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승 12패의 LA 발리언트와 6승 9패의 청두 헌터스의 대결은 LA 발리언트가 승리했다.

양 팀 모두 최근 분위기가 좋지 않아, 1세트의 방향이 매우 중요했다. 오아시스에서 펼쳐진 1세트는 LA 발리언트가 따내며 기분 좋은 출발을 알렸다. 독특한 조합으로 리그에서 돋보였던 청두는 정석적인 3-3조합으로 LA 발리언트에 부딪혔으나 상처를 내지 못했다.

청두는 궁극기가 유리한 상황에서 마지막 집중력 부족으로 라운드를 마무리하지 못하는 장면이 몇 번 연출됐지만, 2세트를 2:2로 연장까지 끌고 가는 데 성공했다. 연장에서 청두는 '에이멍'의 레킹볼이 출격하며 예전 청두다운 공격력을 발휘하는 듯했다. 그러나 수비가 문제였다. LA 발리언트의 우직한 공격 앞에 청두 헌터스의 수비력은 너무나 약했고, 연장에서 LA 발리언트가 승리하며 세트 스코어 2:0으로 앞서갔다.

LA 발리언트는 청두가 예전처럼 레킹볼과 다수의 딜러를 기용하는 조합으로 선회했다는 것을 눈치채고 기용한 로드호그와 솜브라는 신통치 않았다. 청두의 '에이멍'은 라인하르트로 수비에서 중요한 순간마다 멋진 대지 분쇄를 사용했다.

'에이멍'의 활약에도 불구하고, 청두는 세트 승리를 가져가지 못했다. 서로의 중력자탄이 교차하고 가장 먼저 쓰러지는 영웅은 항상 청두 쪽이었다. 청두의 3-3 조합은 완성도가 낮았다. LA 발리언트는 중력자탄을 세 번이나 무력화한 '스페이스'의 활약에 힘입어 3세트마저 승리하며 시리즈 승리를 확정지었다.

LA 발리언트는 4세트까지 깔끔하게 따냈다. 청두는 '쿄'의 젠야타가 궁극기를 실수하고, 서로가 다른 진입 타이밍을 보여주는 등 제 기량을 내지 못하고 패배했다.


오버워치 리그 시즌2 스테이지3 첫째 주 3일 차 4경기 결과

4경기 LA 발리언트 4 vs 0 청두 헌터스
1세트 LA 발리언트 승 vs 패 청두 헌터스 - 오아시스
2세트 LA 발리언트 승 vs 패 청두 헌터스 - 호라이즌 달 기지
3세트 LA 발리언트 승 vs 패 청두 헌터스 - 눔바니
4세트 LA 발리언트 승 vs 패 청두 헌터스 - 하바나

이미지 : 블리자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