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강남 인벤 스튜디오에서 열린 섀도우버스 아마추어 오픈 8강 1일 차 2경기에서 '야으' 전병주 선수가 3:2 접전 끝에 '제이엠' 박재민 선수를 꺾고 4강 진출에 성공했다.

1세트는 박재민 선수와 전병주 선수 모두 드래곤을 선택하면서 드래곤 미러 매치가 진행되었다. 전병주 선수가 용의 신탁을 첫 손패에 잡으며 PP부스팅을 빠르게 진행했다. 제이엠 선수 차분히 부스팅을 따라가면서 두 선수 모두 빠르게 10pp에 도달했다. 그러나 전병주 선수의 손패에 샐러맨더의 숨결만 3장 잡히며 추종자 싸움이 불리하게 진행되었다.

박재민 선수가 우로보로스를 먼저 전개하면서 필드 싸움에 우위를 점했다. 전병주 선수는 수룡신의 무녀와 낫을 든 용기사까지 전개하며 최대한 저항했으나 끊임없이 필드에 등장하는 우로보로스로 인해 계속해서 피해가 누적되었다.

두 선수 모두 바하무트를 번갈아가면서 전개하던 끝에 손패 우위를 가진 박재민 선수가 아일라를 꺼내면서 전병주 선수의 바하무트를 번개 광선으로 제거했다. 전병주 선수는 재차 등장한 박재민 선수의 우로보로스를 번개 광선으로 제압하며 최후까지 저항했으나 결국 초반부터 벌어진 체력 차이를 극복하지 못하며 패배했다.

2세트, 전병주 선수는 네크로맨서를, 박재민 선수는 엘프를 각각 선택했다. 박재민 선수가 백은빛 화살과 고대숲의 흰 늑대가 모두 멀리건에 잡으면서 불리하게 경기를 시작했다. 초반 손패만으로는 패색이 짙어보였으나 고대의 엘프가 손에 잡히면서 리더 체력을 보존하는데 성공했다.

전병주 선수는 멀리건에서 해골 야수를 잡으며 무난히 시작했으나 연달아 죽음의 축복이 손패에 잡히면서 경기 템포가 상당히 늦어졌다. 양 선수 모두 손패가 말린 상황이었으나 전병주 선수가 죽음의 축복을 전개하면서 필드 장악을 시작했고 박재민 선수도 필드를 밀리지 않기 위해 최선을 다했으나 초반에 패가 말린 영향으로 필드 확보에 끝내 실패했다.

결국 전병주 선수가 필드를 장악한 상황에서 헥터를 손에 쥐었고, 헥터와 진화 포인트를 사용하면서 경기를 마무리지었다.

▲ '제이엠' 박재민 선수


3세트는 전병주 선수가 1세트에 패배한 드래곤을 다시 선택했고, 박재민 선수는 전 세트에 패한 엘프를 재차 선택했다. 양 선수 모두 전 세트와 다르게 손패를 무난하게 잡으며 경기를 시작했다. 전병주 선수는 용의 신탁 사용후 그림니르를 전개하며 리더를 보호하기 시작했다. 반대로 박재민 선수는 최대한 손패를 빠르게 순환하면서 리노세우스나 고대숲의 흰 늑대 서칭을 진행했다.

전병주 선수가 이스라필과 바하무트를 연이어 전개하면서 도박수를 던졌으나 박재민 선수 역시 진화 포인트와 얼음수정족 릴리로 차분히 맞대응하는데 성공했다. 이어서 백랑을 전개해 전병주 선수를 압박하기 시작했지만 전병주 선수 역시 사하퀴엘 - 이스라필 - 젤 콤보로 상대방의 체력을 6까지 줄이는데 성공했다.

이후 두 선수 모두 서로 경기를 끝내기 위해 끊임없이 견제를 진행했다. 엎치락 뒤치락하면서 필드 전개를 하던 상황에서 박재민 선수가 백은빛 화살을 사용하며 체력을 10으로 줄이며 승부를 걸었다. 그러나 전병주 선수가 용의 신탁과 이스라필을 두고 긴 고민 끝에 용의 신탁을 사용해 사하퀴엘 드로우에 성공했다. 이후 사하퀴엘 - 이스라필로 고대의 엘프를 제거하며 전병주 선수가 3세트를 가져갔다.

4세트는 박재민 선수가 네크로맨서로 덱을 바꾸면서 전병주 선수의 뱀파이어와 경기를 시작했다. 첫 멀리건으로 영혼의 중개인을 택한 전병주 선수가 4턴에 칼같이 영혼의 중개인을 사용하면서 복수 효과를 적용받았다. 그러나 체력 소진의 페널티는 결코 가볍지 않았다.

박재민 선수가 리리엘에 진화 포인트를 사용하며 영혼의 중개인을 빠르게 제압하며 상대를 강하게 압박했다. 연이어 케르베로스 드로우 해낸 박재민 선수가 차분히 필드를 장악했고 결국 초반의 체력 손해를 극복하지 못한 전병주 선수가 항복을 선언했다.

▲ '야으' 전병주 선수


뱀파이어와 엘프가 각각 남은 상황에서 마지막 5세트 경기가 시작되었다. 제이엠 선수의 엘프가 초반부터 메이, 고대의 엘프를 뽑으며 경기를 유리하게 풀어나갔다. 전병주 선수는 멀리건을 돌리면서 벨페고르와 영혼의 중개인을 찾았으나 손패에 잡는데 실패했다.

5코스트에 전병주 선수가 영혼의 중개인을 꺼내며 승부수를 던졌다. 뱀파이어의 체력이 8로 상당히 낮아졌으나 박재민 선수 역시 결정타를 먹일 수단이 없었다. 이후 전병주 선수가 악마의 탐식과 어둠의 함선을 사용하면서 다시금 우위를 잡아나갔다. 박재민 선수 역시 요정과 진화 포인트를 사용하면서 필드를 정리했으나 복수 효과를 바탕으로 한 뱀파이어의 필드를 역전하는데는 실패했다.

결국 피에 굶주린 늑대가 전병주 선수의 핸드에 잡히면서 전병주 선수의 승리로 8강 2경기가 마무리되었다.

■ 섀도우버스 아마추어 오픈 8강 1경기

1경기 '제이엠' 박재민 2 VS 3 '야으' 전병주 - '야으' 전병주 승
1세트 '제이엠' 박재민(드래곤) VS 패 '야으' 전병주(드래곤)
2세트 '제이엠' 박재민(엘프) 패 VS '야으' 전병주(네크로맨서)
3세트 '제이엠' 박재민(엘프) 패 VS '야으' 전병주(드래곤)
4세트 '제이엠' 박재민(네크로맨서) VS 패 '야으' 전병주(뱀파이어)
4세트 '제이엠' 박재민(엘프) 패 VS '야으' 전병주(뱀파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