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강남 인벤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이하 HTC) 3일 차 A조 2경기에서 '지니어스'가 'GTG'를 상대로 3점을 획득했다. 신예 팀 대결로 주목받았던 이번 승부에서 '지니어스'가 신예답지 않은 노련한 운영으로 더 많은 점수를 획득하게 됐다. '지니어스'는 인터뷰서 현재 메타에 대한 독특한 해석을 보여줬다. 또한, 다음 상대에 대한 자신감을 표현했다.



다음은 오늘 3점을 획득한 '지니어스'와 나눈 인터뷰 전문이다.


Q. 오늘 3점을 획득했는데, 경기를 펼친 소감이 궁금하다.

'넥타르' 방재혁 : 팀원들이 방송 경기가 익숙하지 않아서 실수하는 모습을 많이 보여드린 것 같아서 아쉽다. 시청자분들께 죄송하다. 그래도 첫 경기에서 3점을 획득하게 돼서 기분이 좋다.


Q. 신예 팀 대결이었는데, 의식하지 않았나?

'우르곳' 김광수 : 어떤 덱을 가져갈지 고민을 많이 했다. 오늘 다들 평소에 하던 덱이 아닌 생소한 덱 위주로 가져왔다. 오늘 내가 3:0으로 패했는데, 솔직히 질 거라고 생각하지 못했다.

'넥타르' 방재혁 : 상대 팀이 우리처럼 신예 팀이라서 어떤 덱을 가져올지 예측할 수 없었다. 그래서 준비하는 과정이 쉽지 않았다.


Q. (김광수에게) 2016년 KEG에서 우승을 차지하고 오랜만에 경기를 펼쳤는데?

'우르곳' 김광수 : 오늘 내가 이상한 덱을 가져왔다. 플레이 자체에는 실수가 없어서 만족하고 있다. 상성을 잘 못 만나서 완패한 것 같다. LoL 닉네임 대결이었는데, 경기할 때는 전혀 신경 쓰지 않고 경기했다.


Q. 팀원들과 어떻게 경기를 준비했나?

'카시아' 강민석 : 각자 스스로 좋다고 생각하는 덱을 준비했다. 다음부터는 서로 덱 검열을 해야 할 것 같다.

'넥타르' 방재혁 : 너무 서로를 믿었던 것 같다(웃음). 절치부심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하겠다.


Q. '발사기'가 대장전에서 '패패승승승'을 기록했는데?

'발사기' 김정현 : 이겼지만, 경기력이 좋지 않았다. 방송 경기가 생소해서 실수를 많이 했다. 다음에는 더 잘 준비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겠다.


Q. 최근 하스스톤 메타를 평가한다면?

'우르곳' 김광수 : 다양한 덱을 해볼 수 있는 좋은 메타라고 한다. 밸런스가 괜찮다고 생각한다. 덱 연구를 많이 하고 있다. 다음 경기에서는 완벽하게 준비해서 메타에 잘 등장하지 않는 덱도 보여드리겠다.

'카시야' 강민석 : 전체적으로 어그로 덱이 강한 것 같다.

'넥타르' 방재혁 : 지금 '8개' 직업이 고르게 나오고 있다. 지금 밸런스는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웃음).


Q. 하스스톤의 직업은'9개'인데, 흑마법사의 현주소는 어떤가?

'우르곳' 김광수 : 흑마법사는 우리 팀에서 절대 할 생각이 없다.

'카시야' 강민석 : 흑마법사는 필드를 잡는 직업인데, 다른 직업과 비교해서 필드를 잡기 어렵다. 마법사가 득세하는 것도 흑마법사에게 안 좋다.

'넥타르' 방재혁 : 지금 흑마법사는 모든 덱에 약하다. 컨트롤 덱에 약하고 어그로 덱 상대로도 약하다.


Q. 다음 상대가 베테랑 팀인 GC부산인데?

'넥타르' 방재혁 : 하스스톤이란 게임이 상대가 네임밸류가 높다고 해서 걱정하거나 네임밸류가 낮다고 해서 얕보면 안 되는 게임이다. 최대한 잘 준비해서 좋은 경기를 펼치겠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카시야' 강민석 : 이겼지만, 경기력이 안 좋아서 개운하지 않다. 다음에 더 나아진 경기력을 보여드리겠다.

'넥타르' 방재혁 : 케스파 대학생 기자단, e스포츠 심판으로 활동하다가 우연한 기회로 이번 대회에 선수로 출전하게 됐다. 기회를 얻게 돼서 기쁘고, 최대한 기회 잘 살려서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