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게임즈의 게임인 발로란트에서 오는 9월 18일(금) 오후 5시부터 9월 20일(일)까지 3일간 총상금 규모 $30,000의 '아시아 발로란트 쇼다운'을 개최한다.

해당 대회는 한국에서 펼쳐지는 최초의 이그니션 시리즈로 한국, 일본, 싱가포르, 대만, 태국 등 각자의 국가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프로 팀과 인플루언서(influencer)들이 참여한다. 참고로 대만과 태국은 각각 프로팀과 인플루언서 1팀만 참가했다.

대회는 4강 싱글 토너먼트 방식으로 스파이크 설치/해제 모드로 3전 2선승제로 치뤄진다. 프로팀은 프로팀끼리 인플루언서 팀은 인플루언서 팀끼리 별도의 리그로 구분되어 진행하며, 우승팀에게 1만 달러, 준우승 팀은 5천 달러가 지급된다.

한국 경기는 1일차에는 인플루언서 팀이 첫 경기에 나서며, 2일차에는 한국 클랜 마스터즈 리그 '우승'에 빛나는 Vision Strikers(이하 VS)가 출격한다.

인플루언서 팀은 '박사장', '롤선생', '김만두', '류제홍', '이태준'으로 구성되어 있고, VS 팀은 기존의 우승 멤버인 'glow', 'stax', 'Zest', 'K1ng', 'Rb' 선수가 그대로 등장한다.

경기는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아프리카tv 공식 채널을 통해 모든 경기가 생중계 될 예정이다. 참고로 대회를 일정 시간 시청하기만 해도 드롭스 특별 아이템 보상으로 제트가 그려진 플레이어 카드를 받을 수 있다.

이외에 대회에 참여한 팀의 정보나 대진 일정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대회 중계 공식 채널이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