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제공 - 한빛소프트 ]


한빛소프트의 모바일 리듬액션 게임 '클럽오디션'이 2주년을 맞아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활용해 유저들이 직접 참여하는 축제를 개최한다.

클럽오디션은 15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일정으로 '크리에이티브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게이머들은 유튜브에 해시태그(#클럽오디션콘테스트, #서버와캐릭터명)와 함께 클럽오디션 게임 내 댄스 모션을 따라한 영상 또는 클럽오디션을 주제로 한 재미있는 에피소드 영상을 자유롭게 업로드 해 참여할 수 있다.

영상 분량에 제한은 없다. 게이머들은 영상 업로드 후 주소(URL)를 클럽오디션 공식 카페 공지사항에 댓글로 남기면 참가 완료된다. 영상 조회수가 가장 높은 6명(응모 부문별 각 3명)에게는 조회수 당 10원의 상금(최대 100만원)이 지급된다.

또 영상을 올린 선착순(댓글 등록기준) 100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이 제공된다. 아울러 크리에티이브 콘테스트 소식을 자신의 SNS에 퍼 나르고 이벤트 게시판에 인증만 해도 게임 내 유료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보너스 루비' 200개를 모두 받을 수 있다.

클럽오디션은 ‘오디션’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 리듬댄스 게임으로 2017년 3월10일 서비스를 시작했다. 여성 유저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쉬운 조작, 다양한 코스튬 아이템, 활성화된 커뮤니티 등 원작의 매력들을 그대로 녹여내며 '팬덤'을 형성했다. 뿐만 아니라 모바일 환경에서 지원되는 실시간 배틀 플레이와 혼자서도 플레이가 가능한 스토리모드를 통해 온라인 오디션과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한빛소프트는 크리에이티브 콘테스트를 통해 신규 유저들에게 클럽오디션만의 재미를 알리는 동시에, 지난 2년간 클럽오디션과 함께 해온 유저들에게 축제의 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주년을 기념한 게임 내 '포인트샵'과 경품 이벤트도 지난 7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일정으로 진행하고 있다.

송대호 한빛소프트 게임사업팀 PM은 "최근 보는 게임 문화 확산과 맞물려 유튜브 등 SNS를 활용한 콘텐츠가 다양하게 올라오고 15초짜리 영상에 일약 SNS 스타가 되는 사례도 나타나고 있다"며 "이번 크리에이티브 콘테스트를 통해 클럽오디션 유저들이 숨겨온 끼를 마음껏 발휘하고 보상도 받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