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4일 정기 점검이 끝나고 신화 쐐기돌 던전 어픽스가 '폭군, 분노, 폭탄, 교만'로 변경되고 몽환숲에 필드 보스가 등장한다. 영예는 24까지 올릴 수 있는데 이번 주에 성약의 단 대장정을 9장까지 완료하여 모든 대장정이 마무리 될 예정이다. 향후 성약의 단 대장정 스토리는 9.1 패치에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추가로 전역 퀘스트를 완료하면 추가 평판을 획득하고 20개 완료 시 750의 령을 보상으로 받는 주간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이외에도 나락에서 탑승할 수 있는 탈것을 낮은 확률로 드랍하는 사냥 이벤트가 야수 소굴에서 열린다. 또한, 나락에서 주간 퀘스트와 일일 퀘스트를 진행하여 저승석을 모으고 오리보스에서도 주간 던전 및 PvP 퀘스트를 받아 령과 평판을 얻을 수 있다. 1월 14일부터 1월 21일까지 패치 이후에 금주에 해야 할 것을 정리했다.


신화 쐐기돌 던전 - '폭군, 분노, 폭탄', 15단 완료 & 14단 주차가 최고 보상

이번주 신화 쐐기돌 던전 어픽스는 '폭군, 분노, 폭탄, 교만'이다. 어둠땅에서 처음으로 겪게 될 분노, 폭탄 조합으로 격노를 해제할 수 있는 사냥꾼이나 드루이드와 함께 파티를 구성하는 것이 좋다. 15단 이상의 쐐기돌 던전을 완료하면 210레벨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14단 주차를 하면 주간 보상에서 226레벨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 이번 주 신화 쐐기돌 던전 어픽스

폭군 : 보스 생명력 +40%, 공격력 +15%
분노 : 쫄 생명력 30% 이하가 되면 격노 (공격력 +100%)
폭탄 : 적과 전투시 폭탄 소환. 파괴되지 않으면 전체 피해
교만 : 쫄 20% 처치 시 교만의 현신 생성. 현신 처치 시 버프



몽환숲 필드 보스 '오라노모노스' - 200레벨 도관, 207레벨 아이템 드랍

몽환숲 7시 방향에 필드 보스 '오라노모노스'가 등장한다. 가장 가까운 비행 조련사 거점은 '본거지'이다. 오라노모노스 처치 시 전역 퀘스트 보상으로 령 250개를 획득한다. 또한 일정 확률로 200레벨 도관과 207레벨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전역 퀘스트 20개 완료 주간 퀘스트 - 령 750 + 원하는 지역 평판 500

전역 퀘스트 20개를 완료하는 주간 퀘스트 [세상이 기다린다]를 받아 완료하면 령 750개를 받고 원하는 지역의 평판을 500만큼 올릴 수 있다. 오리보스 2시 방향(보유의 전당)에 있는 '관리인 카톨'에게서 직접 퀘스트를 받거나 모험 안내서(Shift+J)를 통해 받을 수 있다. 추가로 이번 주 동안 전역 퀘스트 보너스 이벤트 효과가 적용되어 전역 퀘스트 완료 시 추가 평판을 획득할 수 있다.

▲ 모험 안내서(Shift+J)를 열어 전역 퀘스트 20개 완료 주간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영예 24까지 올릴 수 있어 - 성약의 단 마지막 대장정 9장 완료

이번 주에는 영예를 24까지 올릴 수 있다. 령 1,000개를 모으는 주간 퀘스트와 나락에서 영혼을 구출하는 퀘스트를 완료하고 성약의 단 대장정 9장을 완료하면 된다.

영예가 22등급이 되면 성약의 단 대장정의 마지막 장인 9장을 완료할 수 있고 성약의 단 탈것과 아아템 레벨 187의 무기 토큰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이후 세 번째 영혼결속이 해금되고 성약의 단 방어구와 PvP 장비를 197레벨까지 강화할 수 있게 된다.

영예 23등급에는 성소에 있는 영예 병참장교로부터 비축용 령 5,000개로 성약의 단 탈것을 구매할 수 있다. 영예를 24등급까지 올리면 다음 주부터 나락에서 구출할 수 있는 구원된 영혼이 10명에서 15명으로 증가하여 성소 강화에 필요한 영혼을 더욱 빠르게 모을 수 있다.

