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 전문 기업 '소셜네트워크'가 금일(4일), 롯데몰 은평점에서 AR 카트 레이싱의 활성화를 위해 '하도카트 챔피언십 2018'을 개최했다. '하도카트'는 소셜네트워크가 현재 일본에서 성행하고 있는 AR 카트 레이싱의 운영권을 독점 계약한 후, 2017년 12월부터 롯데몰 은평점에서 운영 중인 국내 최초의 AR 카트 레이스 어트랙션이다.

'하도카트'에서 유저는 MS 홀로렌즈를 착용한 후, 충전식 카트를 직접 운전하여 홀로렌즈 화면에 등장하는 가상의 코인과 폭탄을 획득하거나 피할 수 있다. 카트 조종은 일반 차량처럼 가속과 회전 모두 가능하므로, 현실과 AR의 경계에서 몰입도 높은 레이싱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하도카트'의 매력이다.

금일 개최된 '하도카트 챔피언십'은 선착순으로 64명의 참가자를 모집한 후, 4인 1조로 경기를 벌여 1인의 승자를 결정하는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상위 입상자들을 위해 PS4와 PS VR, 닌텐도 스위치와 '마리오카트' 타이틀 등 다양한 상품이 마련됐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본 경기 이외에도 다양한 미니게임을 통해 경기를 지켜보던 관람객들이 경품 획득의 기회를 얻을 수 있었고, 가수 '딘딘'이 시상자로 참여하여 하도카트 체험과 우승자 시상을 함께 진행했다.

'하도카트 챔피언십'을 개최한 소셜네트워크 박수왕 대표는 "이번 행사는 AR 전용 미술관 개관에 이어 AR을 활용한 어트랙션의 대중화를 위한 두 번째 걸음"이라며 "궁극적으로는 MR을 활용한 다양한 전시기획과 어트랙션을 통해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국내 첫 AR 전문기업으로 시작한 소셜네트워크는 3D 착시 체험 미술관인 '트릭아이뮤지엄'과 합병하여 세계 최초의 AR 전용 미술관을 개관하는 등, AR과 공간을 활용한 대중적인 AR 어트랙션 사업을 계속하고 있다.


■ 'AR 하도카트 경기장' 찾아가는 길


▲ 지하철 3호선 구파발역 4번 출구 롯데몰 은평점

● 장소 정보

매장 이름: 하도카트 경기장
주소: 서울 은평구 진관동 70-13 3층
요금: 1인 7,000원 (4인 동반 20,000원)
영업 시간: 11시 00분 ~ 20시 00분
운영 주체: (주)소셜네트워크
탑승 제한: 신장 130cm 이상, 체중 70kg 미만 이용 가능

▲ 금일(4일), 'AR 하도카트 챔피언십'이 개최된 롯데몰 은평점

▲ 다양한 우승 상품을 두고 64명의 참가자가 레이싱 대결을 펼쳤다

▲ 아이들부터 어른들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하도카트'는

▲ 신장 130cm 이상, 몸무게 70kg 미만이라면 누구나 도전해볼 수 있다

▲ 슈마허의 기분으로 인증샷도 찍어보고~

▲ 이날 대회에서는 총 64명의 참가자가 참여한 예선, 본선, 결승 경기가 진행됐다

▲ 묘한 긴장감이 흐르는 선수 대기실에서는

▲ 안전 장구 착용과 경기에 대한 대략적인 소개가 진행됐다

▲ 선수들 모두 준비하시고!

▲ 매 경기에는 개그맨 MC들의 해설이 더해져 재미를 더했다

▲ 즐거운 레이스를 위해서는 안전이 제일!


▲ 경기 시작!

▲ 스크린을 통해 AR 렌즈로 바라보는 경기장의 모습, 그리고 선수들의 스코어가 표시된다

▲ '나는 몇 등이지?'

▲ 하도카트 대회에는 어린 아이부터

▲ 성인 여성도,

▲ 외국인 참가자까지 정말 다양한 사람들이 참여했다

▲ 넓은 스크린으로 경기가 중계되기 때문에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 행사에는 특별 게스트로 가수 딘딘이 참여, 특별 경기와 시상을 진행했다


▲ "페어 플레이 부탁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