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 지역을 처음 클리어하면 길드 콘텐츠가 개방된다. 길드에서는 매일 출석 체크로 전지와 공헌도를 얻을 수 있다. 공헌도는 길드 교환소 이용에 필요한 재화로, 주로 서령이나 코어 레벨업에 필요한 재료를 교환하는 데 쓰인다. 또한 '상자 던전'에서는 매일 거대 미믹을 최대 10번까지 공격할 수 있으며, 보상으로 골드와 코어 상자가 드롭된다.


▲ 길드는 2-1 클리어 이후 창설하거나 가입할 수 있다



■ 길드 창설/가입 기본 정보

길드명을 입력하고 출신(엠블렘)과 길드 방식을 모두 선택한 뒤 '길드 창설' 버튼을 누르면 직접 길드를 만들 수 있다. 길드를 창설할 때는 200 수정이 필요하다. 만약 다른 어령사가 먼저 창설한 길드와 길드명이 겹치는 경우 길드를 창설할 수 없다.

'길드 가입' 기능을 이용하면 다른 어령사가 생성한 길드에 가입할 수 있다. 가입 방식이 '자동 가입'으로 설정된 길드는 가입 신청을 하는 즉시 길드에 소속되며, '승인 가입'이 필요한 길드는 길드장의 승인 과정을 거쳐야 한다. 만약 가입하려는 길드의 이름이나 ID를 알고 있다면, 검색 기능을 이용해 길드를 찾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 길드 정보를 입력하고 200 수정을 소모하면 길드가 창설된다

▲ 이미 같은 길드명이 있다면 생성 불가

▲ 가입 방식 설정에 따라 길드장의 승인을 거쳐야 하는 길드도 있다



■ 길드 인터페이스 소개

◎ 길드 메인



① 정보 수정 : 출신(엠블렘), 가입 방식, 길드 방식, 소개 문구를 변경할 수 있다. 길드장만 이용 가능.
② 길드 레벨 : 가입한 길드의 레벨과 현재 경험치. 길드원이 공헌도를 100 획득하면 경험치가 1 오르고 길드 레벨이 오르면 길드 최대 인원이 2명 증가한다.
③ 상자 던전 : 입장권을 사용해 서령으로 거대 미믹을 공격하는 콘텐츠. 주요 보상은 골드와 코어 상자.
④ 출석 : 매일 1회 이용 가능한 기능으로, 출석 체크 시 공헌도 200과 전지 300을 지급한다.
⑤ 길드 공지 : 길드 임원과 길드장만 이용 가능. 길드 메인 페이지에 노출되는 공지를 편집한다.
⑥ 메인/길드원/교환 : 터치 시 메인/길드원/교환 탭으로 이동한다.
⑦ 길드 채팅 : 길드 채널에서 채팅을 할 수 있다.
⑧ 길드 탈퇴 : 가입 중인 길드에서 탈퇴한다. 탈퇴 시 보유하고 있는 공헌도가 초기화된다.


◎ 길드원 메뉴



① 길드원 정보 : 길드원의 닉네임, 레벨, 공헌이 표시된다.
② 양도 : 길드장만 이용 가능한 기능으로, 미접속 시간이 20일 이내인 임원에게 길드장 직위를 넘긴다.
③ 강등 : 임원을 일반 길드원으로 설정한다. 길드장만 이용 가능.
④ 임명 : 일반 길드원을 임원으로 설정한다. 길드장만 이용 가능.
⑤ 추방 : 자신보다 직위가 낮은 길드원을 길드에서 탈퇴시킨다. 길드장, 임원이 사용 가능.
⑥ 확인 : 터치 시 친구 신청, 협회 방문이나 다른 길드원의 상세 정보를 살펴볼 수 있다.



■ 소소한 골드와 높은 등급 코어 획득 기회! '상자 던전'

상자 던전은 입장권을 사용해 거대 미믹을 공격하고 보상을 획득하는 콘텐츠다. 입장권은 기본적으로 매일 1장씩 주어지며, 메인 스토리 던전을 클리어할 때마다 1장씩 추가돼 하루 최대 10장까지 사용할 수 있다.

상자 던전에 참여하는 서령은 무작위 또는 길드원의 대표 서령 중 선택할 수 있다. 서령 1명당 입장권이 1장 소비되며, 한 번에 공격 가능한 서령은 최대 10명이다. 이때, 길드원의 서령이 참여할 경우 보상 획득률이 증가한다.

거대 미믹을 공격하면 기본 보상으로 골드를 획득한다. 또한 운이 좋다면 높은 레벨의 코어가 등장하는 '태초의 코어 유물함'이 추가 보상으로 등장한다.

보유 입장권은 다음 날 사라지기 때문에 따로 쌓아두는 것이 불가능하다. 그러므로 스토리 던전을 플레이한 후에는 날짜가 바뀌기 전에 상자 던전에 입장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


▲ 입장권만 있다면 1인 길드라도 상자 던전에 입장 가능


▲ 길드원과 함께하면 보상 획득률이 증가

▲ 상자 던전 기본 보상은 골드

▲ 가끔 태초의 코어 유물함이 등장하기도 한다



■ 주간 공헌으로 서령 육성&코어 레벨업에 필요한 재료 획득! '교환'

공헌도는 길드 교환소 전용 재화로 길드 출석 시 200, 전투 시 소모한 전지만큼 증가한다. 특히, 전지 소모로 획득하는 공헌도 양에는 제한이 없어 전투를 많이 수행하는 것이 공헌도를 확보하는 주요 수단이다.

길드 - 교환 탭에서는 공헌도를 사용해 진화 재료를 선택 가능한 '만능 재료 상자', 스킬 습득에 필요한 '스킬 모듈', 코어 레벨업에 쓰이는 '코어 결정' 등을 얻을 수 있다. 교환에 필요한 공헌도와 제한 횟수는 아이템 종류에 따라 다르다.

매주 월요일 새벽 1시에는 아이템 교환 횟수와 주간 공헌이 초기화된다. 이때 남은 공헌도는 10당 1골드로 교환되어 우편으로 발송된다. 이처럼 공헌도 → 골드 교환은 효율이 좋지 않기 때문에, 주간 공헌이 초기화되기 전 필요한 재료를 교환하는 것이 좋다.

만약 게임에 자주 접속하기 어렵다면 '자동 교환'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자동 교환이란 매주 결산 시 남은 공헌도를 미리 지정한 아이템으로 자동 교환하는 기능이다. 교환 아이템은 최대 4개까지 선택할 수 있고 위에 있는 아이템부터 순서대로 교환된다.


▲ 공헌도는 각종 육성 재료로 교환할 수 있다

▲ 상자 등급과 같은 진화 재료를 선택 가능한 만능 재료 상자

▲ 월요일 새벽 1시가 되면 공헌도가 골드로 자동 교환되니 주의

▲ 자동 교환 기능을 이용하면 결산 시 공헌도 손실을 방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