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각으로 13일 새벽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열린 2017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조별 리그 3일차 일정이 진행됐다. SKT T1은 2, 5 경기에서 아시아권 팀인 플래시 울브즈와 기가바이트 마린즈를 꺾고 어김없이 하루 2승 행진을 이어갔다. 최하위였던 TSM은 첫 경기에서 G2에게 극적으로 승리했지만, 마지막 경기에서 WE에게 발목이 잡히며 G2-WE-기가바이트 마린즈와 함께 1승 1패를 기록했다. 플래시 울브즈는 또 다시 2패를 기록하며 어제의 2승을 상쇄했다.

첫 번째 G2와 TSM의 대결은 예측 불허의 경기가 나왔다. TSM이 흠잡을 곳 없는 완벽한 운영을 보이는가 싶더니, 중요 오브젝트를 차지하고도 이득을 못챙기는 장면이 나오기 시작했다. 그동안 G2가 과감한 플레이로 교전에서 승리하고 바론까지 가져가는데 성공했다. 넥서스 앞까지 밀어붙인 상황. G2는 몰래 넥서스를 파괴하기 위해 결단을 내렸지만, 이것이 화근이 돼 버렸다. TSM이 들어오는 상대 챔피언들을 가까스로 막아내고 마지막 변격에 성공하며 극적인 승리를 가져갔다.

두 번째 경기에서는 SKT T1이 지독한 스플릿 푸시 운영으로 플래시 울브즈에게 승리를 거뒀다. 초반 킬은 플래시 울브즈에게 밀릴 지언정 상대 공격을 깔끔하게 받아넘기고, 피즈-피오라 중심의 스플릿 구도를 유지했다. '후니' 허승훈의 피오라가 봇 라인 억제기 지역부터 서서히 구멍을 뚫기 시작하며 스노우볼을 굴려갔다. 탑쪽까지 '페이커' 이상혁의 피즈가 압박이 거세지면서 SKT T1이 깔끔한 운영상의 승리를 거머쥐었다.

기가바이트 마린즈와 WE의 세 번째 경기. 기가바이트 마린즈는 봇 라인전과 미드-정글의 힘으로 각각 킬을 만들어내며 기세좋게 출발했다. 기세를 탄 기가바이트 마린즈는 멈추지 않았다. 탑 라이너인 '스타크'가 자신의 주 챔피언인 그라가스가 무엇인지 제대로 보여주기 시작했다. 봇으로 합류해 다이브를 완벽하게 성공시켰고, 게임 내내 술통과 배치기로 상대를 공굴리듯 가지고 놀았다. '리바이'의 카직스 정글이 지독한 추격으로 14/1/3이라는 경이로운 KDA를 기록하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네 번째 경기는 1, 2 경기에서 패배를 기록한 G2와 플래시 울브즈의 대결이었다. 두 팀 중 멘탈을 빠르게 회복한 팀은 G2처럼 보였다. 플래시 울브즈는 모든 지역에서 아쉬운 플레이로 킬 스코어 0:6으로 시작부터 벌어지고 시작했다. '익스펙트' 기대한의 쉔이 무리하게 들어오는 상대를 깔끔하게 받아치며 확실히 승기를 굳혀버렸다.


SKT T1와 기가바이트 마린즈의 다섯 번째 경기에서는 엄청난 킬잔치가 벌어졌다. 주인공은 '피넛' 한왕호의 리 신이었다. 기가바이트 마린즈가 라인스왑까지 해가며 쉬지 않고 거세게 몰아쳤지만, 리 신에 역으로 당하는 장면이 끊이질 않았다. 미니언 사이로, 바드의 신비한 차원문을 타고 다니는 상대에게 음파를 적중시키며 분당 1킬씩 킬잔치를 이어가 14분 14킬까지 기록해버렸다. 21분에 총 25킬을 기록한 SKT T1은 바론까지 가져가며 오늘도 하루 2승을 챙겼다.

마지막 경기에서 WE가 TSM을 상대로 승리로 3일 차 경기를 마무리했다. 시작은 '하운처' 갈리오의 합류로 TSM이 유리하게 시작했지만, WE는 TSM의 약점인 봇 라인을 집요하게 파내 역전을 해냈다. '와일드터틀'의 애쉬가 집에 간 타이밍에 공격해 포블을 따내고 승기를 잡았다. 바론 대치 상황에서 가장 앞에 서 있는 애쉬를 먼저 잡아내고 억제기를 파괴했다. TSM이 시간을 벌어보려고 했지만, 한 명씩 끊기며 또다시 바론을 내주고 말았다. WE는 '비역슨'의 라이즈까지 제압하고 미드로 진격해 값진 승리를 추가했다.


■ 2017 MSI 그룹 스테이지 3일 차 경기 결과

1경기 G2 e스포츠 패 vs 승 TSM
2경기 SKT T1 승 vs 패 플래시 울브즈
3경기 기가바이트 마린즈 승 vs 패 WE
4경기 G2 e스포츠 승 vs 패 플래시 울브즈
5경기 기가바이트 마린즈 패 vs 승 SKT T1
6경기 WE 승 vs 패 TSM

■ 2017 MSI 그룹 스테이지 순위

1위 SKT T1 6승 0패
2위 WE 3승 3패
2위 G2 3승 3패
5위 플래시 울브즈 2승 4패
5위 기가바이트 마린즈 2승 4패
5위 TSM 2승 4패

■ 2017 MSI 그룹 스테이지 4일 차 일정

1경기 WE vs G2
2경기 TSM vs 기가바이트 마린즈
3경기 플래시 울브즈 vs SKT T1
4경기 G2 vs 기가바이트 마린즈
5경기 TSM vs SKT T1
6경기 플래시 울브즈 vs W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