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2018년 실적 발표...연 매출 1조 7,151억 원 기록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2018년 연간 실적 결산(이하 연결기준) 결과 매출 1조 7,151억 원, 영업이익 6,149억 원, 당기순이익 4,215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영업이익은 5% 상승했으나, 매출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2%, 5% 감소했다.
4분기 실적은 매출 3,997억 원, 영업이익 1,126억 원, 당기순이익 676억 원이다. 전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25%, 41% 하락했고, 당기순이익은 44% 줄었다.
연간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1조 2,334억 원, 북미/유럽 1,283억 원, 일본 352억 원, 대만 367억 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2,816억 원이다. 제품별로는 모바일게임 9,133억 원, 리니지 1,497억 원, 리니지2 639억 원, 아이온 634억 원, 블레이드 & 소울 1,196억 원, 길드워2 802억 원을 기록했다.
로열티 매출은 리니지M의 대만 성과로 전년 대비 39% 성장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모바일게임은 안정적인 매출을 이어가며 전체 실적의 53%를 차지했다. 아이온은 국내 과금 체계 전환(부분유료화을 도입)을 통해 전년 대비 35% 매출 상승을 달성했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2M, 블소2, 아이온2 등 신작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온라인역할수행게임) 5종을 개발 중이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마블 구세주, 마블 지저스! '데드풀과 울버린'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3 |
▶ [뉴스] '우리한텐 왜?' EA는 스텔라 블레이드 심의가 부럽다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3 |
▶ [뉴스] 뉴비 필독! 스텔라 블레이드 출시 전 체크 포인트 [0] | 이주훈 (Nirr@inven.co.kr) | 04-23 |
▶ [인터뷰] NKT3 "일본 IP 콜라보, 지금 도전해보세요" [1]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4-23 |
▶ [뉴스] 환상수호전을 이어, '백영웅전' 23일 정식 출시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3 |
▶ [뉴스] 23일은 모바일 사전 다운로드, '아스달 연대기' 출시 .. [10]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3 |
▶ [뉴스] 공개채용 '네오플', 신입부터 경력까지 기획부터 사업..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3 |
▶ [뉴스] '숲'된 아프리카, 주식 종목명도 SOOP으로 바꿔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3 |
▶ [뉴스] 왓 더 퍼...ㄴ! '씰WTF' 5월 3일 얼리로 스팀 출격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3 |
▶ [인터뷰] 현역 아이돌이 실사 인터렉티브 게임에 출연한 이유는.. [5] | 김수진 (Eonn@inven.co.kr) | 04-23 |
▶ [뉴스] 만화로 먼저, '스텔라 블레이드' 모션 코믹스 공개 [6]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4-23 |
▶ [동영상] 5월 출시 EA F1 신작, "핸들링, 물리효과 대폭 개선했.. [1] | 김규만 (Frann@inven.co.kr) | 04-23 |
▶ [뉴스] 작혼: 리치 마작, 보드게임으로 구글매출 TOP 10 진입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4-22 |
▶ [동영상] "희망, 절망, 루프" 에픽세븐 개발사 신작 '카제나' [13]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2 |
▶ [뉴스] 확률형 아이템 ‘오류’, 사기죄로 보긴 어렵다 [35] | 윤홍만 (Nowl@inven.co.kr) | 04-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