■ 이번 주 영예 상승 방법

① '저장소 보충' 주간 퀘스트 : 성소에 비축용 령 x1,000 저장
② '길 잃은 영혼의 귀환' 주간 퀘스트 : 나락에서 영혼 구출
③ 성약의 단 대장정 9장






토르가스트 8단계 완료 - 영혼 제련실 & 얼음심장의 간극

토르가스트는 8단계를 2번 완료하고 영혼 재 1,140개를 얻을 수 있다. 이번 주에 개방되는 토르가스트 구역은 영혼 제련실얼음심장의 간극로 각 구역의 3단계 이상 우두머리로부터 전문화에 관계없이 자신의 직업에 해당하는 전설 능력을 확률에 따라 획득할 수 있다.

뒤틀린 회랑은 1번 해금했다면 항상 열려있다. 뒤틀린 회랑을 8단계(144층)까지 완료하면 나락에서 탑승할 수 있는 [회랑 지하사냥개] 탈것을 얻는다.

■ 토르가스트 단계별 영혼 재 획득량

1단계 : 영혼 재 x120
2단계 : 영혼 재 x100
3단계 : 영혼 재 x85
4단계 : 영혼 재 x70
5단계 : 영혼 재 x60
6단계 : 영혼 재 x50
7단계 : 영혼 재 x45
8단계 : 영혼 재 x40

■ 획득할 수 있는 전설 능력

* 영혼 제련실
무기 전사 - 전투군주의 기억
무법 도적 - 비장의 나팔총의 기억
야수 사냥꾼 - 불꽃꼬리의 기억
화염 마법사 - 타오르는 하늘의 기억
수양 사제 - 참회하는 자의 기억
복원 주술사 - 원시 해일의 핵의 기억
신성 성기사 - 태양샘의 꽃의 기억
야성 드루이드 - 균형 잡힌 눈의 기억
풍운 수도사 - 비취 점화의 기억
복수 악마사냥꾼 - 불꽃 영혼의 기억

* 얼음심장의 간극
방어 전사 - 굳은 의지의 기억
암살 도적 - 졸디크 휘장의 기억
냉기 마법사 - 얼음 조각의 기억
고통 흑마법사 - 아즈아퀴르의 고통의 기억
신성 사제 - 신성한 환영의 기억
고양 주술사 - 서리술사의 기억
신성 성기사 - 충격 방벽의 기억
수호 드루이드 - 우르속의 기억
냉기 죽음의기사 - 절대 영도의 기억
양조 수도사 - 그을린 격정의 기억


나락 탈것 획득 가능 - 야수소굴에서 그늘사냥개 처치

나락의 야수소굴에는 간수의 분노와 비슷하게 진행되는 '사냥' 이벤트를 수행할 수 있다. 야소수굴을 해금하기 위해서는 베나리와 애증 평판에 도달한 다음 [여섯 번째 규칙: 은폐가 답이다] 퀘스트를 완료해야 한다. 사냥 이벤트는 일주일에 2번 초기화 되며, 4종류의 사냥 이벤트가 존재하므로 2주에 한 번씩 로테이션이 돈다. 사냥 이벤트를 완료하면 베나리 평판이 525만큼 증가한다.

1월 14일 오전 8시부터 내년 1월 17일 오후 8시까지 야수소굴에서 [배부른 그늘사냥개]를 처치해야하는 사냥 이벤트가 진행된다. 배부른 그늘사냥개를 처치하면 일정 확률(약 1.31%)로 나락에서 타고 다닐 수 있는 [나락살이 영혼사냥꾼] 탈것을 획득할 수 있다. 뒤틀린 회랑을 8단계(144층)까지 완료하고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 탈것과 더불어 유일하게 나락에서 탑승할 수 있는 탈것이다.

▲ 나락 야수소굴에서 배부른 그늘사냥개 처치 시 낮은 확률로 나락 탈것 획득


오리보스 주간 퀘스트 - 던전 2개, PvP 2개

오리보스에서 던전 주간 퀘스트 2개, PvP 주간 퀘스트 2개를 받을 수 있다. 던전 퀘스트는 오리보스 3시 방향 여관에서 '중개자의 지하굴'로 내려간 뒤 '유물상 탈란'으로부터 받을 수 있다. 난이도 상관 없이 역병 몰락지저편에서 퀘스트 아이템을 획득하여 반납해야 한다. PvP 퀘스트는 오리보스 9시 방향에 있는 '전략가 조라크'에게서 받을 수 있다. 투기장, 투기장 연습 전투에서 명예를 획득하면 된다.

■ 던전 주간 퀘스트
- 진품명품: 역병 몰락지 : 원하는 지역 평판 500, 비축용 령 175 (35x5)
- 진품명품: 저편 : 원하는 지역 평판 500, 비축용 령 175 (35x5)

■ PvP 주간 퀘스트
- 협동심 관찰 : 정복 100, 명예 750, 비축용 령 750 (250 x3)
- 전쟁 관찰 : 정복 100, 명예 500, 비축용 령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