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유니티코리아


금일(8일),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 징가(Zynga)와 파트너십 계약을 맺고 모바일 게임 보상형 광고 서비스를 독점으로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징가는 전 세계 10억 명 이상의 게임 플레이어에게 월 250억 건 이상의 광고를 전달하고 있는 세계적인 수준의 유니티 광고 플랫폼 ‘유니티 애즈’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유니티 애즈를 이용하는 광고주들은 더욱 많은 게임 사용자들에게 각 브랜드의 광고를 전달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유니티 애즈를 활용하면 각 게임의 이용자들에게 광고를 전달하기 위해 각각의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software development kit)를 통합해야 했던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별도의 SDK 없이 유니티 엔진에서 직접 광고 솔루션을 활성화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징가는 광고를 위한 추가적인 개발에 대한 걱정 없이 흥미진진한 게임 개발에 보다 주력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여러 게임 중 가장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광고 장소를 찾아 게임사의 수익을 극대화하는 ‘통합 경매방식(Unified Auction)’이 도입돼 게임사가 보다 높은 수익을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유니티의 방대한 사용자 데이터를 분석해 광고에 활용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다. 유니티 애즈와 함께 제공되는 ‘유니티 애널리틱스(Unity Analytics)’는 전 세계적으로 17억 건 이상 설치, 8만 8천 개의 게임, 9억 2천만 대의 기기를 분석하여 중요한 게임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게 한다. 이를 통해 징가는 eCPM(Effective Cost Per Mille, 1천 회 광고 노출당 게시자가 얻는 수익)에만 의존하지 않고 사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광고 전략을 세울 수 있게 됐다.

줄리 슈메이커(Julie Shumaker)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광고사업부 부사장은 “Zynga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유니티 광고주들이 가장 적극적인 모바일 게임 플레이어들과 만나게 되었다. 유니티는 징가와 독점으로 파트너십을 맺음으로써 모바일 게임 플레이어의 81%가 선호하는 보상형 광고 생태계를 주도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플레이어 중심의 이 접근 방식은 사전 동의를 통해 전체 화면으로 광고를 보여주며, 높은 시청 완료율로 이어져 광고주 및 브랜드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 유니티의 애널리틱스 플랫폼에서 광고를 고려하고 있다면 모바일 광고 분야에서 유니티 플랫폼이 효과를 발휘할 거라 확신한다.”고 전했다.

벤 웨블리(Ben Webley) 징가 광고수익부 상무는 “유니티는 SDK를 적게 사용하는 통합 경매방식을 적용해 보상형 광고를 제공하고, 유니티 애널리틱스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연동한다. 이를 통해 징가는 광고 사업에서 효율성과 혁신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광고 기능이 원활하게 작동하여 게임팀에서는 더 이상 광고에 신경을 쓰지 않고 가장 중요한 문제 즉, 전 세계 게임 플레이어가 즐길 수 있는 재미있고 흥미진진한 게임의 개발에 주력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