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리그오브레전드에서 가장 뜨거운 챔피언은 '야스오'입니다.

야스오는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고, 동시에 많은 안티팬을 가진 챔피언입니다. 스킬 메커니즘도 재미있고 스피디한데다가, 캐리력까지 엄청나 언제나 높은 픽률을 유지해왔습니다. 다만, 높은 숙련도를 요구하는 챔피언이었기에, 많은 논란거리를 낳은 챔피언기도 합니다.

그 야스오가, 지금 또다시 전성기를 맞았습니다. 이번엔 코어 아이템의 옵션 변경으로 인한 간접 상향입니다.

▲ 간접 상향으로 또 한 번의 전성기를 맞은 야스오


9.3 패치로 치명타 관련 아이템이 조정되었습니다. 치명타 아이템을 갖추었을 때 초중반 영향력이 강화되고, 생존력이 올라가는 방향의 조정이 있었습니다.

조정된 아이템 중엔 야스오의 코어 아이템인 '유령무희'도 포함되어있습니다. 기존 옵션이 삭제되고 신규 옵션인 '생명선'이 추가되었습니다. 생명선은 간단하게 표현하자면 '주문 포식자', '스테락의 도전'의 실드와 같은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본 공격 후 잠시동안 이동 속도가 증가하고 유닛을 통과하는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변경된 유령 무희는 야스오와 아주 잘맞는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야스오는 '한 끗 승부'를 펼치는 챔피언인데요. 평타 한 대를 더 때릴 동안 사느냐 죽느냐가 중요한 챔피언이었던 만큼, 위기 상황에서 실드를 제공하는 '생명선'의 효과는 매우 유용합니다.

그동안 야스오 유저들은 '생명선' 능력을 갖추기 위해 '스테락의 도전'을 선택했는데요. 리뉴얼된 유령무희는 스테락의 도전보다 훨씬 저렴한 값으로 생명선을 갖출 수 있고, 치명타 옵션도 보유한만큼 야스오와 매우 잘 어울립니다. 9.2 패치의 치명타 아이템 변경의 최대 수혜자는, 원딜러가 아닌 야스오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 변경된 유령 무희는 야스오와 너무 잘 어울리게 되었다.


코어 아이템 변경과 맞물려, 지금 야스오는 각종 리그오브레전드 커뮤니티에서 가장 뜨겁게 타오르고 있는 챔피언이 되었습니다. 많은 유저들이 다음 패치 너프 1순위로 야스오를 꼽고 있습니다.

유저들의 인식뿐만 아니라 실제 보여주는 승률도 엄청납니다. 야스오는 fow.kr 기준, 최근 일주일 승률이 전체 3위 입니다. 단순히 승률만 높은 것이 아니라, 픽률 또한 매우 높아 현 솔로 랭크 최강의 카드 중 하나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또한, 밴율도 9.3 패치 이후로 급격하게 상승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지금의 야스오는 '역시 야스오는 과학'이라는 이유로 풀어줄만한 픽이 아닙니다.

▲ 야스오는 픽률 19.4% 승률 52.89%로 현 솔로랭크 최강 카드로 평가받고 있다.
(출처: fow.kr)

▲ 9.3 패치 이후 야스오의 밴율이 크게 상승했다. (출처: fow.kr)


야스오의 코어 아이템은 리뉴얼된 '유령무희'와 치명타 챔피언의 필수 아이템인 '무한의 대검'입니다. 이후, '피바라기', '수호 천사'와 같은 공격과 수비를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아이템을 선택하는 추세입니다. '얼어붙은 망치'도 생존력과 둔화 효과 부여를 동시에 챙길 수 있어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룬 빌드는 주빌드로 '정밀' 계열의 '정복자'를 선택하는 것이 픽률도 높고 승률 역시 높습니다. 보조 빌드로는 '지배'의 '피의 맛', '굶주린 사냥꾼'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 많은 유저들이 선택하고 있는 야스오의 룬 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