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반 격차를 크게 벌렸던 아프리카 프릭스가 큰 변수 없이 1세트 승리를 거뒀다. 잘 성장한 '기인' 김기인의 블라디미르와 '에이밍' 김하람의 이즈리얼의 화력을 과시했다. kt 롤스터가 몇 차례 반격하긴 했지만, 대세에 지장을 주진 못했다.

양 팀의 미드-정글 싸움에서 킬 포인트가 하나씩 나왔다. 아프리카는 바텀 라인 주도권으로 대지 드래곤을 손쉽게 챙겼다. 이에 KT는 '유칼' 손우현의 탈리야를 지원하기 위해 움직였던 '세난' 박희석의 갈리오를 쓰러뜨리며 응수했다. 눈에 띄는 성과는 아프리카 쪽에서 나왔다. 바텀 라인에 협곡의 전령을 소환해 상대를 끌어들였고 교전서 대승을 거뒀다. KT의 미드 라인 반격도 바로 합류했던 아프리카의 재차 반격에 튕겨져 나왔다.

서로 포탑을 파괴하는 과정에서 미드 라인 교전이 벌어졌다. KT가 먼저 상대 챔피언을 쓰러뜨렸는데 아프리카의 화력이 더 강력했다. '기인' 김기인의 블라디미르와 '에이밍' 김하람의 이즈리얼이 괴력을 자랑했다. 아프리카는 대지 드래곤 3스택을 쌓았다.

아프리카가 바론을 때린 타이밍에 KT가 상대를 잘 견제해 한숨 돌렸다. 하지만 아프리카는 '스맵' 송경호 제이스의 바텀 라인 압박을 감수하고 바론 버프를 챙겼다. 상대의 미드 라인 반격에 잠시 주춤했던 아프리카는 곧장 다시 밀고 들어가 1세트 승리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