶다.(웃음)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나?

연습을 도와준 팀원들에게 고맙다. 그리고 저희 KT가 진에어와의 통합 포스트시즌 경기를 앞두고 있다. 내 생각에는 우리 팀의 전략이 막강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팬분들의 응원만 있다면 무조건 승리할 수 있을 것 같다. 많은 응원 부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