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홀(대표 김효섭)은 지난 9일 공개한 신작 MMORPG '에어'(A:IR – Ascent: infinite realm) 홈페이지를 통해 1차 CBT 테스터 모집을 13일부터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신작 MMORPG '에어'는 부서진 행성과 부유도로 이루어진 세상을 배경으로 진화된 기계 문명과 마법이 공존하는 MMORPG로 다양한 비행선과 탈 것을 이용한 RvR(진영 대 진영), 공중 전투 등을 특징으로 내세웠다. '에어'의 첫 CBT는 오는 12월 13일부터 진행되며 테스트 참가 희망자들은 11월 13일부터 12월 10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설문 조사에 참여한 뒤 신청하면 된다.

특히, 이번 1차 CBT 모집에서는 기존 다른 CBT 모집과는 다르게 플레이하고 싶은 친구를 4명까지 모아 그룹테스터 신청을 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이번 1차 CBT에서는 워로드, 소서리스, 어쌔신, 미스틱, 거너 총 5개의 클래스를 플레이 할 수 있으며 RvR(진영 대 진영) 전장 ‘용의 협곡’과 비행선 및 마갑기 등의 다양한 탈 것, 월드 퀘스트 등 <에어>의 핵심 콘텐츠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하고 CBT 테스터들의 피드백을 받을 예정이다.

블루홀 신작 MMORPG '에어'의 개발 총괄을 맡고 있는 김형준 PD는 “1차 CBT를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 '에어'의 1차 CBT 참가자들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피드백을 기대하고 있다”며 “유저와 함꼐 게임을 만들어 간다는 마음으로 항상 유저의 의견을 경청하고 게임에 반영하겠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2017 지스타에 참여하는 '에어'의 다양한 지스타 이벤트는 블루홀 지스타 특별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에어의 1차 CBT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에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