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강남 인벤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이하 HTC) 4일 차 B조 2경기에서 'RD'가 '1234'를 상대로 4점을 획득했다. RD는 노련한 운영으로 장기전에서 강한 면모를 보여줬다.


1경기 선봉 대결에서 '창조' 김형민이 '고공싱' 정헌을 3:2로 꺾었다. 1세트, '진화-퇴화' 주술사를 꺼낸 김형민이 진화를 사용해서 필드를 강하게 만든 뒤 피의 욕망으로 킬각을 만들며 1세트를 따냈다. 이어진 2세트에서 도적을 준비한 김형민이 최고의 손패로 유리한 고지에 올랐다. 이어서 흑요석 파편과 썩은가시 식인꽃으로 필드를 완벽하게 잡으며 김형민이 2세트를 따냈다. 이어진 3세트부터 정헌의 반격이 시작됐다. 정헌은 퀘스트 도적을 빠르게 졸업시킨 뒤 환상적인 손패의 힘으로 비취 드루이드도 졸업시켰다. 그러나 마지막 5세트에서 해적 전사를 꺼낸 김형민이 광전사를 끝까지 살리며 손패가 심하게 꼬인 정헌의 성기사를 상대로 압승을 거뒀다.


2경기는 '라이크유걸' 이준석과 '조운' 이동규가 대결을 펼쳤다. 1세트, 성기사 미러전에서 뒷심이 강한 덱을 준비한 조운이 장기전 끝에 승리했다. 이어진 2세트, 이준석이 공격 템포를 올리며 주도권을 잡았다. 신의 은총으로 손패 수급을 완료한 이준석에 2세트를 따냈다. 3세트에서는 이준석이 원시지느러미 토템과 마나 해일 토템을 제대로 활용하며 손패가 꼬인 이동규의 드루이드를 꺾었다. 4세트에서도 해적 전사의 빠른 템포를 이용해서 이동규의 드루이드를 완파했다. 이준석이 이동규의 비취 드루이드에게 3패를 안기며 2경기의 승자가 됐다.

3경기는 '코코아' 최민규와 '마린' 이성재의 대결이었다. 1세트, 비취 주술사와 느조스 성기사의 대결에서 이성재가 최민규에게 지나치게 많은 시간을 주고 말았다. 최민규가 퇴화로 티리온을 무력화 시키며 장기전 끝에 승리했다. 이어진 2세트, 퀘스트 전사와 느조스 성기사의 대결에서 퀘스트를 완료한 최민규가 느린 템포로 지지부진한 움직임을 보여준 이성재에게 불덩이를 날리며 2세트를 따냈다. 3세트, 이성재가 성기사의 제압기를 뺀 뒤 안토니다스를 살리며 승리했다. 마지막 5세트, 성기사와 퀘스트 전사의 대결, 이성재가 퀘스트를 완료했지만, 최민규가 필드 주도권은 완벽하게 잡고 이성재를 압박했다. 최민규가 '눈에는 눈' 비밀 카드를 활용해서 짜릿한 승리를 거뒀다.


가장 중요한 마지막 4경기, '크리보' 김치수와 '라이트메타' 전병민이 격돌했다. 1세트, 퀘스트 전사와 주술사의 대결에서 김치수가 방어구 제작자로 엄청난 수치의 방어도를 쌓으며 승기를 잡았다. 퀘스트를 완료한 김치수가 영웅 능력을 활용해서 승리했다. 이어진 2세트, 느조스 성기사를 꺼낸 김치수가 템포 플레이로 주도권을 잡은 뒤 평등을 사용해서 킬각을 만들었다. 김치수가 상서을 극복하고 비취 주술사를 가져온 전병민을 꺾었다. 마지막이 될 수 있는 3세트, 비취 주술사를 꺼낸 김치수가 비밀 마법사를 준비한 전병민의 얼음 방패를 뺐지만, 필드를 빼앗기고 말았다. 필드를 역전한 전병민이 하수인의 힘으로 역전승을 거뒀다. 마지막이 될 수 있는 4세트, 치열한 필드 싸움 끝에 김치수가 퇴화로 전병민의 도발 벽을 없애고 극적인 킬각을 만들며 3:1로 승리했다.



■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 B조 2경기

RD 4 VS 1 1234

1경기 '고공싱' 정헌 2 VS 3 '창조' 김형민 - '창조' 김형민 승
1세트 '고공싱' 정헌(드루이드) 패 VS 승 '창조' 김형민(주술사)
2세트 '고공싱' 정헌(성기사) 패 VS 승 '창조' 김형민(도적)
3세트 '고공싱' 정헌(도적) 승 VS 패 '창조' 김형민(전사)
4세트 '고공싱' 정헌(드루이드) 승 VS 패 '창조' 김형민(전사)
5세트 '고공싱' 정헌(성기사) 패 VS 승 '창조' 김형민(전사)

2경기 '라이크유걸' 이준석 3 VS 1 '조운' 이동규 - '라이크유걸' 이준석 승
1세트 '라이크유걸' 이준석(성기사) 패 VS 승 '조운' 이동규(성기사)
2세트 '라이크유걸' 이준석(성기사) 승 VS 패 '조운' 이동규(드루이드)
3세트 '라이크유걸' 이준석(주술사) 승 VS 패 '조운' 이동규(드루이드)
4세트 '라이크유걸' 이준석(전사) 승 VS 패 '조운' 이동규(드루이드)

3경기 '코코아' 최민규 3 VS 2 '마린' 이성재 - '코코아' 최민규 승
1세트 '코코아' 최민규(주술사) 승 VS 패 '마린' 이성재 장유성(성기사)
2세트 '코코아' 최민규(전사) 승 VS 패 '마린' 이성재 장유성(성기사)
3세트 '코코아' 최민규(성기사) 패 VS 승 '마린' 이성재 장유성(마법사)
4세트 '코코아' 최민규(성기사) 패 VS 승 '마린' 이성재 장유성(성기사)
5세트 '코코아' 최민규(성기사) 승 VS 패 '마린' 이성재 장유성(전사)

4경기 '크리보' 김치수 3 VS 1 '라이트메타' 전병민 - '크리보' 김치수 승
1세트 '크리보' 김치수(전사) 승 VS 패 '라이트메타' 전병민(주술사)
2세트 '크리보' 김치수(성기사) 승 VS 패 '라이트메타' 전병민(주술사)
3세트 '크리보' 김치수(주술사) 패 VS 승 '라이트메타' 전병민(마법사)
4세트 '크리보' 김치수(주술사) 승 VS 패 '라이트메타' 전병민(성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