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적용된 업데이트로 은화와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신규 콘텐츠 '일일 던전'이 추가됐다. 던전의 종류는 2가지로 '마귀의 정원'은 경험치, '복돈의 골짜기'는 은화를 더 많이 얻을 수 있다. 일일 던전은 하루 1회 입장할 수 있으며 단계가 올라갈수록 높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직업과 몬스터, 퀘스트 등의 밸런스도 조정됐다. 검사와 기공사의 무공 중 오류 현상이 수정되었고 특히 4막 녹림도의 토벌 임무 보상이 하향되면서 경험치 획득량이 대폭 감소했다. 토벌 임무로 얻을 수 있는 경험치가 상당했기에 유저들은 반갑지 않은 상황이다.

또한, PvP 콘텐츠 '비무'와 PvE 콘텐츠 던전 및 필드, 월드 보스 등 다양한 콘텐츠의 편의성이 개선되고 오류도 수정됐다. 특히, 던전과 보스를 처치하고 얻는 보상이 상향돼 장비 파밍의 기회가 많아졌다. 이외에도 2019년 새해 첫 업데이트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 경험치와 은화를 획득할 수 있는 일일 던전이 신규 콘텐츠로 추가됐다


■ 신규 콘텐츠 - 매일 은화와 경험치 획득 가능! '일일 던전' 2종 추가

매일 하루 무료로 입장 가능해 많은 은화와 경험치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 일일 던전이 추가됐다. 추가된 던전은 '마귀의 정원'과 '복돈의 골짜기' 2종이며 마귀의 정원은 30레벨, 복돈의 골짜기는 60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다.

두 던전의 난이도는 최대 20단계까지 존재한다. 상위 단계에 입장하려면 이전 난이도를 클리어해야 한다. 또한, 난이도가 높아질수록 더 높은 경험치와 은화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하루 첫 번째 입장은 무료지만, 유료 재화 '푸른 신석'으로 입장 횟수를 충전할 수 있다. 첫 번째는 푸른 신석 50개, 두 번째는 100개를 소모한다. 일일 던전의 입장 횟수 초기화 시간은 매일 0시(자정)이다.

관련 기사 바로가기: [정보] 짧은 시간 투자로 은화와 경험치 추가 획득 기회! '일일 던전'

▲ 새롭게 등장한 일일 던전 2종

▲ 입장 난이도는 이전 단계를 클리어 한 후 입장할 수 있다

▲ 입장 초기화에 푸른 신석 50개를 사용 (2회째는 100개)


■ 밸런스 - 직업 및 몬스터 밸런스 조정, 녹림도 토벌 임무의 경험치 보상은 하향돼…

캐릭터를 포함한 몬스터와 퀘스트 밸런스도 조정됐다. 검사는 일섬, 일참 등의 무공을 시전 중일 때, 후방 대미지를 받는 현상이 수정되었다. 기공사는 결빙공 이후 다른 무공을 사용했을 때, 무적 효과가 발동된 채 전투가 진행되는 현상을 수정했다. 한편, 다른 직업은 무공의 초식이 추가되거나 쿨타임 조정이 있었다.

또한, 세력전 보스 몬스터에 광역 스킬이 추가됐으며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는 지역별 필드 보스, 네임드 몬스터의 광폭화가 추가되거나 진행 시간이 변경되기도 했다.

▲ 직업별 무공 밸런스 조정안



한편, 4막 백청산맥 지역의 토벌 임무 녹림도 주둔지의 보상 경험치가 하향 조정됐다.'녹림도 주둔지의 골칫거리 900마리 처치' 임무가 800마리로 처치 몬스터 수를 줄인 대신 보상 경험치가 900,000에서 534,400으로 하향됐다. 또한, 최상급 성장의 물약도 상급 성장물약으로 보상이 하향됐다.

※ 녹림도 주둔지의 골칫거리 토벌임무 보상 변경점

처치 몬스터 마릿수 - 900마리 → 800마리
보상 경험치 - 900,000 → 534,400
보상 은화 - 34,600 → 30,750
보상 아이템 - 최상급 성장의 물약 1개 → 상급 성장의 물약 1개


■ 기타 - 비무, 던전, 보스 및 수호령 등 콘텐츠 시스템 개선 및 오류 수정

다양한 콘텐츠의 시스템 개선이나 오류도 수정되었다. 매일 저녁 7시~9시까지 2시간 동안 진행되는 PvP 콘텐츠 '비무'의 승리/패배 시 획득 점수의 계산 방식이 조정됐다. 또한, 비무에서 승리했을 때 등급이 오를수록 더 높은 은화와 경험치 등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도록 개선됐다.

▲ 매일 저녁 7시~9시 2시간 한정으로 진행되는 PvP 콘텐츠 비무

▲ 비무 등급이 오를수록 보상의 상승 폭이 높아진다



던전에도 변경점이 존재한다. 일부 던전의 특별 보상에서 영웅 장비를 제작할 수 있는 도안 아이템의 드롭률이 상향됐다. 일반, 영웅 던전과 레이드 특별 보상에도 드롭률이 상향돼 장비 파밍의 기회가 더욱 많아졌다.

