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프라이빗 디비전


프라이빗 디비전과 Star Theory 게임즈는 금일 오리지널 우주 시뮬레이션 게임의 속편인 '커벌 스페이스 프로그램2'가 2020년 봄에 Steam을 통해 PC에 발매되고 직후에는 플레이스테이션4와 Xbox One X를 포함한 Xbox One 제품군 전반에 발매된다는 소식을 발표했다.

커벌 스페이스프로그램2는 탐험할 새로운 행성, 별들을 회당하는 새로운 기술, 그리고 식민지를 구축하는 기술을 모두 현재 세계 과학에 근거해 탄탄하게 제공한다. 또한 플레이어는 자신의 우주 모험을 발전시킬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찾을 수 있다. 플레이어는 처음으로 행성 중력의 제약 없이 건설을 할 수 있게 되어, 성간 함정과 같은 더 큰 규모의 건설은 물론 복잡한 제작도 가능해진다. 게다가 시리즈 사상 최초로 멀티플레이어를 통해 경험을 공유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또한 커벌 스페이스 프로그램2는 업데이트된 행성과 부품, 추가적인 성능 변경 지원, 그리고 신규 플레이어가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될 개선된 튜토리얼 등 다양하고 새로운 개선 사항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러한 변경 사항은 초보자가 기본적인 로켓 과학을 습득하는 속도를 높이는 동시에, 베텔랑 플레이어들에게는 도전 수준을 높게 유지한다는 것이 개발사의 입장이다.

Star Theory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네이트 심슨은 "KSP는 항상 혁신과 경계를 넓히는 데 주력했으며, 커벌 스페이스 프로그램2'는 그 경계를 이전보다도 더 넓힐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풀어야 할 새로운 물린 퍼즐과 정복해야 할 새로운 행성, 그리고 자신만의 먼 우주 공간 프로그램을 진보시킬 새로운 방법들은 플레이어들이 계속 도전할 수 있도록 만들 것"이라며, "이 게임은 상상과 로켓 물리학의 이해에 대한 게임이다. 물론, 그 과정에서 거친 충돌도 수없이 발생할 것이다"고 전했다.

프라이빗 디비전의 제작 책임자인 마이클 룩은 "Star Theory와 함께 기하급수적으로 커지고, 오리지널 게임의 태양계를 넘어선 곳까지 탐험할 수 있게 만든 새로운 게임플레이 기반을 구축할 수 있었다. 커벌 시리즈를 확장하는 동시에, 이 시리즈를 정말 특별하게 만드는 KSP의 정신을 고수할 수 있어 흥분된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커벌 스페이스 프로그램2는 완전히 새로운 세대의 우주 탐험가, 미래의 우주 비행사와 천문학자들에게 열정을 일으키며, 바로 이런 점이 우리의 제품을 사랑하는 이유"라고 덧붙였다.

커벌 스페이스 프로그램2는 59.99달러의 가격으로 2020년 봄 스팀을 통해 PC에 발매되며, 이후 PS4 및 Xbox One으로 발매될 예정이다. 커벌 스페이스 프로그램2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유튜브, 트위터,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