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한빛소프트


한빛소프트가 서비스하는 국가대표 PC 온라인 리듬액션 게임 '오디션'의 제12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이하 대통령배 KeG) 전국결선 진출 14팀이 확정됐다.

지역별 진출팀은 ▲경기 'ZZANG' ▲경남 '언냐들' ▲경북 '잡았다요놈' ▲광주 '어벤저스' ▲대구 '블멘짱' ▲대전 sexy ▲부산 '치어스' ▲서울 '싹쓰리' ▲울산 '성공을 기원하며 발전을 기원하며' ▲인천 '3man' ▲전남 '사' ▲전북 '형은 나가있어' ▲충남 '주노와아이들' ▲충북 '우기아라서나' 등이다. 14개팀은 오는 11월7일과 8일 양일 간 진행 예정인 대통령배 KeG 전국결선애서 격돌한다.

올해 대회는 코로나19 바이러스 방역 이슈로 인해 사상 처음 온라인 방식을 도입한 가운데, 경기 룰도 이제까지 해 왔던 개인전이 아닌 3:3 팀전을 첫 적용했다. 3:3 팀전은 개인전과 달리 3명의 점수를 합산해 승패를 겨루는 방식이다. 곧, 개인의 역량만큼이나 협동 플레이 요소가 강해 실력이 비슷한 유저끼리 팀을 구성하는 게 중요하다.

그 결과 기존 고수 유저뿐만 아니라 재야의 실력자들이 다수 진출했다. 특히 남녀노소 즐기는 국가대표 리듬액션 게임답게 다양한 유저 분포를 보였다. 진출자들의 연령대는 10대부터 30대까지 나타났으며, 최연소 유저는 18살이다. 성비는 여성 36%, 남성 64%로서, 작년 대회보다 여성 유저수가 50% 증가했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코로나19 바이러스 방역 이슈 속에 치러지는 경기이고, 팀전 및 온라인 대회 등 처음 도입되는 요소가 많았지만 유저들이 빠르게 적응해 치열한 지역본선을 치렀다"며 "전국결선도 무사히 치러지기를 바라며 진출자들이 남은 기간 컨디션 관리에 힘써주시기를 바란다"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