또한, 필드 보스 등장 아이콘이 활성화되는 시점이 보스 출현 6분 전으로 변경됐다. 다른 행동을 하는 도중에 필드 보스가 등장하면 준비하는 시간이 짧아 도착했을 때 이미 처치당한 경우도 많았다. 다른 행동 중에도 필드 보스 공략을 넉넉히 준비할 수 있도록 편의성이 제공된 셈이다.

▲ 일반 던전은 물론 영웅 던전과 보스 콘텐츠도 보상이 상향됐다



한편, 수호령 도감 수집 정보는 계정 단위로 공유되도록 수정됐다.

본 캐릭터로 수호령을 수집한 후 보조 캐릭터를 육성할 때, 수호령 도감 수집 보상을 별도로 받을 수 있다. 도감 수집 보상으로 능력치를 받고 전보다 편리하게 육성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 도감의 수호령 수집상태는 공유되며 보상은 별도로 받을 수 있다

▲ 계정 내 보유한 수호령 자체를 공유하지는 않으므로 주의


■ 이벤트 - 신규 콘텐츠, 밸런스 조정 및 신년 기념 이벤트 진행

일일 던전 업데이트를 기념해 진행하는 이벤트 '일일 던전 즐기고 빛나는 장비 얻자!'는 일일 던전과 관련된 미션을 달성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미션은 '마귀의 정원'과 '복돈의 골짜기'마다 4개의 미션이 주어진다. 지정된 횟수만큼 던전을 클리어하면 강화석과 은화, 경험치 물약 등을 개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또한, 모든 미션을 달성하면 최종 보상으로 특별한 무기/장신구 도안 상자를 얻을 수 있다. 이벤트는 금일 업데이트 점검 이후 1월 4주 차까지 진행한다.

관련 게시물 바로가기: 일일 던전 즐기고 빛나는 장비 얻자!

▲ 경험치 던전과 은화 던전마다 개별 미션과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2019년 기해년(己亥年)을 기념한 특별 이벤트 2종이 금일 업데이트 점검 이후 진행 중이다.

첫 번째, '황금 돼지해의 특별한 선물'은 접속 일수에 따라 특별한 보상을 지급하는 출석 이벤트다. 누적일수가 7일 차가 되면 황금 꿀꿀이 모자를 제작할 수 있는 도안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황금 꿀꿀이 모자는 이벤트 기간동안 필드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얻을 수 있는 '황금 꿀꿀이 상자'에서도 얻을 수 있다. 모자 도안 외에도 다양한 재료와 장비 아이템도 얻을 수 있다.

다만, 출석 이벤트는 보상을 직접 터치해서 받아야 하며 출석 일수를 누적한 후 일괄 수령이 불가능하므로 주의해야 한다.

관련 게시물 바로가기: 황금 꿀꿀이 모자를 만들어 보세요!

▲ 매일 출석 보상을 터치하는 것을 잊으면 안 된다

▲ 특별 출석 이벤트의 주요 보상



매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2시간 동안 진행되는 PvP 콘텐츠 '비무'를 참여해 미션을 달성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천하무쌍! 비무대회'가 진행된다.

비무를 참여하거나 개인전/팀전에서 승리하면 임무를 달성할 수 있다. 비무 미션을 달성하면 공격력과 방어력을 일시적으로 올려주는 버프 아이템과 무공과 내공을 배울 수 있는 정수 아이템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또한, 미션을 총 25회 달성했을 때는 빛나는 희귀 무기 상자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관련 게시물 바로가기: 천하무쌍! 비무 대회

▲ 참여만 해도 보상을 얻을 수 있지만 승리하면 기쁨이 배로 늘어난다



'화중사형은 강화중2야!'는 오픈 기념으로 진행됐던 '화중사형은 강화중!' 이벤트에 이어서 두 번째로 진행하는 강화 미션에 따라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다.

이벤트 진행 기간에 강화 콘텐츠로 달성할 수 있는 미션들로 구성되어 있다. 강화 도중 무기가 손상되거나 복구했을 때, 혹은 강화 성공 횟수에 따라 빛나는 강화석 제작 재료, 특별한 무기 도안 상자, 6강 희귀 장비 등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관련 게시물 바로가기: 화중사형은 강화중2야!


▲ 강화 콘텐츠 도중 자동으로 임무를 달성할 수 있는 것이 대부분



던전 및 레이드 특별 보상이 상향돼 이를 기념하는 '영웅 던전 입장권 할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영웅 던전은 200레벨 이상의 캐릭터가 입장할 수 있는 상위 난이도 던전으로 입장에 사용하는 재화 입장권은 '상점' - '편의성' - '입장권' 탭에서 캐릭터 레벨 180이상부터 구매할 수 있다. 사용되는 재화는 은화나 푸른 신석 또는 흑신석이다.

다만, 흑신석과 푸른 신석 중 가장 먼저 소모되는 재화는 유료 재화인 푸른 신석이므로 불필요하게 사용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관련 게시물 바로가기: 더 저렴하게! 영웅 던전 입장권 할인


▲ 할인이 적용되는 영웅 던전 입장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